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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령 3 MABBANG 14.05.02 10:24 답글 신고
    저도 필라멘트 하이브리드를 피우는데 왜 이걸안피우시는지 모르겠더라구요 좀 알려주세요
  • 레벨 원사 3 싱남자루비콘 14.05.02 10:25 답글 신고
    길에보이는 렉서스는 하이브리드 비율이 높은거 같던데요~ 실제 정확한 수치는 잘 모르겠습니다
  • 레벨 중령 2 레드기아 14.05.02 10:31 답글 신고
    해당차종 동호회 가서 실오너분들 연비 한번 보세요

    맘 먹고 연비운전 하면 진짜 잘나와요
  • 레벨 대위 1 스미스철스 14.05.02 10:33 답글 신고
    연비가 30km/l 안나와서
  • 레벨 대령 3 FR의로망 14.05.02 10:38 답글 신고
    비싸고
    고속 연비 안 나오고
    잔고장
    무겁고 재미없고

    말하면 끝도 없죠.
  • 레벨 중령 2 레드기아 14.05.02 11:05 답글 신고
    고속도로 정속주행 연비 잘 나와요..

    취득세 감면에 차값 프로모션도 있고 보증기간 빵빵하고..

    잔고장은 잘 모르겠으나

    미션쪽 뽑기실패 하면 새차에 미션교환까지 생각해야 된다고함.
  • 레벨 소위 1 MINIBenz 14.05.02 10:39 답글 신고
    일단 가격이 비싸고....정말 맘먹고 연비주행하지 않는이상 생각보다 연비 안나오고...

    힘딸리고.... 배터리 같은 소모품 교체시 큰돈나가고....

    뭐 그렇습니다.
  • 레벨 소령 1 똥꼬에끼인콩나물 14.05.02 10:40 답글 신고
    저 그하탑니다.....연비잘나오고 그랜져가 경차보다 우수하니...이좋은걸 왜 안타는지 모르겠습니다....
    굼뱅이 운전안해도 시내평균연비 14~15나옵니다....
  • 레벨 대령 3 FR의로망 14.05.02 10:42 답글 신고
    경차는 원래 연비 안 좋고 하이브리드가 시내 연비 좋은건 다 알죠. 그리고 원래 하이브리드가 굼벵이 운전때 더 잘나와요
  • 레벨 소령 1 똥꼬에끼인콩나물 14.05.02 10:46 신고
    @FR의로망 굼뱅이운전하나 안하나..그닥 차이없습니다...
  • 레벨 대령 3 FR의로망 14.05.02 10:41 답글 신고
    그리고 요즘 기술이 좋아져서 디젤도 그렇고 가솔린직분사트윈스크롤터보엔진들도 그렇고.......하이브리드가 메리트가 없습니다. 특히 가솔린하이브리드는 망조고 플러그인하이브리드나 순순전기차나 디젤하이브리드 정도가 전망이 좋죠.
    물론 하이퍼카 하이브리드는 예외... 걔넨 성능을 위한 하이브리드이니
  • 레벨 소령 1 똥꼬에끼인콩나물 14.05.02 10:50 답글 신고
    제가 승용디젤 9년타고 하이브리드 넘어왔는데....메리트 있습니다....
    일단 같은 동급보다 더 안락하고...조용하고...이래저래 만족합니다....
    타면 탈수록 더 괸찮은 차라고 생각됩니다...
  • 레벨 대장 남자는다운힐 14.05.02 10:49 답글 신고
    하이브리드자전거가 얼마나 많이 팔리는데요..+_+
  • 레벨 소위 1 MINIBenz 14.05.02 10:51 답글 신고
    참고로 제차가 4륜승용인데 2.0 가솔린 직분사로 시내연비 10정도 나오더라구요.

    굳이 하이브리드 살 필요를 못느끼겠네요.

    밟고 싶을때 쭉쭉 나가고 연비도 4륜치고 준수하고
  • 레벨 중장 봉탄고학주 14.05.02 10:52 답글 신고
    하이브리드 잘팔림 ㄷㄷ

    그랜져 하이브리드만
  • 레벨 중장 다바다가 14.05.02 10:52 답글 신고
    말씀하신대로 타보면 정말 좋죠...

