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박차(제차) 1차선 주행중 전방 차량들 좌회전 차선 진입 대기로 정체되어 2차선으로 차선변경 후 주행하려 우측 지시등 켜고 2차선 기존 주행차량 지나가길 기다리다 마지막 주행차량 회색 승용차가 지나간 직후 차선변경 시도함.
4차선에서 승객 하차 한 추돌차량(빨간색 관광버스)이 좌측 지시등 켠 상태로 3차선으로 차선변경 후 2차선까지 연속으로 진입시도를 하다 블박차량의 우측 앞 휀다를 추돌함.
상대측 보험사(공제조합) 5:5 주장 / 블박측 보험사 7:3 주장 제입장은 최대로 인정해도 6:4까지 라고 전달하고 합의진행하였으나 2차례 합의 결렬. 체 보험사에서 상대측 보험사가 더이상 합의의사가 없다고 판단된다며 분심위 진행하는것으로 동의 연락옴. 분심위 과정중 가해차량 여부 확정한 경찰조사가 도움이 되므로 사고접수도 진행하라고 함.
동시 차선변경이 5:5 로 시작하는건 알고있습니다만. 상대차량이 시야확보에 더 유리한 좌회전 진입인점, 후행 차선진입인 점, 2차선 연속 차선변경인점을 과실가산점으로 보고 제 차량은 대기 중 급차선변경으로 본다쳐도 30% : 10% 이니 7:3 못해도 6:4가 맞지 않나요?
분심위 까지 가게될줄은 몰랐는데 상대측이 5:5만 외치고 있어서 답답합니다.
후방영상
아님 좀만 더 기다렸다 가시던가요.. ;;
정차해있던 차가 튀어나오는게 과실 더 큰거 아닌냐고 5:5로 끝내라 분심위가서 이런저런거 따져서 과실 1, 2 더받아도 덜받아도 의미없다.
상대방도 2차로 연속변경이니 도찐개찐이라고 치시면됨
링크거신거 안나옵니다.
줄서있는 사람은 계속 줄서있을 꺼라는 신뢰가 있음.... 어제쓴 댓글 고대로 씀...
아님 좀만 더 기다렸다 가시던가요.. ;;
제 뒤차량 이랑 같이 차선변경 시도했는데.. 제가 그리 급차선변경 한것도 아닌것 같은데..
우측 깜빡이 넣은 흰승용차 위치보며 진입하려고 백미러 사이드미러 번갈아보며 진입했구요..
말씀대로 2~3초 더 기다렸다 출발했으면 버스가 진입하는걸 봤겠지만 결과론적인 내용이니까요..
링크 세개는 안열립니다
동시진입이라 무조건 반반인건가요..?
제가 2차선 선진입이란 부분이 영상 및 출동 부위에서 확인 가능하고 그점에서 후행진입인 버스의 전방주시의무 태만이 확인되고 버스의 2개차선 변경역시 확인되는사안으로 판단했어요.
관건은 분심위에 대한 안좋은 인식들이 상당한것 같고 제 보험사 담당의 응대가 자꾸만 5:5로 가자는 상대측 주장을 용인하는 듯한 태도라서 분심위에 저 담당분이 배속되서 제 변론을 담당할걸 생각하니.. 걱정이 되요.
분심위가 처음이라 가야하나 말아야 하나 걱정이 앞서요..
정차해있던 차가 튀어나오는게 과실 더 큰거 아닌냐고 5:5로 끝내라 분심위가서 이런저런거 따져서 과실 1, 2 더받아도 덜받아도 의미없다.
안운,방운 하세요~~
요즘 국룰인가봄 저래서 방향지시등키고있어야지 그래야 도로가 버벅않되는거고 사고날일도 없는데 미리 차선변경해서 가셨을텐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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