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자택일이라면 스파크 추천드립니다
디지털계기판이라서 초보분들이 쉽게 속도를 조절할수있구요
꾸밈도 모닝보단 선택폭이 크지요
트랜스포머2 참고하시길..
그리고 윗분이 말씀하셨는데 아베오 해치백도 괜찮습니다
가격은 비슷하지만 약간높구요
대신 경차해택은 못받습니다
연비는 스파크와 아베오는 비슷합니다
스파크는 1000cc,아베오는 1600cc 달고나옵니다
개인스타일 뽐내기는 스파크, 디테일은 아베오
엑센트는 남성미가 나서 패스
레이는 여성이 타기엔 딱좋으나, 루프가 높고 바퀴가 작아 급커브돌때 차 중심이 잘 쏠려서..
죄다 스파크 추천이네요. 근데 있잖아요. 인터넷이나 온라인에선 이렇게 스파크 찬양하지만, 실제판매량은 모닝이 스파크보다 매월 2천~ 3천 대씩 더 많이 팔려요. 실제 구매능력이 있거나 구매를 염두했던 사람들은 모닝이 압도적으로 많았습니다. 왜 그럴까요?
댓글로 스파크좋다. 스파크 샀다. 이런건 누구라도 그냥 말할수 있죠. 하지만 실제판매량은 모닝이 훨씬 많았습니다. 댓글들은 사실여부를 잘 모르지만 데이터는 최소한 거짓말은 안하거든요. 그걸 감안하시고 본인의 주관을 갖고 차량의 용도와 가치관, 가격에 맞춰 구입을 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솔직히 경차는 거기서 거기입니다. 서로 일장 일단이 있구요. 스파크 튼튼한건 인정합니다만 모닝도 그렇게 휴지조각 정도인것도 아닙니다. 제가 만약 스파크를 선택한다면 튼튼한 차체와 기본기가 좋아서 선택을 할 것입니다. 제가 만약 모닝을 선택한다면 화려한 옵션과 스파크보다 더 우월한 안전사양(무릎에어백, VDC)이 좋아서 선택을 할 것입니다.
저같으면 기본형쪽으로 산다면 스파크, 풀옵션 쪽으로 산다면 모닝 살것 같구요.
그리고 제돈으로 산다면 모닝, 남의 돈으로 사게된다면 스파크로 살것 같습니다.
서로 차종 대비해서 우월관계에 있는 옵션을 몇개 얘기해본다면.
스파크는 4기통. 모닝은 3기통. 근데 체감상으론 대부분 모닝이 더 조용하다고 함.
리어와이퍼 - 스파크 전모델기본, 모닝은 깡통은 없고 그 윗트림부터 있음.
운적석시트높이조절장치 - 모닝은 전모델기본, 스파크는 중간트림인 LS+ 부터 기본.
USB단자, 선바이저거울조명 - 모닝은 전모델 기본, USB는 스파크는 LS부터 기본. 선바이저거울조명은 스파크없음.
안전사양 - 모닝은 6에어백기본, 무릎에어백과 VDC도 전모델 선택가능. 스파크는 4에어백기본, 커튼에어백은 전모델 선택가능하나 무릎에어백은 없음. VDC는 최상위 모델인 스파크S만 가능하고, 수동모델은 VDC선택 불가능.
적어놓고보니 스파크는 정말 옵션이 엄청 후달리네요. 그냥 튼튼한거 기본기만 보고 사야할듯 합니다.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건 차량의 용도와 각각의 사양들을 비교후 가격대를 맞춰서 좋은선택을 하시란 겁니다. 좋은선택 하시길 바랍니다.
모닝이나 스파크나 굴러다니는 관짝이라는것에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는 개인적인 생각을...........
모닝을
편의사양보단 그나마 안전성을
생각한다면 스파크
제가타고 있어서 ㅡㅡ
모닝보다 승차감 훨씬 좋고 연비도 괜찮고 모닝보다 튼튼합니다.
