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렸던 동영상이 중간에 짤려서 새로 올렸습니다.]
안녕하세요.
오늘 눈이 많이 왔는데 낮1시20분경 서울시 노원구 월계동에서 있었던 3중추돌 사고입니다.
블랙박스 영상에 속도나 날짜가 다른 것은 블랙박스를 오래 사용하다보니 기기 내부 gps 고장인지 날짜/ 시간이 잘못표기 되어있고 차속이 나오지 않습니다.
영상은 전방영상이며 1차로의 앞차와 안전거리 여유있게 두고 가다가 2차로에서 방향지시등없이 갑작스럽게 끼어든 차 때문에 확보했던 안전거리가 없어지고 추돌했습니다. 최초 사고 후 얼마 안있어 제 뒤에서 크게 추돌 당하여 현장에서 제 뒷차 100% 과실은 인정받은 상태입니다. 문제는 제 앞으로 끼어든 앞차와의 과실율입니다.
눈길이라 차간 거리 100m 이상 간격두고 다녔고 저속운행으로 35~45km 정도로 다녔는데요.
2차로 앞쪽 선행으로 가던 차량이 갑자기 방향지시등 없이 끼어들고 적색신호로 바뀌면서 끼어들자마자 정지했습니다.
저는 이 차량의 타이어가 넘어오는 걸 발견하고 바로 브레이크를 밟았으나 눈길에서 차량이 밀리면서 abs까지 작동했지만 타이어가 밀리면서 추돌했습니다.
추돌하기 전 abs가 작동하면서 블랙박스에서 충격감지하고 삐빅 소리가 나는 것을 들을 수 있습니다.
눈이 쌓여 차로의 차선을 자세히 볼수가 없어 포털싸이트 네이X 로드뷰를 봤는데 전봇대(이정표) 기준으로 점선에서 실선으로 막 바뀌는 부근이더군요.
하지만 실선에서 끼어든건지 점선에서 끼어든 것인지는 제 블랙박스 영상으로 확실히 알 수 없는 상태이긴 합니다.
갑자기 끼어든 아반떼의 블랙박스 영상과 CCTV 영상을 판독해야 자세히 알 수 있을 듯 합니다.
혹시 제 잘못이 있으면 받아들이고 반성하겠습니다.
제 과실 얼마나 나올지 보험사쪽 종사하시는 분 있으면 대략적으로라도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감사합니다.
홀딱 물어주셈
그리고 블박 뒤부분은 난중에 박은 놈이 다 물어 줘야
눈길은 풀브레이크 밟으면 그냥 미끄러집니다.
현장에 왔던 보험사 직원은 상대 과실이 커보인다고 하는데 수요일은 지나야 과실 알 수 있을 듯 합니다...
거리가 가깝다고 보기에 애매하긴 합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쌍방과실 사고로 마무리될거임
따지면 피해자임
고의도 없고 정지하기 위해 나름 노력을 했다고 생각함
삐빅 소리 날 당시가 abs 작동 시점이고 그 전부터 브레이크를 나눠서 밟긴 했습니다만 눈길에서 제동력이 약했던 것 같아 영상에 잘 안보이는 듯 합니다.
저도 제 과실율이 더 적은 것 아닌가 싶어서 질문드리는데 다른 분들은 제가 가해자라고 하셔서 반성해야겠단 생각도 듭니다. 영상이 하나밖에 첨부가 되질 않아 사고 전 영상을 못올렸지만 전의 영상을 보면 끼어든차 말고 원래 앞차와 150m 이상 안전거리 두고 운전했었습니다.
제 앞으로 끼어든 차량이 저보다 과실이 더 크게 나올까요?
사고난 차량이 아닌 원래 앞차와 150m정도 안전거리를 두었다가 신호가 적색으로 바뀌면서 선행차량이 감속하고 저도 엑셀을 더 이상 밟지 않고 브레이크 준비하고 있던시기였습니다. 앞차가 감속한 이후라 그런지 안전거리가 짧게 보입니다. 그때 2차로에 있던 차가 갑자기 들어왔습니다.
눈길에 안전거리를 150m보다 더 확보해야겠군요. 답변 감사합니다.
그래서 첫번째 사고로만 보면, 과실이 크게 잡히실것 같아요. 미점등이 과실로 잡히면 최대로 잡혀도 3정도라고 하더라구요.
