6월 중순에 티몬에 선민투어란 곳에서 이스타항공티켓을 구매 하였는데요
이번에 티몬 대금지연 정산 사건때문에 선민투어에서 문자가 왔습니다
내용은 아래 와 같습니다
[Web발신]
안녕하세요
선민투어입니다.
티몬을 통해 구매해주신 상품 관련하여 안내드립니다.
티몬의 정산 지연 사태로 인해 기구매하신 고객님의 이용 불안을 해소하고자,
선민투어로 재결제 시 기구매된 예약을 유지하여 정상 이용 가능하도록 티몬 측과 협의하였습니다.
정상적으로 티켓 이용를 희망하는 경우, 전달 받은 구글폼 링크를 통해 정보 제출 부탁드립니다.
(※ 7/29 (월) 17:00까지 희망 의사 표시 미제출 시, 항공권은 취소 진행될 예정이며, 티몬 티켓 취소는 티몬 고객센터로 직접 연락 부탁드립니다.)
● 구글폼 링크 : https://XXXXXX
1. 재결제 희망 시 : 구글폼 정보 제출 > 재결제 > 티몬 고객센터 취소 접수
2. 취소 희망 시 : 티몬 고객센터 취소 접수
항공금액 : 000000원(※ 상기 결제 금액은 티몬에서 결제 시 적용되는 프로모션 적용이 불가하여, 실제 판매가로 결제됩니다.)
해당 사태로 인해 전화량이 많아, 고객센터 연결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양해 바랍니다.
이용에 불편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선민투어 고객센터 : 1577-4169 (ARS 1번 항공팀)
티몬 고객센터 : 1544-6240
=
간략하게 요약하자면
항공티켓 사용하고 싶으면 우리쪽으로 재결제 해라
티몬에 연락해서 너가 알아서 취소 해라 라고 말하는 내용입니다
재결제 의사가 없으면 너가 티몬에 연락해서 취소요청해라 라고 하구요
내 의사로 취소하는 것이니 위약금을 물어라라는 취지 인 것 같습니다.
제가 100% 환불을 받을 수 있는 부분없을까요?
카카오페이로 결제한 상황이고 지금 거의 1달 하고 일주일 지난 상황이라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네요
소보원,금감원,공정위 신고를 해야할까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혹시 나중에 집단소송 등에 증거자료 될 수 있으니 금감원, 소보원 등에 민원을 제기하는 것도 나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저는 좀 비용이 더 들어도 항공편은 해당 항공사에서 직접 구매합니다.
여행사에서 판매하는 항공사 티켓은 일종의 대량구매 도매 티켓이어서 일정 변경이나 환불, 취소시에 가끔 항공사 직접 예약한 경우보다 불편한 경우가 있더군요.
혹시 나중에 집단소송 등에 증거자료 될 수 있으니 금감원, 소보원 등에 민원을 제기하는 것도 나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저는 좀 비용이 더 들어도 항공편은 해당 항공사에서 직접 구매합니다.
여행사에서 판매하는 항공사 티켓은 일종의 대량구매 도매 티켓이어서 일정 변경이나 환불, 취소시에 가끔 항공사 직접 예약한 경우보다 불편한 경우가 있더군요.
진짜 얼마 차이 안 나죠.
여행사도 불쌍하고...
피해자끼리 싸워야하는 현실이 슬프네요 ㅜㅜ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