    안 타본 상태에선 편견 가지기 쉬운데 (저도 그랬습니다) 타다보니 이건 뭐 경제성과 쓸만한 성능을 동시에 잡는다는게 ㄷㄷㄷ

    국산 하이브리드들도 프로모션 꾸준히 들어가고 취등록세 혜택이 있는데... 좋은 선택일 듯 합니다...
  • 레벨 중장 다바다가 14.05.02 10:53 답글 신고
    결론 : 다들 안 타봐서 편견이 많다.
  • 레벨 중사 1 뽀료롱꼬마마녀 14.05.02 10:57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말씀하신대로 취등록세 혜택 감안하면 괜찮은 거 같은데 이상하게 거리에선 잘 못봐서요..
    그래서 물어봤습니다~
  • 레벨 준장 미생 14.05.02 10:57 답글 신고
    그랜져 하브 잘 팔립니다.
  • 레벨 중장 [피터팬] 14.05.02 11:00 답글 신고
    국산 승용차량에서 하이브리드, 터보, 디젤 모두 잘 안팔리는 이유는 남들이 많이 사지 않는것과 기존에 선택하지 않아서 익숙하지 않은것에 대한 불안함이 가장 크더라고요.
    주변에 현대기아의 하이브리드나 SM5 TCE나 말리부 디젤을 사려다가 주변인과 영업사원의 이야기에 자연흡기 가솔린사양으로 구입하시는분이 많더라고요.
  • 레벨 하사 1 국산붕붕이 14.05.02 11:01 답글 신고
    선입견이 큰몫을 하죠 ....

    국산 2.0 하이브리드로 놓고 보자면

    같은급 상위 트림 풀옵 to 풀옵 비교하면 가격차는 거의 안나는데

    가장 많이 팔리는 하위~중급트림에서 가격차이가 하이브리드 할인 적용해도 200~300씩 나버리니 그것도 하이브리드

    선택하기를 꺼려하는듯합니다 하브계통 부품은 10년 20만 보증인데 모르는분들 태반이죠

    별다른 연비운전 안해도 지랄같이만 안하면 분명 일반 가솔린보다는 경쟁력 있습니다
  • 레벨 대위 3 이탈디자인 14.05.02 11:02 답글 신고
    그랜저 하이브리드가 말리부보다 판매량이 많습니다^^;
  • 레벨 중령 2 레드기아 14.05.02 11:07 답글 신고
    취득세 감면에 차값 프로모션도 어느정도 있고 보증기간 빵빵하고..

    장,단점이 있죠.

    특히 고속연비 잘나옴.

    안타본분들 편견은 끝이 없음.

    제가 생각하는 큰 단점은..

    하이브리드 전기 계통 고장시 수리가 원활하지 못하다는점.. 왠만해선 사업소에서 수리 해주는거 같음 하이브리드차종들은..
  • 레벨 소위 1 MINIBenz 14.05.02 11:11 답글 신고
    안타본게 아니라 추구하는 바가 다른거죠.
  • 레벨 소위 1 MINIBenz 14.05.02 11:21 답글 신고
    뭐 서로 모르는 입장에선 그리 생각하실수도 있겠는데... 뭐 타봤습니다.

    그랜져 하이브리드.. 정숙성 뭐 다좋은데 제가 원하는 만큼 안나가니 하는말이죠.

    제 기준에서는 잘나가면서도 연비 좋은 차들이 더 후한 점수를 받을수 밖에 없습니다.

    추구하는 바가 다르다는건 이런걸 말하는거구요.
  • 레벨 소위 1 MINIBenz 14.05.02 12:05 답글 신고
    똥꼬에끼인콩나물

    디젤이 아무리 잘나간다 한들....가솔린만 못하죠.

    자꾸 극과 극을 비교하시는 분들이 계셔서 그런데

    제기준에서 좋은차는 잘나가야하고, 연비도 좋아야하고, 조용해야합니다.

    이 기준에서 나름 타협해서 산차가 지금 타고있는 차구요.

