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는 타이어 마모상태를 고려해서, 남아 있는 부분에 대해서만 양쪽 타이어를 세트로 보상해주는 게 맞습니다.
예전에 3년인가 4년 정도 탄 타이어에 미세 세로 균열이 생겨서, 알아보니... 소보원 권장사항이더군요. 당시 단골 타이어뱅크에서 이러 이러한데 어떻게 처리되냐 물으니.. 트레드 마모상태를 고려해서, 50% 보상해서, 4짝 교환하면서, 2짝 값만 지불하면 된다고 해서 그렇게 했었습니다.
사고로 교체할 경우도 그와 같을 건데. 같은 논리라면 2짝 교환하면서 1짝 값만 지불하는 이유와 같을 겁니다.
예전에 3년인가 4년 정도 탄 타이어에 미세 세로 균열이 생겨서, 알아보니... 소보원 권장사항이더군요. 당시 단골 타이어뱅크에서 이러 이러한데 어떻게 처리되냐 물으니.. 트레드 마모상태를 고려해서, 50% 보상해서, 4짝 교환하면서, 2짝 값만 지불하면 된다고 해서 그렇게 했었습니다.
사고로 교체할 경우도 그와 같을 건데. 같은 논리라면 2짝 교환하면서 1짝 값만 지불하는 이유와 같을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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