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창JC 영동고속도로 초입에서 제2경인고속도로로 올라가는 램프로드 2개 차로 중 1차로 시작 부분으로 진입 중에, 가장자리 차로로 가던 캐딜락이 주행중이던 가장자리 2차로 직진하지 않고 1차로로 차선을 넘어와 사고가 발생한 것인데, 조사계 경찰도 그렇고 보험사 직원도 블박영상을 보고 안전운전 의무 위반에 차로변경금지 위반으로 제가 가해자라고 합니다.
캐딜락이 주행하고 있는 차로로 변경한 것도 아니고 새로시작되는 1차로 진입로로 300미터 전방에서부터 우측 깜빡이를 켜고 오다가 점선구간에서 정상진입을 하던 중에 상대차가 차선을 넘어오며 접촉사고가 난 것인데 제가 가해자가 맞나요?
전,후방 영상을 보면 우측 옆 차로의 뒤쪽에 있던 캐딜락이 급가속을 시작한 후에 제 차 옆에 왔을 무렵부터 경적을 울리며 깜빡이도 안 켜고 차선을 넘어 발생한 사고로 제게는 고의성 있는 사고라 보여지기까지 한데 저만 그렇게 보고 있는 걸까요? ㅠㅠ
다음 날 몸이 아파와서 통원 치료 받고 있고 차량 수리도 해야했는데 상대방은 100:0 주장하며 대인접수도 취소해 제 보험으로 수리하고 치료 받는 중입니다.
상대방의 차량이 주행하고 있는 차로로 들어간 것도 아니고 그 차가 급가속에 경적을 울리며 차선을 넘어 발생한 사고인데 가해자라니... 억울하네요...ㅡㅜ
우리측 보험사 담당자가 상대 측 영상도 봤는데 우리 잘못이 맞고 도로교통법 제19조 제3항 진로 변경 금지조항에 따라 일반적 과표로 우리 7 상대 3 으로 처리하는게 맞다고 하는 상황입니다. 상대측에서 경찰서 사고접수도 하겠다고 했다네요.
어떻게 대처해야 하나요? 고견 부탁드립니다.
평소 운전스타일이 딱 나오죠
차로 늘어나는거 아니까 끝에서 쏙 들어가려는거.
우측차로는 갓길 이라고 우겨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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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소 운전스타일이 딱 나오죠
차로 늘어나는거 아니까 끝에서 쏙 들어가려는거.
우측차로는 갓길 이라고 우겨보세요.
상대가 어떻게 2차로로 가고 있었단 겁니까?ㅋ
상대는 그냥 오던길 그대로 와서 정상적으로
1차선 들어간건데 상대방이 억울하겠네요.
블박처럼 끼어드는 사람들 있을까봐
그런거 같아요.
저게 램프 진입 전 1,2차로 나누는거라고
착각 혹은 강짜를 부릴까봐...
저건 그냥 램프 진입 전까지 (안전지대 포함)
걍 1개차로인거지 저게 왜 2개차로일까요?
교통량이 많으니 램프 진입하면서
2개차로로 나눠서 가게 해둔거자나요.
궁금한게 교통량이 많아서 램프 짧은 구간에 윗쪽에서 양보차로가 되어 다시 우측차로로 합류해야하는 도로를 만들었다는 부분이 이해가 잘 안되네요. 주행차량이 2개 모두 사용해야 하는 경우라면 어떤경우 일까요? 고순에서도 정확한 답을 못 들어서 궁금합니다.
2차 램프 나가서 제2경인 쪽 합류구간에 정체 시작되면, 뒤따라 가던 램프 내 차량들이 정체 되고 그게 곧 1차 램프 구간까지 정체를 일으킬겁니다.
거기서 더 정체가 생긴다? 2차 램프로 차선변경하려고 1차 램프 내 좌측 본선에서 대기하는 차량까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러면 통행이 원활한 1차 램프의 본선 통행까지 막히게 되고 이때는 더욱 급속도로 1차 램프 분기>고속도로 본선 끝차로 순으로 정체가 확산됩니다.
이걸 조금이라도 줄여보려고 2차 램프를 2차선으로 확장해 둔거로 보입니다. 애초에 2차선인 램프 도로 많잖아요. 교통량 많은 곳에 합류/램프 내 정체가 분기 전 본선으로 영향을 덜 주게 하려고 설치하는거고 전국에 수십개는 깔려있을텐데 왜 모르는 척 하실까요...? 그냥 단순한 응용 버전이잖아요.