    디젤은 관심없습니다. 가속력부터 소음까지 두가지나 총족을 못시키거든요

    그리고 하이브리드를 까자는게 아니라 왜 안팔리냐는 글에

    저같은 사람도 있다고 하나의 케이스를 표출한것뿐입니다.

    하이브리드 40키로 이하에서 무소음 좋죠. 하지만 사람이 한종류만 있는것도

    아니고 저같은 놈도 있다는 말입니다. 오해하지 마시길
  • 레벨 중령 2 레드기아 14.05.02 11:14 신고
    @MINIBenz 안타보신것도 있으시니 편견이 생기는거죠.

    추구하는 바와 다르다는건 다른얘기죠..ㅎ
  • 레벨 소령 1 똥꼬에끼인콩나물 14.05.02 11:58 신고
    @MINIBenz 잘나가고 연비좋은차는 디젤이 답입니다....
  • 레벨 소령 1 똥꼬에끼인콩나물 14.05.02 12:47 신고
    @MINIBenz
    가솔린으로 잘달리고 연비좋은차 뭔차가 답이될지....
  • 레벨 대령 2 랭커스 14.05.02 12:31 답글 신고
    가격이 문제이죠. 최소 300-500씩 비싸기 때문에 폭풍할인 때 사는것이 이득이네요.
  • 레벨 대령 1 민교아빠 14.05.02 12:43 답글 신고
    저 쏘하 중고 업어 왔는데요..
    솔직히 사기 전에는 불안한 마음이 많았습니다만.. 실제 몰아보고 인식이 바뀌었습니다..
    시내 연비도 잘 나오고.. 고속 연비(정속 주행)도 잘 나오고..
    다만, 하이브리드가 안 맞는 사람이 있습니다..
    저에게는 잘 맞다는 거죠.. ^^;;
  • 레벨 상사 1 맘만부자 14.05.02 18:19 답글 신고
    1. 중고가격에 대한 오해 (세금까지 다 따져서 계산하면 파는쪽은 그닥차이 안나지만 사는사람은 이득)
    2. 하이브리드 차량에 대한 정확한 지식전달의 부재 (아직도 배터리 이야기 나옴)
    3. 세금혜택 계산에 대한 정보전달의 미흡 (졸라 더 비싼줄암 낮은급에서도 하이브리드라는걸생각하면 비싼거아님 2년도 안되서 뽕뽑음)
    4. 하이테크에 대한 국산 불신. (외제가 더 좋음 맞는말 하지만 졸라 더 비쌈 그리고 보험도 더 비쌈)
    5. 확인안된이야기지만 현기를 제외한 자동차 회사의 알바활동?

    대충 이정도겠네요 저는 쏘하 케하가 아니라 짝퉁이니 뭐니 하는 포하 구매잡니다. 물론 포하구매시 쏘하 케하 구매가능했지만 세컨카 구매여서 유지비가 최우선 사항이어서 공부좀 하고 (정보찾기 쉽지 않았음) 아하 포하중에 할인이 더 되고 연비가 좀더 좋다는 포하를 구매했던거지요.물론 중고가격은 아예 폐차할때까지 탈생각이었기때문에 고려사항이 아니었습니다. 이래저래 말많은 아하 포하지만 유지비에서는 국내 최저이고(1년 1만정도 타는데 100만원 안나옵니다 메인 3분지1밖에 안나와서 대만족) 출력은 실용구간에서는 제가 기존에 타던 2400cc 휘발류 차량하고 별차이 없네요. 2년동안 고장이야.. 헤드라이드 하나 나간거랑 오토레인센서 나간거밖에 없네요.

    메인으로 타는 차량 폐차하면 고성능 하브혹은 대형 하브로 갈 생각입니다..(당장폐차되면 q50s 사고싶음) 일반 휘발류나 디젤차량은 아예 고려대상이 아님.
  • 레벨 원사 1 카가 14.05.08 18:18 답글 신고
    하이브으리드!! 타는사람은 디젤 못탐,, 정숙성에 극과극

    가솔린 못탐 돈아까워서

    결국 하이브으리드!! 의리도 타는 거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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