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블박기사꾼박멸하겟다 입니다.
그제 제주도맛집 1탄 후기를 들고왔습니다.
글재주가 개떡같지만 넓으신 아량으로 보아주시면 감사하겟습니다.
일단 제 의식의 흐름대로 작성합니다.
블박회원제 업체는 제가 알기로(피해사실 수십-수백건 통계)
기계값 할부 2.5~13만원 x 60~72개월 = 150~930만원 정도에 판매를 하고있습니다.
https://m.ruliweb.com/community/board/300780/read/49831447?
혹시 구매의사 있으신분들은 주변 매장 찾아보시면 됩니다.. 전국에 수백개가 있으니 어렵지않게 찾으실수 있습니다.
지인이 좋다고 소개받아서 설치하신분들도 있습니다. 농담같냐구요
농담 아닙니다.. 수백곳이 정말로 있습니다.
1.제주도에서 신랑분이 맛집을 방문하시고 268만원 가량의 계약서와 블박을 설치
2.아내분의 빡침->매장과 합의시도->매장측 거절->정보수집->제가쓴 글들 읽게됨->오픈카카오톡 방문
https://open.kakao.com/o/gLpcZJkd
3.아내분께 이 블박맛집을 미래의 잠재적 피해자가 될지 모르는 분들께 홍보한다.
4.그리고 환불이든 부분환불을 받으면 기부를 하셔라.
5.동의
6.부분환불
7.기부
8.행복을 빌어드림
<블랙박스 맛집 댓글에 이런 베댓이 있었습니다>
네티즌이여 도와주소서-->합의,부분합의-->글삭튀
이런 프로세스로 흘러감에 제 개인적으로 허탈함과
크게는 보배나 타 커뮤의 호응도 떨어지고 사기업체들 대응이 점점 지능화됨을 보며
이래서는 안되겟다 란 생각을 하는와중
일단 저렇게 해봐야 겟다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피해자의 대응방법 1순위는 '응 합의안해' 입니다.
하지만 '응 합의안해 2~300 만원 떡사먹었다라고 생각하고 내 온몸 불사른다' 라고 생각하시는 용자또한 피파온라인 손흥민 10카 만큼 보기 힘든게 사실입니다.
환불 방법을 모색하시는분께 온몸 불사르라 강요할수없는 바 차선책을 말씀 드렸습니다.
그것은 <기부>
<환불,부분환불> 을 받으신다면 10만원 기부를 부탁 드렸습니다.
맨윗사진에 10%를 10만원으로 보고 10만원을 말씀드려보았습니다.
물에빠진사람에게 건져주면 기부하라 라는 느낌이 들었지만
의식의 흐름대로 말씀 드려보았습니다.
아울러 이 사건을 어떻게 이용할것인가에 대해서 말씀드렸습니다.
여기가 위험한 저수지이니 물에빠진분(당신)을 이용해서 여기는 위험한곳이라고 알릴생각이다.
그래야 앞으로 사람이 안빠질것이다..!!!!!!
재확인
이 위험한 저수지를 만든 업체한테 100% 보상받고 병원까지 모셔가는 성의를 보인다면 나역시
님이 물에빠진걸 이용하지않겟다. 라는 내용입니다.
<제 글이 올라가자마자 20분만에 신고 게제 중지가 되었습니다>
다 예상했던 바 입니다.
<감사하게도 200분께서 추천을 주셨고 댓글로 응원과 함께 공분해 주셨습니다>
그리고.................
Ending
업체는 피해자와 합의를 시도하였고 피해자는 합의를 하였습니다.
피해자는 합의를 전제하였기 때문에 본인 의사를 존중드림이 마땅하다 생각합니다.
갠적으로 언젠가 힘센 형님께 눈탱이 치다 걸려서 분해세척 되는게 보고싶네요
<보배글 삭제 소비자보호원 취소 내용증명쓰지마라> + <268만원-->90만원 > 으로 다운 합의.
1.이유는 생업때문에 대응할 시간도 부족,
2.이 사건으로 가족의 불화가 생김
3.이길수 있을지 모르겟다
크게 이렇게 입니다.
주목하실 부분은 2번 이유 입니다.
대부분의 피해자분들이 저 2번의 이유때문에 합의를 서두르거나 울며겨자먹기로 합의를 하는데 너무나 이해가 갑니다.
혼자만의 대응이라면 갈때가지 가보자 라는 마음을 다잡으실수있겟지만.
그외의 경우라면 쉽지 않은게 사실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안타깝고 분노하지만 피해자를 비난은 하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피해자분께서는 어찌되었건 기부도 이행하셨습니다.
각서를 받은것도 아니고 단톡방에서 이정도는 하십시요 라고 제안드렸는데 하셨습니다.
피해자분은 BAD ENDING
저는 SAD ENDING
블박업체는 NOT BAD ENDING
이 된것 같습니다.
------------------------------------
에필로그
블랙박스 회원제 사기업체는 사기.기망행위를 밝히기 어렵지 않습니다
그들이 노리는 것은 피해 소비자들이 해결하려는 의지가 약하다는 것입니다
몇번 항의하고 주저 앉아버리기 때문입니다
피해자가 강력한 항의를 하면 사기업체들은 몇십만원 부분 환불하겠다고 하고 더 이상 항의를 하면
몇십만원 환불도 없고 자신들도 법적으로 대응하겠다고 하면 소비자는 거기서 보통 합의를 합니다
업체들은 환불할 금액까지 계산을 하고 있습니다
몇십만원을 뱉어내도 남는 마진이 어마 어마 합니다
피해를 입으셨다면 손놓고 계시면 안됩니다
두드리면 길이 있습니다
가만히 있으면 누가 피해를 나의 피해를 해결해주지 않습니다
절실함이 없는 분들은 도와드리고 싶은 마음이 아니라
블박사기업자랑 똑같은 인간이라고 여깁니다
어느 아주머니는 조언을 해드리니
일을 잘못처리하고 안되니
제말을 들어서 잘못되었다고 해결하라고 억지를 부리는 몰상식한 인간도 있습니다
저도 생업이 있고 사생활도 있습니다
“절실함이 없으면 도움의 손길은 없습니다"
바로아래 추천 을 눌러주시면 많은분이 보실수있습니다.. 글이 유익하셨거나 화가 나신다면 추천 요청드립니다
애한테 사탕 봉지째로 뺏어서는 사탕 다섯개 쥐어 주고 40개 먹은거네요...
저는 정비문제 도와드린분한테 홍삼 받아 먹엇는데....ㅜㅜ
님은 기부를 권장하시는 군요.
존경받아 마땅하십니다.
빨리 작성해서 연락드리겠습니다. 관심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사기 피해자가 마음부터 무너지는걸 많이 봐서 힘이 되고싶습니다.
정보에 좀 느릴뿐이라 속으신것뿐입니다.
꼭 마음만은 다잡으시길 바라겟습니다.
그리고 피해도 회복 하실수있습니드.
저 외에 많은분들이 도울것입니다
https://open.kakao.com/o/gLpcZJkd
이런분들이 계셔서 참 다행이네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