근데 보배에서 현기차와 타차량을 비교하시면 무조건 현기가 까이는 곳이라 압도적인 스파크 승이 될꺼같은..ㅋ
경차가 연비 좋은건 아니니깐요
키 185에 90키로인데도 충분해요 ㅋ
36개월 무이자할부도 하고있어요...
그만큼 안전한 차 입니다...;;
(제 개인적인 말 입니다. 타 회사가 나쁘다는게 아닙니다...오해없으시길..)
반면 모닝은 없습니다.. 경차는 금액이 1000만원조금 넘는 금액인데 이정도 보증 해주는 브랜드 많지 않습니다.
스파크 추천~~~~~^^
디지털계기판이라서 초보분들이 쉽게 속도를 조절할수있구요
꾸밈도 모닝보단 선택폭이 크지요
트랜스포머2 참고하시길..
그리고 윗분이 말씀하셨는데 아베오 해치백도 괜찮습니다
가격은 비슷하지만 약간높구요
대신 경차해택은 못받습니다
연비는 스파크와 아베오는 비슷합니다
스파크는 1000cc,아베오는 1600cc 달고나옵니다
개인스타일 뽐내기는 스파크, 디테일은 아베오
엑센트는 남성미가 나서 패스
레이는 여성이 타기엔 딱좋으나, 루프가 높고 바퀴가 작아 급커브돌때 차 중심이 잘 쏠려서..
진짜 레이는 깜찍하고 스타일 진짜 이쁘고 멋지게 나왓는데...그노무의 주행중 발화사건하고 전복사고가 뉴스타고 돌아서...그리고 안전도가 취약하다는...옆구리강타하면 뚫립니다
실제목격함
운전석쪽 뒷자리가 슬라이드 개방형이라 필러가 겁나약하다는...
댓글로 스파크좋다. 스파크 샀다. 이런건 누구라도 그냥 말할수 있죠. 하지만 실제판매량은 모닝이 훨씬 많았습니다. 댓글들은 사실여부를 잘 모르지만 데이터는 최소한 거짓말은 안하거든요. 그걸 감안하시고 본인의 주관을 갖고 차량의 용도와 가치관, 가격에 맞춰 구입을 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솔직히 경차는 거기서 거기입니다. 서로 일장 일단이 있구요. 스파크 튼튼한건 인정합니다만 모닝도 그렇게 휴지조각 정도인것도 아닙니다. 제가 만약 스파크를 선택한다면 튼튼한 차체와 기본기가 좋아서 선택을 할 것입니다. 제가 만약 모닝을 선택한다면 화려한 옵션과 스파크보다 더 우월한 안전사양(무릎에어백, VDC)이 좋아서 선택을 할 것입니다.
저같으면 기본형쪽으로 산다면 스파크, 풀옵션 쪽으로 산다면 모닝 살것 같구요.
그리고 제돈으로 산다면 모닝, 남의 돈으로 사게된다면 스파크로 살것 같습니다.
서로 차종 대비해서 우월관계에 있는 옵션을 몇개 얘기해본다면.
스파크는 4기통. 모닝은 3기통. 근데 체감상으론 대부분 모닝이 더 조용하다고 함.
리어와이퍼 - 스파크 전모델기본, 모닝은 깡통은 없고 그 윗트림부터 있음.
운적석시트높이조절장치 - 모닝은 전모델기본, 스파크는 중간트림인 LS+ 부터 기본.
USB단자, 선바이저거울조명 - 모닝은 전모델 기본, USB는 스파크는 LS부터 기본. 선바이저거울조명은 스파크없음.
안전사양 - 모닝은 6에어백기본, 무릎에어백과 VDC도 전모델 선택가능. 스파크는 4에어백기본, 커튼에어백은 전모델 선택가능하나 무릎에어백은 없음. VDC는 최상위 모델인 스파크S만 가능하고, 수동모델은 VDC선택 불가능.
적어놓고보니 스파크는 정말 옵션이 엄청 후달리네요. 그냥 튼튼한거 기본기만 보고 사야할듯 합니다.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건 차량의 용도와 각각의 사양들을 비교후 가격대를 맞춰서 좋은선택을 하시란 겁니다. 좋은선택 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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