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SM5 TCE 기어변속불량에 관한 글을 올리던 회원 입니다.
어제 변호사 법률상담을 받은 후 르노삼성 고객지원실장님을 만나서 그동안의 경과에 대한 얘기 등 많은 얘기를 나누었습니다.
일단 르노삼성 자동차에 고객지원실장이 있다는 사실을 확인하게 되었고 그 분과의 얘기를 통해서 제가 르노삼성에 가졌던
서운함과 반감이 어느정도 해소되었습니다.
제가 겪은 불편의 최소화를 위해 노력하겠다는 얘길 듣고 앞으로의 정리방향을 추가 논의하기로 하였습니다.
르노삼성측에는 TCE 차량판매시 차량의 특성을 설명해주는 것이 필요하다와 고객지원부서의 존재를 숨기기만 하지 말것
TCE 차량의 정체구간 기어변속 불편문제에 대한 개선방안 모색을 구두로 요청하였고 르노삼성과의 미팅이 있을 경우
재요청할 생각입니다.
제가 글을 내린 이유는 제가 본문에 언급한 모 사업소의 직원이 신상공개로 내방고객들을 맞이할 때 상당한 괴로움을 겪고
있다는 얘길 들어서입니다.
저도 일을 겪고 너무 흥분한 상태여서 타인에 대한 배려가 부족하지 않았나하는 생각이 들어서 본문의 내용을 없애고 후기를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도와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드리며 즐거운 주말 보내십시요~
저것들은 더하져..
그자체가짜증이나서그러지
주변에 르삼차 산다는 사람이 있으면 반드시 말릴겁니다.
와이프가 현기차 사자고 했는데 TCE에 대한 환상을 가지고 이 차를 일시불로 산 제 자신이 밉습니다.
와이프에게 얘기하면 난리날 것 같아 이야기도 못하고 있습니다.
유럽 쨩깨 다운 대처군요.
현기가 그러는것또한 관련법규가 미비하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흔히, 미국의 레몬법 같은게 우리나라엔 없죠~ 그렇기때문에 다른나라에선 리콜이나 환불 교환을 해주는 제조사들도 한국에 들어오는 순간 그런건 없게 되는거죠.
이거보고 현기차 사길 잘했네~ 라고 생각하는 분들은 아무도 없을듯...
소비자를 호구로 만드는 관련법규의 개정 및 신설만이 해답입니다.
우리가 뽑은 의원들이 입법을 해야하는데...
에휴~~~ 한숨만 나오네요.
소비자보호원에 피해구제요청을 하였습니다.
소비자보호원은 신차교환을 하거나 매매대금반환을 권고 하였으나 이 역시 쌍용자동차는 응할 수 없다고 하였습니다.
결국 박모씨는 매매대금반환청구 소송을 제기하였고 , 승소하였고, 피고 싸용자동차는 항소하였다가 3일만에 항소를 취하하여 확정된 판결입니다.
http://m.news.nate.com/view/20130117n35705
이어 "제조사의 잘못으로 계약이 무효가 되는 만큼 차량 대금은 물론 차량을 구입하는 데 들어간 비용을 모두 배상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그러나 지정서비스라면 차를입고시켜두고 몇일이든 테스트하면서 증상나올때까지돌려보는게맞지요
근데 위 동영상으론 문제점을 모르겠습니다. tce타는 한사람으로서 저 동영상은 지극히 정상입니다. 현기차오토미션하고 tce엔진과dct미션비교 불가입니다. 위 동영상은 2단에서 3단변속시점인데요 tce변속되는 rpm이 많이 높아요! 또 언덕길에서 많이차이나구요.. 조금만살짝더 밟아도 3000rpm쉽게 올라가버립니다. tce차량의 특징이에요~~ 저동영상 자체로만은 문제가 아닌데요?? tce클럽가서 검색해보세용.. 지하주차장에서올라올때 변속돼지않고 때론 4000까지 rpm치솟아요.. dct미션 특징이라는.... 다들 처음에 적응못합니다. 1~2단이문제(꿀렁거림 스틱미션을오토화시킨미션).. 높은rpm에서 변속을 맞춰놨더군요.. 대신 3단부터 밟아보세용.. 확실히 밀어줘요~ 2000rpm부터 터보작동돼게(최대토크) 했더군용.. 3달돼서야 적응돼서 지금은 타 2000찌찌하고 비교불가..겁나 잘나가요..
수동미션도 주행상황에 따라 3천rpm 혹은 넘겨서 변속하는 일이 종종 있는데요.
자동미션과 거의 동등한 특징을 바란다면 DCT는 언제나 불만일수 밖에 없죠.
등록하고 문제있음 교환 환불 안됨
사고현장아니고
보험서비스입니다
르노삼성제휴팀꺼도 저희업체어서 관리하고요
서비스 제일뭣같은곳은
1 삼성
2 쉐보레
3 기아
4 현대
이건오로지 저희동네 서비스센터기준입니다
데빌입니다 데빌ㅋㅋㅋㅋㅋㅋ
전화 CS응대하는 여직원들 차에 대해서 전혀 몰라요. 말꺼내봤자 알아듣지도못함
근데도 무슨 르삼서비스가 좋니어쩌니.... 삼성 이미지에 묻어가려는 프랑스짱깨
르노의 이미지 메이킹에 그냥 막연하게 좋다좋다 하는거죠.
르삼이 왜 쌍용수준 점유율로 떨어진건데.. 단순히 차 디자인 때문이아니라
다 복합적요인 때문입니다
시동꺼짐, 제동력상실, 핸들잠김, 전원차단 이런게 더 가장 심각한 문제같은디..
근데 제차도 2500~3000rpm에 변속되는데 듀얼클러치라 일반오토랑 다른거는 아닌가요?
에어백안터지는차타지말고
죄송한데...그럼...타사차량도 문제제기시...그렇게 말씀해주실 의향이 있나요?
적응하면 다 타죠...못탈거 뭐있나요?ㅋㅋ
(깃털악셀링을 해도 스피드와 드로틀값의 변화를 보고 변속범위가 유동적이어야 하는데)
고정변속위치가 생겨버리더군요. 이건 소프트웨어쪽 기술이 별로여서 대충 변속기와 엔진 붙여서 굴러가게 급조하거나
자신들이 수정할 권한 이 없기에 테스트같은건 개나줘버리고 급판매한 경우입니다.
이런경우가 윈스톰 초기모델이 그렇죠.. 그차도 2800쯤에서 변속이 되어 시내구간에선 수동변속했던 기억이 나는데
자기들은 수정할 권한이 없어 GM에 얘기해야하고 해서 조치가와도 그 시간적인 피드백타임이 엄청나게 깁니다.
그냥...다른차 한번 타보시고 비슷하면 포기하셔야 할겁니다. 현기같지 않고 기아차도 현대에 흡수된 초기까지
엉망이었는데 현대차와 비슷한 패턴으로 수정되어가더군요.
뭐가 정답일까요? ㅎㅎ
판매가 바닥이니 방송에 나올일도적고 보배에 가끔한번 나오고 현기는 %따지면 삼.쉐.쌍보단 불량이 적지만 워낙 많이 팔리니 고장이 많아 보이는것뿐 .현기는 년간 5%불량.삼.쉐.쌍 10%불량. 이렇게 설명하면 좀 이해할랑가?
LPG 가솔린 할거없이 미션이 원래 그런것 같아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