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말리부 디젤을 선택한 이유는...
말리부가 정말 너무나 싸기 때문입니다.
가격표만 봐도 알 수 있습니다.
맨먼저... 맥퍼슨 전륜 서스펜션, 4링크 후륜 서스펜션
가장 고급 서스펜션이 멀티링크 서스펜션이고, 그 다음이 맥퍼슨이라고 하는 군요.
그런데 그 둘은 각각 장단점이 있어서 이를 혼용해서 사용합니다.
말리부의 승차감의 비결은 바로 이 서스펜션에 있습니다.
둘째, 우물정(井) 바디 프레임
자동차의 균형은 바로 이 프레임에서 시작되는데... 말리부의 프레임은 우물 정자 프레임으로 고속주행시, 코너링시 차량의 균형을 잡아 주고, 차량 충돌시에도 차체가 견고하게 버텨주게 만드는 핵심입니다.
반면, 쏘나타와 K5는 H형 프레임이죠. 이러다 보니 차가 고속으로 달리면 뒤가 뒤틀리는 느낌이 들고, 테일피쉬 현상까지 나타납니다.
셋째, 듀얼스테이지 에어백
차량의 충돌속도에 따라 에어백이 터지는 압력을 이원화 해서 저속충돌시에는 낮은 압력으로, 고속충돌시에는 높은 압력으로 터지게 해서 에어백에 의한 불필요한 2차 상해를 막아줍니다.
참고로, 현대 기아도 에어백이 터지지 않게 함으로써 에어백으로 인한 불필요한 상해를 예방해 주기도 합니다.
말리부와의 차이점은 말리부는 무조건 터지게 하고, 현대 기아는 안 터지게 한다는 게 차이점입니다.
넷째, 듀얼프리텐셔너/로드리미터 안전벨트
차량 충돌시 안전벨트가 어깨와 허리를 동시에 순식간에 잡아 주는 듀얼프리텐셔너와, 안전벨트에 의한 2차 피해를 막기 위해 안전벨트의 조이는 압력을 살짝 풀어주는 로드리미터 기능이 있습니다. 우리의 생명을 지켜 주는 소중한 부품 안전벨트... 그러나 그것으로 인해 우리의 가슴뼈가 으스러지기도 하죠.
다섯째, 페달분리시스템
정면 충돌시 브레이크 페달과 가속페달이 탈거되도록 설계함으로써 이들 페달에 의해 무릎이 다치는 것을 막아줍니다.
탈거된 페달은 다시 장착하면 됩니다.
그외에도 크래쉬 박스는 저속 충돌시에 엔진으로 충격이 가지 않도록 해 줍니다. 자바라 모양의 알루미늄 합금입니다. 반면, 현대 기아차는 스폰지를 넣습니다.
고장력/초고장력 강판은 65% 이상 들어가 있습니다.
ESC는 물론 기본이죠.
마무리 하자면...
쏘나타나 K5의 쓰잘데 없는 옵션에 현혹되기 보다는 이렇듯 자동차의 기본에 충실한 말리부를 선택하였습니다. 기다려지네요.
어떤 마누라는 손톱이 너무 예뻐서 결혼했더니 알고 보니 종합병동이더라...
반면에, 다른 마누라는 손은 투박하게 생겼지만 너무 살림을 잘하더라
어떤 여자와 결혼하겠습니까?
ㅋㅋㅋ
맘에 드는차 사세요. 그리고 꼭 대우라고 붙이는데 , 말리부 알페온 은 국내도입시 차량이 좀 다운 된건 맞지만, 그래도 대우와는 별로 관계없는 차종입니다.
영맨글이든 아니든 현대기아차는 두번다시 안탈거다
lf, 말리부 둘중 선택할거라면 망설임없이 말리부 택한다
안정성이나 주행감에서 어떤게 더 좋아요? ..........................
쉐보레 집착할 정도로 빨고 다른차 까는 사람들 자기들이 쉐보레 차량 오너거나 알바생이거나 선동된 놈들이다. 물론 현기차 타는 사람들이 현기까는건 현기 품질과 고객대하는 태도가 x같아서 그런 것도 있지만
대체적으로 쉐보레 타는 사람들은 정신연령이 어린 것 같다. 딱 중2병 그 이하 그 이상도 아니다. 주위에 쉐보레 오너들 자위하는 건 봤어도 쉐보레 냉철하게 까는 사람들은 없었던 것 같다.
버스도 비싼거여
아주 튼튼혀
달구지왜타 버스있는디 말이여
그냥 다섯째까지만 쓰면 그러려니 하겠구만.
그 밑에 글은 왜 씀?
말리부 차 좋아요. 알아요. 근데 왜 타사 차량을 까내리죠?
타사차를 까내릴수록 본인 얼굴 본인 차 똥칠하는거
그런건 생각 안하십니까?
그리고 소비자들이 차 괜찮고 메리트가 있으면
당신이 알바짓을 안해도 다 삽니다.
차 좋으면 좋은대로 그냥 타고 다니세요.
괜히 엄한 사람도 같이 묶여서 욕먹는 짓 하고 다니지 마시구요.
당신같은 사람때문에 나도 묶여서 쉐슬람소리 듣는게 거북하네요.
마치 상품 홍보하는것처럼 보이네....
그것도 자기상품에 자신이 없어 다른 경쟁상품 폄하하면서 홍보하는 3류기업처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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