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 현기 쥐엠 합작 vm 쪽에 기술개발요청...
Vm쪽 주철엔진고집
현기 손털고나옴
지엠 vm엔진 윈스톰에달고나옴
여기서 현기는 r 엔진개발
쥐엠보다 몇세대 앞선r 엔진개발
쥐엠은 유로4 에서 5로 개선실패
비싼돈주고 개발수입한거날림
결국 유로5 규격맞춘 오펠 퇴역 폐기엔진 가져옴
현재의 유로5 디젤입니다
물론 말디 엔진은 신형 역대엔진에손꼽히는엔진
현기의 r 엔진은 탄생부터 유로5 만족 (쉐볼에는유로5 시기가늦었죠 )
현재는 요소수없이도 유로6 통과
결국 유로6 나오면 두회사의기술력은 입증될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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