근데 첫번째 충격보다 뒷차로 인한 두번째 충격이 더 커보여서, 보험사에서 저걸 어떻게 처리해주는지가 관건일 것 같아요.
갑자기 끼어든 차량과 마지막에 제 뒤에서 추돌한 차량의 보험사는 삼X화재이고 저는 타보험사입니다.
상대방 두대의 차량끼리 같은 보험사라 어떻게 처리될지 모르겠습니다. 또한 끼어든 차량이 실선에서 들어왔는지 여부도 추후 상대방의 블랙박스와 전방 CCTV를 통해 보험사에서 분석해야할 듯 합니다.
사고 당시엔 경황도 없고 날씨도 추워서 아픈지 몰랐는데 저녁7시되니까 목에서 등으로 이어지는 부분이 슬슬 뻐근해 오네요...당시 현장에서 저 포함 상대차량 둘까지 전부 대물만 접수한 상황입니다.
대인접수 해달라고하고 병원가면 저에게 불리해지는 상황이 생길 수 있을까요?
홀딱 물어주셈
그리고 블박 뒤부분은 난중에 박은 놈이 다 물어 줘야
영상보다 거리가 더 가까웠고 빙판길에 저렇게 들어오는데 뒷방을 처박았다니요? 말하시는 말투보니 당신 인생이 어떻게 살아오시는 분인지 훤히 보이네요.
보배 수준이 떨어지는게 아니고 당신 수준이 떨어지네요.
패들쉬프트로 엔진브레이크 사용했는데 대비를 안했다니? 집에서 매일 보배만 보면서 악플만 다시는 것 같은데~
한심하네요~
사고처리야 2주면 끝나겠지만 당신은 평생 악플만 달면서 살 것 같네.
남 못 까내려서 안달난 악플러님.
남에게 말 함부로 하는거보면 어디가서 사랑받아 본적도 없을 것 같아.ㅋㅋ
'맨xx랙박스 유튜브' 에서 제 사고 영상에 달린 댓글만 보더라도 시청자분들 의견이 10에 9명은 제 주장과 비슷하던데요? ㅋㅋㅋㅋㅋㅋㅋ 시청자 의견이 과실 판결에 크게 영향끼치진 않을수도 있겠지만 사람들이 저와 같은 주장을 하는 이유에는 다 그럴만 하니까 그런거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교통사고 전문법조인으로 유명하고 경력도 오래되신 '한xx 변호사님 유튜브'에서 어제 제 사고 방송나온건 보셨는지요?
한변호사님은 제 과실 0 이라서 소송가면 100:0 무과실로 무조건 이길거라며 자차보험으로 차량수리한 것도 구상권 청구해서 전부 받아낼 수 있다고 하시네요? ㅋㅋㅋㅋㅋㅋㅋ이건 어떻게 설명하실래요?
생방송 시청자 의견도 상대방 과실 100으로 만장일치였고요?
이번 사고로 도로 관할 경찰서에 '사고 조사 접수' 했었고 담당 조사관님과 블박영상 확인했지만 제 잘못은 없다고 하시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전방 교차로 cctv 영상까지 확인 해 주셨고 cctv 영상 여러번 확인해봐도 끼어든 차량이 안전거리 없이 주행했었고 앞차량과 추돌 피하고자 갑작스럽게 끼어드느라 방향지시등도 켜지 못한걸로 보인다고 하시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본인 일 아니라고 악플이나 다실 줄 알지 사고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시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전문가가 아닌 일반인 입장에서 본인의 주장이 글쓴이와 다를 수 있고 이를 피력하는건 상관 없는데요.
악플 작작하세요. 곱게 본인 주장 피력했으면 이렇게 서로 비꼴 일이 있나요? 남 비난하는걸로 스트레스 푸시나보죠? 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윈터 타이어요? 조사관님께 물어봤지만 윈터타이어는 겨울철 사고방지를 위한 '권장' 이지 법률에 의한 '강제'가 아니어서 제가 법을 위법한 것도 아니라는데요?? ㅋㅋㅋㅋ 그래서 사고 원인 판결에 있어 윈터타이어 착용 여부가 쟁점은 아니기 때문에 신경 안써도 된다고 하시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에휴 ㅋㅋㅋㅋ 악플 쓸 시간에 개인 일이나 보시길
속도잡아주니 그다음 브레이크
다음부터 더 조심해야겠습니다 ㅜㅜ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