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 시승할때 주로 보는게 핸들링 브레이킹 코너링 등등 이잖아
핸들링이야 걍 그렇쿠 제동능력운 230 조금 넘겼는데
1 2차로 갑자기 막히는 바람에 급브렉 밟았는데 개밀리고 안멈춰서 뒤질뻔하고 바로 브렘보4피로 바꾸니까
발냄새에 멈추더라구 코너링은 뭐 어찌 해야되? 트랙 들어가 봐야대?
시배횽들은 다 트랙 드나드는 횽들이야? 아님 공도 제왕이야?
공도 제왕이나 주둥이 파이터 보다 트렉 몇바꾸 돌아보는게 차를 더 컨트롤 잘하는고야?
각도마다 공식 속도가 있어? 아님 내가 내차로 실험 해봐야대?ㅋㅋㅋ
다마스 같은거 커브돌다 넘어가잖아 그꼴 날까봐 못하겠어...
이번주 토욜날 자유로 갈 횽들 있어?자유로서 임진각방면 카메라 족보좀줘 코피 사줄꼥~~♥♥♥
하지만 객기부리다 저능..... 85키로 쯤에서 교차로 좌회전하다 정말 회전해서 옆차선 차주님 얼굴을 봤읍죠...
아우디S5꽈뜨로건 뭐건 ㅠㅠ 역시 드라이버의 스킬이....(하지만 저의 덜덜이를 타다 S5꽈뜨로 잠시 얻어타보니 신세계.. 하아.. 이래서 부자횽들의 스킬을 따라갈수없구나 싶었어요 ㅠ)
제생각엔 코스에 맞춰서 달려봐야할거 같어요~;
타이어가 나죽는다고 하는지 아니면 더해봐라 할정도로 돌아나가는지
그리고 산길 와인딩 다녀오심 제일 체험하기
조아여 ㅋ ㅋ
타야도 순정 컨티넨탈 런플렛 v12 s1 써봤눈데 고자라 그런지 느끼질 못하겠네요 ㅋㅋㅋㅋㅋ할애비 운전만 해서 그런가 ㅋㅋㅋㅋ할줄 아는건 사패산에서 풀악셀 치는거 밖에 할줄 모름 ㅋㅋㅋㅋㅋㅋㅋㅋ
타야는 비명소리 지르구... 차체에서는 VDC개입땜에 드르르륵드르륵
노면따라 다르고
타이어 따라 다르고
타이어 공기압 따라 다르고
얼라이먼트값 따라다르고
서스펜션따라 다르고
노면 온도와 상태따라 다르고
스킬에 따라 다르고.....
브레이크 안밟았는데도 어느순간 DSC불이 깜빡거리는 순간이 옵니다.
그순간이 한계인거예요. 거기서 브레이크 밟으면 언더나면서 밖으로 밀려나갈겁니다~
저도 그런식으로 테스트해요. 출퇴근길에 내리막 S자 고속코너가 있어서...
계절별, 노면상태별로 매일 테스트합니다. ㅋㅋㅋ
차가 조까타서 뒤가 잘 털려요 ㅠㅠㅠ
애니팡 하트라도 보내줘야 하는데 ㅠ,ㅠ
횡G에 투자할 그립이 모자라게 되죠. 그래서 밖으로 밀려나가는겁니다. 언더나는거죠.
생각보다 이건 뭐... 좀만 조져본 사람이면 코너에서 언더나다가 가드레일이랑 아슬아슬하게 지나가면서
HUD로 염라대왕 얼굴이 나오는 경우는 가끔씩 있는거니... 개같이 조지다가 프론트타이어 사이드 접혀도 언더납니다.
제가 레이싱 스킬따위는...... 운전 조또 못하는 ㅄ이라 그런건 잘 모르구요.
코너를 돌때 가장 빠르게 도는 방법은 제가 경험상 일단 브레이킹이 중요한 것 같아요.
내 차가 몇으로 도는게 한계인지 확실하게 파악하고, 브레이크 걸면 원하는 속도에 얼마나 빠른 시간에 감속되는지도 파악하고,
(길은 넓으니 몇차로로 달릴건지, 아웃앤인앤아웃으로 레코드라인처럼 라인그리면서 달릴건지에 따라서 제 경험상 같은코너에서 10키로 이상 한계점이 다르더군요)
코너 직전에 풀브레이킹 걸어서 130짜리 코너면 125정도로 확 줄이고 코너 안으로 대가리 밀어넣으면서 악셀링 살살 하면서 횡G걸리면서 스피드 계속 깎이는거 보상하면서 거의 다 나오면서 서서히 풀악셀로 전개하는게 가장 빨랐던걸로 기억합니다.
이거 생각보다 ㅈㄴ 어려워요. 내차를 정확히 어느지점에서 브레이크를 전개해야 내가 원하는 코너시작 지점에 원하는 스피드로 딱 걸리게 할건지... 자주 다니는 커브에서 브레이킹 포인트 찾아보세요. 생각보다 ㅈㄴ 어렵습니다 이거.
그리고 속도 걸리자마자 바로 대가리 밀어넣으면 또 안돼요. 하중이 프론트에 다 밀린 상황에선 대가리 넣으면 재수없으면 어이없이 뒤가 털릴지도 모릅니다. 후륜에 하중이 안걸리기 때문이죠. 반박자 일찍 원하는 속도에 맞추세요. 그래야 앞으로 쏠린 하중이 다시 돌아온 상태에서 대가리를 넣을 수 있을거예요.
공도에서 이렇게 달리면 본인의 홈그라운드에선 거의 무적이 됩니다.
와인딩은 워낙 개고수가 많아서 예외. ㅋㅋㅋ 고속배틀만 해당사항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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