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사진이 없어 죄송합니다.
인기글에 뉴아트 23 시승기가 있길래 진정한 뉴아트라고 불리우는 지나간 전설의 보배 슈퍼카 RE35 시승기 써봅니다.
이전 운행 차량 아토스-제타-뉴아트 입니다.
일단 뉴아트를 사게 된 이유를 말씀드리면 결혼전에 타던 차량이 제타였으나
보증이 끝난후 다가오는 수리비의 압박감. 직관 풀배기 해논 상황에 아기를 태워야 하는 상황.
등등 여러 가지 복합적인 결론으론 기변이 필수 였던 상황이었습니다.
이에 추가적인 금액을 최소화 하는 방향으로 선택하려 했던 중고 차량으로 뉴아트가 확 끌려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정확한 차량 설명으로 뉴아트 RE35 스포티 실버 썬루프 포함 , 후석 모니터를 제외한 정말 풀옵션입니다.
RE35의 눈에 띄는 옵션 부터 설명해 드리면
후석 6:4 분할 전동시트(단 폴딩시트 삭제)
후석 전동 햇빛 가리개
조수석 워크인 스위치
INS-700
BOSE 스피커
등등과 물론 조수석 전동, 운전석 메모리시트 제논 램프 등등은 기본사항입니다.
5년정도가 지난 차량이지만 지금 고급차 들과 비교 해 보아도 전혀 떨어지지 않는 옵션입니다.
이제 시승기 갑니다.
1. 달리기
과거 명성의 차량답게 아주 시원 시원한 달리기 보여줍니다. 미션의 세팅 자체가 rpm을 끝까지 밟을 수 있게끔 세팅이
된 것 터럼 처음부터 풀악셀치면5000 RPM 이상 씁니다.
자연흡기 특유의 이질감없는 펀치력이 쭉쭉 느껴집니다.
제로백 테스트 결과 7초 전후로 나옵니다.
단 미션이 참... 일단 제게는 너무나 큰 차이로 느껴지는 것이 이전차량이 제타인지라...
DSG 쓰다가 아이신 5단 쓰려니..ㅠㅜ
적응하는데 시간 진짜 걸리더군요...
암튼 미션 변속은 빠르지 않습니다. 걍 탈만합니다. 그러나 2~3단 변속 충격 정말 있습니다.
처음에 자주 겪고 타다보면 악셀 세팅을 알아서 조절하여 타서 잘 못느낍니다.
2. 연비
그놈의 연비, 망할 연비, 람보르아트라는 애칭을 달게 해 주었던 연비..
하필 이전차가 제타 였습니다....
막조져도 시내에서 10, 고속에서 15나옵니다..
지금은..ㅠㅜ 일단 안조집니다 거짓말 좀 보태면 진짜 기름 떨어지는거 보입니다.
습관이 바뀐것이 요즘 공회전을 안합니다.. 시동만 걸어놔도 기름 떨어지는게 보이는것 같습니다.
5만원 넣으면 130~150KM 탑니다. 시내100%.
안막히는 시내만 타면 100KM이하입니다.
3. 승차감 핸들링 서스 브레이크
일단 승차감 나쁘지 않습니다. 특유의 하체 찌그덩 소리는 독일차에도 나니 패스 하고
국산치고는 적당한 딱딱함과 물렁거림을 가지고 있습니다. 고속에선 불안합니다. 핸들로 막 느껴집니다..
코너는 힘들다고..
핸들링 부드럽게 잘 돌아가는 듯하지만 하체가 고속에서는 잘 못버티는 느낌 납니다.
동호회분들도 하체 보강 많이 합니다.
유턴시에는 정말 짜증납니다. 5미터에 5센치 모자란 길이를 정말 잘 느낄수 있습니다.
그래도 빡세게 돌아보겠다고 스티어링휠 끝까지 계속 꺽다간 고질병인 고압호스 터짐을 당하십니다.
고치면 23만원입니다. 센터가격으로..
브레이크.... 정말 차량 사고 1달만에 교체 하였습니다.
일단 고질병인 열변형에 답이 없습니다.. 브레이킹 때마다 ABS가 손으로 느껴집니다.
또한 고속에서 밀립니다.
이전 제타에 AP RACING 4P 장착했었습니다.
첨에 브레이크 밟아도 안 밟은 느낌 납니다..ㅠㅜ
쫌 쏜다 싶으시면 무조껀 바꿔야합니다.
SM5 SM7 인피니티 고질병입니다.
4. 소음
나름 VQ 엔진 답게 정말 정숙하고 회전질감이 부드러운 느낌이 납니다.
고 RPM에서음 소음도 귀에 거슬리지 않고 훌륭합니다.
풍절음 대박입니다. 긍정적으로입니다. 문닫으면 정말 외부와 차단 되는 느낌이 납니다.
하체 소음은 타야 세팅에 천차 만별이겠습니다만 노블 장착한 현재 시멘 도로는 적지 않게 올라오고
아스팔트는 뭐 훌륭합니다. 이정도면..
총평
최고의 연비 덕분에 감가가 최고입니다. 신차가 4천만원에 육박하는 RE35 지금 천만원대 중후반으로 구입가능합니다.
년 1만~1만5천 정도 타신다 치면 정말 강추 입니다. 솔직히 2.3이나 3.5나 별 차이 없는 듯합니다.
회사 동료가 저 때문에 YF에서 뉴아트 갈아 탔습니다.
2.3하고 3.5하고 세금 차이만 40만원 정도 나는것 같습니다. 연 세금 40만원에 기름값 조금 차이라면 고배기량
부담 스러워 마시고 RE35 강추 합니다.
다들 안전운전 하세용~~
눈팅 10년만에 오늘 첨 가입 글입니다. 추천 부탁드립니다~~
디자인도 이쁘고 잘나가고 좋더라구요
연비가...진짜ㅜㅜ
뉴아트 그렇게 좋아했는데, 와이엪 사서 4년짼데, 아직도 뉴아트가 갖고 싶네요. 첫사랑으로 묻어야죠ㅎㅎㅎ샀다가는 연비땜에 또 후회할 듯 싶기도하고ㅠㅠ
아주 적극 추천한다하십니다.
아직 차 바꾸고 후회 하지 않고 만족하며 타고 있습니다
이제 약 1년 정도 탓고 키로수는 중고 가져와서 4만키로 가까이 탓습니다.
정말 잘 바꿧습니다..
그전차..임프였는데......... 달릴려고 삿는데...
더 안달리게됐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기름을 졸라 먹거든요 ....
근데 ㅋㅋ크루즈컨트롤 달고...또다시 연비의 신세계를 경험하고 있습니다..
사는곳이 지방이라 크루즈 키고 다니면 연비 지금 나오는 차들과 비슷합니다. 아주 좋습니다 ㅎㅎㅎ
이상 만족..... ㅋㅋ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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