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뽑은지 3달도 안되서 사고가나 가슴이 매우 아픕니다만..
보험사에서 블박차 과실을 주장하여 과실여부 문의 드립니다.
블박차 GV80 : 회전 교차로 진입후 32km 진행
택시 흰색 SUV : 1. 교차로 진입전 감속이 즉진입 (최소 40Km 이상 진행)
2. 진입전후 깜박이 안킴
3. 블박차 색이 어두운이라 식별을 못했다 주장
블박차 - 횡단 보도 ~ 교차로 5~6초초걸림 (42 ~32km 감속)
택시 - 횡단 보도 ~교차초 3초 걸림 (최소 40km 이상으로 감속없이 진입)
최초 택시 보험사에서는 7:3을 주장하였습니다
- 블박차가 회전중 차로변경을 시도하여 과실이 있다 주장
블박차 차주 블랙박스 영상에 차선 변경 없었으며 사고 지점에 교통수집 CCTV가 있으니 증명 가능하다
주장이후엔 7:3 → 9:1 OR 10:0 가능으로 변경됨
대물만 : 10:0
대인 + 대물 : 9:1
블박차는 대물만 신청된 상태이고
과실을 인정할수 없어
자차 보험으로 치료 받고 있는 중입니다.
대인을 신청하면 과실을 1주겠다고 주장하는데
블박차가 과실이 있어서 사고가 난게 맞는건지 문의드립니다..
회전교차로 사고는 회전중인차가 우선권이 있어서 택시가 가해자 이고요.
다만.. 영상보면서 아쉬운 부분은 택시나 블박님이나 교차로 진입전 일시정지하여 회전 차량 있는지 확인하셨다면 사고가 없지 않을까 싶습니다.
블박도 회전교차로 진입전 일시정지를 하면 좋겠다는 식으로 말씀드린겁니다.
아무래도 한문장으로 쓸려다보니.... 오해가있었다면.....
그런데 솔직히 이런건 100% 해줘야죠..
문제는, 분심위 가면 이게 8:2가 되어버릴 수도 있습니다;;;
회전교차로 진입에 일시정지 서행 안하시고.. 남탓은요 ^^
나도 안하면 남도 안하죠
감가속이 빠른 패턴인데, 저는 공익적으로 나쁘다고 생각 안합니다.
(도로위의 공익은 소통과 안전 두마리 토끼구요-너무 안전하게 하면 소통이 안되고, 소통만 강조하면 안전이 위협받는 게 교통이 가지는 해결 불가한 문제입니다.)
차 박힌 부위에 따라 다르겠지만, 분심위 전까지 말로 해도 9:1 예상하고, 10:0은 능력있는 변호사가 필요할 듯하네요. -- 아래 문철이형 유튭하고 거의 같은 사고네요..... 분심위 가지 말고 법원 직행하라고, 하지만 판사에 따라 10:0 안될 가능성도 있다고..
저는 10:0 주장하고 택시쪽이 9:1 주장한다면
분심위 없이 바로 소송으로 가려고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FvD4SkN7dsY&t=2s
회전교차로 판결문중 하나
2. 블박차량 교차로 진입전 '회전차량 우선', 서행 표지 > 회전차량 없고 서행하여 진입 O
3. 블박차량 교차로 진행 > 과속 없이 안전하게 주행
4. 진입하는 택시 보고 블박차량이 서행 및 정차해야한다? > 뭔 ㅅㅂ 그럴거면 회전교차로 왜만듬? 그냥 신호등 달아놓게?
아무리 생각해도 블박차량은 대인 유무 상관없이 무과실 나와야 한다고 봅니다.
애초에 멈출 생각도 없이 달려오네요.
이정도면 100:0 안나오면 억울해서 운전 어케합니까...
차 상태로 보면 택시는 진입시 아예 블박차를 처다도 안본듯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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