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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위 3 니미갈매기 14.03.30 07:59 답글 신고
    컨버터에서 약 20퍼센트 동력손실이 있다합니다...이게 맞는지 수정요함.
    전 스틱만 운전해서 오토를 못견뎌합니다. 10년에 쏘r 구입하고 수동모드로 운전하고 다닙니다.
    운전 잘하는 분 즉 기어변속에 능통하신분은 이득일거라 생각합니다.

    전 연비모드로하면 아내가 운전할때보다 트립상 최소 10퍼센트 차이나는듯합니다.
    그런데 저같은 경우는 시원하게 나가는걸 좋아해서요.ㅎㅎ
    순간가속 즐기고...알피엠 최고로 찍으면 변속...
    고속화도로 200까지 밀어냅니다....그래도 트립12-13나오네요.
  • 레벨 병장 gs250 14.03.30 08:07 답글 신고
    내리막 오르막길에서는 수동모드로 운전합니다. 패달쉬프트로 기어 조작. 클러치가 필요 없어 무지 편하지요. 평지에서는 오토가 연비 더잘 나올 것 같은데요.
  • 레벨 소장 스알로브스키 14.03.30 08:24 답글 신고
    오토는 별짓을 해도 내리막 아닌 이상 d모드때보다 나을수 없습니다 ㅎ
    악셀컨트롤로 최적화된 기어변속을 해주시는게...ㅎ
    수동과 수동모드는 천지차이라 오토의 수동모드는 급감속시 안전한 감속을 위해 사용하지 가속시에는 거의 사용 안 합니다~
    저도 어쩔수 없이 오토차량 타는데 수동모드는 귀찮고 내구성의 의구심이 들어서 그냥 d에 두고 운전합니다 ㅎ
  • 레벨 준장 83년돼랑이 14.03.30 08:42 답글 신고
    수동 10년이상 몰던사람도 +,-적극적으로 못쓰던데....긴 내리막에서 고정시킬때나 한번씩 쓸까...

    클러치가 없다보니 적극적으로 못쓰는게 일반적입니다.
  • 레벨 소장 스알로브스키 14.03.30 08:58 답글 신고
    제일 거지같은게 클러치도 없고 5->3이런식으로 점프가 안돼요
  • 레벨 하사 3 구라드림 14.03.30 09:12 답글 신고
    수동모드라도 클러치를 안쓰니 오토모드나
    그게그거 같아여 그럴바엔 그냥 오토모드
  • 레벨 소령 3 자이로스코프 14.03.30 09:49 답글 신고
    기반이 오톤데 그걸 수동모드로 놓고 운전한다고 수동이 되나요.

    남자가 치마 입으면 여자 됩니까?
  • 레벨 소령 3 자이로스코프 14.03.30 09:50 답글 신고
    오토가 좋은점은 편하다는거 하나 밖에 없습니다.

    나머지는 다 수동보다 뒤쳐지죠.



    연비, 가속력, 등판능력 다 수동보다 딸립니다.

    가격높고 수리비 비싼건 수동보다 앞서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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