그 지점은 그냥 1개 차로고 한쪽의 차선 폭이 좁아 정상적인 2차선으로 볼 수 없습니다.
상대가 거기서 점선 왼쪽으로 넘어가며 주행하건 오른쪽으로 넘어가며 주행하건 그 차주 맘이고, 분기시작점이 없는 이상 어느쪽으로 진행하건 차선변경이 아닌걸로 보입니다.
그리고, 블박님은 쌩깠지만, 합류구간은 (특히 정체시) 합류가 끝나는 지점에서 합류하듯! 분기구간 역시 "분기가 시작되는 지점에서 차선변경"을 하도록 권장합니다. "정체시"에는 더더욱!! 심한 도로는 아예 경찰이 나와서 끼어들기 단속도 하죠. 이거 아시죠? 쌩까셨지만요.
음... 제가 추천하는 방법은...
밀항을 시도하시는 방법도...
추가~ 대댓 보니 원투삼사랑 동일 인물 아니죠??
톨게이트 나오면 갓길이라고 주장하던 그 분 아닌거죠??
경찰이나 보험사에서 말하는 것도 님의 말씀처럼 지나갔어야 한다고 했는데 앞에 비어있는 1차로가 보였고 진입할 수 있게 점선으로 진입로가 있더라고요.
미쳤어?? 니가 들이 밀어서 사고 난거여
상대방은 위반한게 하나도 없어요 이양반아
헤드라이트 불빛만 보더라고 옆차가 뒷문 정도 밖에 안되는 상태에서
그냥 처 들어간거고만
눈이 삐꾸인지..... 뇌가 문제인지......... 그냥 뭔가 하나 빠진 생각이네요.
면허 반납이 문제가 아니라..... 되도록 바깥 활동을 안하시는 게 좋을 듯합니다.
억울함은....... 부모님께 토로하시면 좋겠습니다.. 왜 이렇게 키우셨나요?
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best&No=779950&vdate=
못 볼까봐 여기 저기 달아 주셔서 감사합니다. 관련 댓글은 다른 글에 남겨 두었습니다..
끼워드는 차가 우측 상황 무시하고 끼어들기? 본차선에 있는 차량이 1차로 가던 2차로가던 그사람 맘입니다. 하지만 님이 끼어드는 건 본차선 차량에 방해를 하지 않으면서 차가 없을때 하는겁니다. 그렇게 배우셨을텐데... 잊어버리셨다면 다시 기억하시고 운전 습관 바꾸세요. 오른쪽 고개돌려서 차가 있으면 그차 보내고 나중에 차선변경 하세요. 아무래도 일단 V;;;;;
그런데 안양가는 도로로 주행중인 차량의 입장에서 볼 때 가던 도중에 목적지가 바뀌어 공항이나 인천쪽으로 가야 하는 상황이라면 점선을 넘어 비어있는 램프로드 1차로로 진입해서 다시 가장자리 차선으로 합류하는게 정상적 운행일텐데 그게 2차로와 연결되는 가장자리 차로로 주행중인 차에 방해가 되는 것일까요? 저의 입장에서는 바로 옆차로로 진입하는 것이 옆옆차로 깜빡이 없이 주행중인 차량에 방해를 주었다고 생각되지 않아서요..
램프로드 2개 차로로 갈라지는 시작점을 보면 오른쪽 가장자리 차로는 일반 도로처럼 넓은 반면 왼쪽 1차로 시작점은 진입로 처럼 차 한대 폭이 안나오는 넓이로 좁게 시작되거든요.
그럼 일반적 차로 라기보다는 왼쪽 차로에서 오른 쪽으로 진입을 위한 차로라고 보는데 제가 잘못 판단한 것일까요?
상대보험으로 대인치료 받다가 상대 무과실나오면
치료비 생돈 나갑니다.
억울하다고 욕처박고 싶네 뭐 이딴것들이 사람이라고
제가 밤길 운전이 미숙한 점도 작용했겠죠...
님은 초록색 진행선을 따라 가고 있고, 상대방은 분홍색 진행선 따라 가고 있지요.
