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단계
블박이 없던시절 : 증거가 없잖아. 운행중 과실사고다. 차량 이상없다
2단계 (대구 사고)
전방카메라에 급가속이 기록된 영상 : 운전자 조작과실이다. 엑셀을 안 밟았다는 증거가 없다
또는 타 차량의 블박 시점에서 급가속 + 뷁끼등이 찍힌 영상 : 운전자가 엑셀과 뷁끼를 동시에 밟았는데
뷀끼를 충분히 세게 밟지 않은 것이다. 발만 올려도 뷁등은 들어온다
3단계 (분당 YF 사고) : 2채널 자료의 등장
전방카메라 + 실내감시용 카메라에 급가속과 운전자 하반신 일부 (허벅지 중간쯤까지) 찍힌 영상
: 허벅지 움직임으로 보아 추측만 가능한 것이지 발과 페달 부분이 나오지 않으므로 인정 못함
3.5 단계 (아반떼 시동후 RPM 이상)
일반 카메라에 rpm게이지와 오른쪽발아래 엑셀 페달이 찍힌 영상
: 엑셀 조작없이 급 rpm 상승은 인정하나, 운전자 전기계통 튜닝에 의한 오동작이다
4단계
주행중 전방카메라 + 페달쪽 영상 하나만 나오면
진짜 말솜씨로는 절대 빠져나가지 못할듯하네요
저렴한 페달감시 2채널 블박을 출시해야 자료가 나올거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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