님은 초록색에서 분홍색으로 차선 변경을 한것이고, 상대방은 분홍색에서 분홍색으로 두개의 차선중 하나의 차선을 고른것이구요.
그럼 차선 변경의 과실은 누구에게 더 있을까요?
미리 들어가던지 서행하며 뒤에 끼어들어야 하지 않을까요?
허참.
상대방 입장이 되어 보세요. 얼마나 억울하겠습니까...
진짜 이게 억울해요?
블박이 왜 억울하니
상대차가 억울한거지..
블박은 차로 변경이고
상대차는 자기차로가던중
두개차로로 넓어지는곳이 나오거고
그중 어느차로로 가도 상관없는겁니다..
이정도의 기초적인것도 모르고
억울하다고 하시면
다른 여러사람들의 안전을 위해서도
글쓴님의 안전을 위해서도
차를 팔고 면허 반납하시고
대중교통을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블박 100 !!
이건 고속도로순찰대와 교통과 경찰들의 의견이 다른 부분이기도 한데 한쪽에서는 님처럼 보는 사람이 있고 한 쪽에서는 두 개 차로로 넓어지는 것이 아니라 안양 쪽 길에서 진입을 하기 위한 도로로 보는 견해가 겹치고 있습니다.
법률상의 차로와 차선의 개념으로 볼 때 2개다 자기 차로라기엔 무리가 있고 나도 차로 변경을 했지만 고의성을 배제하더라도 상대차역시 나보다 후에 급가속하며 차로변경을 해서 사고가 발생한 것인데도 저만 잘 못한 것일까요?
속도를 줄이고 그 차 뒤로 들어가는게 도로의 룰입니다..
굳이 앞으로 들어가겠다고
기를 써서 사고가 나는겁니다..
차로변경의 기본 룰은
기존의 차로에서 주행중인 차량에
방해를 해서는 안됩니다..
블박차는 기존의 차로에서 정상주행중인 차량에
심각한 방해를 한겁니다..
방해받기 싫다는 의사를 확실하게 표했는데
왜 방해하죠??
블박 100 !!!
제가 램프로드 진입하면서 속도를 약간 줄이며 진입을 했고 이후로 속도를 더 줄이거나 하지는 않았습니다.
블박영상이 하나밖에 안 올라가져서 후방영상을 못 올렸는데 후방영상을 보면 옆 차로의 캐딜락이 제가 앞질러 가는게 싫었는지(저의 추측) 뒤 쪽에 있다가 급가속을 시작한 후에 제차 바로 옆에서부터 경적을 누르며 깜빡이 없이 차선을 넘어 들어와 사고가 발생했고 상대방 차는 그 후로도 제 차가 멈출때까지 경적을 누르고 있습니다.
상대차가 주행중인 차로로 끼어드는 상황이 아니었고 속도를 줄이지도 않았습니다.
사실 그 흐름 때문에 미리 끼어들지 못하고 끝 부분까지 오게 되었을 수도 있고요.
많은 분들이 제가 잘못했다고 하시니... 흔들리네요...ㅡㅜ
차선을 넘은건 상대차가 아니라 당신이라고요. 심각하네.
사이드미러가 접어지는 정도의 충돌이었기 때문에 상대방 차는 그대로 멈췄고 저는 주행중이라 바로 멈추지 못하고 앞 쪽에서 멈췄습니다.그 차는 제가 들어가려는 옆차로의 옆차로에서 주행 중 이었기 때문에 제가 진입하는 거와 상관이 없다고 생각했던 것 같습니다.
"난 그냥 들어갈테니 넌 끼워줘야해"하는 그런맘 추호도 없었습니다. 이미 차로가 두 개로 갈라져 옆옆차로에서 깜빡이 없이 주행중인 차량은 제가 옆차로로 진입하는 것과 무관한 거 아닌가요? 그렇데 본 것 같은데...
제가 이해를 못하고 있는 부분이 어떤 부분일까요? ㅠㅠ
님은 상대차가 차선이 늘어나서 당연히 2차선으로 주행할 줄 알고 새로 생기는 1차선으로 차선 변경하려 한건데
그건 님 생각이고 상대는 그냥 1차선으로 주행할 생각인 겁니다. 그리고 님이 직진 차량 주행 방해한거죠.
그리고 댓글에 타이밍이 놓쳐서 그랬다는데 영상보면 타이밍은 차고넘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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