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자료실 > 유머게시판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41)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원사 3 blumooooooon 14.12.02 23:36 답글 신고
    저도 누구의 책임이라 할 것 없이 단순 사고로 보는 것이 맞다고 봅니다.
  • 레벨 원사 3 blumooooooon 14.12.02 23:47 신고
    @스쿠프TurBo 동네에 할머니들밖에 없어ㅡㅡ
  • 레벨 원사 3 파워가남달라 14.12.02 23:37 답글 신고
    택시탓는대 말벌물린꼴이죠
  • 레벨 대령 3 쎄씨 14.12.02 23:41 답글 신고
    본문의 내용도 맞지만 매장 주인과 손님과의 관계로는 어떤가요?

    매장 주인이라는 입장은 기본적으로 매장안에서 손님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쇼핑을 할 수 있도록 해야 하는 의무가 있다고 생각되는데요
    그 댓가로 손님은 당연히 돈을 지불하는것이구요

    법적으로 매장측에 책임이 있는지 없는지는 모르지만 도의적으로 어느정도 보상은 해주는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 레벨 소위 3호봉 꼬마스포R 14.12.03 01:32 답글 신고
    글쓴이가 외계인이니 이해바랍니다 아직어린외계인이니"..
  • 레벨 원수 플로이드메이웨더 14.12.02 23:41 답글 신고
    어떤 사람이 새차를 사서 언덕길에 차를 세우고 사이드브레이크 채우고 고임목 까지 덧대었음에도 차가 미끄러져 내려가 지나가던 행인을 덮쳤다면 그 책임은 누가져야 할까요?
    차를 만든 제조사? 차주인? 길가던 행인?
    각자 33.33333%씩 과실상계 해야될까요?
  • 레벨 대령 3 쎄씨 14.12.02 23:45 답글 신고
    음식점을 예로 들 수도 있겠죠

    예를 들어 음식점에 들어가 밥을 먹고 있는데 날벌레가 날아와 음식에 빠지면 누구 책임일까요?

    거기 앉아서 밥먹던 손님 책임일까요?

    음식점 주인 책임일까요?
  • 레벨 원수 플로이드메이웨더 14.12.02 23:50 신고
    @쎄씨 말씀하신 음식점과 날벌레의 비유가 가장 적절하네요..
  • 레벨 하사 3 불량한 14.12.02 23:42 답글 신고
    ㅡㅡ 매장탓이죠
    매장 관리 소홀한 탓이지요!!
    삼풍백화점이 붕괴되어도 쌍방이라 하실분이네...
    조금 과한 비유이긴하지만
    당연히 매장내 사고는 매장탓의 비중이 큰거 아닐까요
  • 레벨 병장 마토미 14.12.03 00:38 답글 신고
    삼풍백화점 붕괴가 그안에서 근무하는 매니저 이하 직원들 탓이라고 말할 인간이네...ㅋㅋㅋ
  • 레벨 일병 최승우님 14.12.03 00:46 답글 신고
    불량님 한가지 비유해볼까요

    불량님 집에 친구가 놀러 갔습니다

    잠시 화장실을 사용하고자 욕실에 들어가는대

    비누을 미처 보지못하고 미끄러저 그만 다치고 말았습니다

    과연 누가 치료비을 내야할까요??
  • 레벨 대위 3 골또리 14.12.03 09:07 신고
    @최승우님 집주인이 치료비내야죠 그런데 우리나라는 보통 본인이 알아서치료하죠0
  • 레벨 대위 3 골또리 14.12.03 09:07 신고
    @최승우님 집주인이 치료비내야죠 그런데 우리나라는 보통 본인이 알아서치료하죠0
  • 레벨 중위 2 여성조종반지 14.12.03 01:56 답글 신고
    본인 가계였어도 그소리나올까? 항상반대입장도 생각해보...
  • 레벨 원사 3 둘있음뭐 14.12.02 23:43 답글 신고
    고의성은 없다지만 매장측 과실로 봐야하지 않겠습니까?
    물론 말벌이 매장직원의 통제에 따를리 만무하겠지만
    매장측에서 자기들이 판매하는 상품의 보호와 안전관리 및 취급방법등은 결정할수 있기 때문이지요
  • 레벨 일병 최승우님 14.12.02 23:50 답글 신고
    물런 님의 생각도 틀린건 아니죠 하지만 이렇게 생각해보세요 매장 자체 예을들어 매장의 시설물이 떨어저서 다치거나 또는 신발속에 인위적인 물질이 아닌 신발 자체의 문제로 신체에 타격을 가해젔다면 매장 이나 신발회사에서
    배상을 해야겠지요 하지만 이번경우는 그누구도 예기치못한 상항 아닐까요
    예을들어 서울시 거리을 걷다가 튀어나온 보도 블럭에 넘어저 다첫다면 누구잘못? 관리을 소홀히한 서울시 잘못?
  • 레벨 상병 헬로망치 14.12.03 01:07 신고
    @최승우님 보통... 그렇게 넘어져서 다치면...에고 재수없어 하고 넘어가지만 실제로 튀어나온 보도블럭, 움푹패인 아스팔트 이런것떔에 상해를 입었을경우 관리책임을 물어 배상청구를 할수있습니다. (좀 진상을 떨면 병원비+ 알파를 챙기기도 합니다...) 명백히 관리를 제대로 안했기때문에 예상되는 사고를 방지하지 못했기 때문이지요. 물론 신발가게케이스는 좀 다르긴합니다. 손님이 말벌이 신발안에 들어있으리라 예상하지 못해 대처할수 없었던것처럼 매장에서도 그런 정말 흔치않는 경우의 수까지 예상해서 이런 사고를 100%방지한다는게 쉽지는 않을테니까요.
  • 레벨 대위 3 골또리 14.12.03 09:34 신고
    @최승우님 예전에 맥도날드 매장에서 물청소후에 바닥이 미끄러워서 손님이 넘어져서 골절상을 입었는데 소송걸어서 몇십억 물어준적있는거 아시나요 맥도날드 잘못이 뭔줄 아시는지?
    바닥 미끄러운데 조심하라는 팻말을 하나도 안세워놨다고 몇십억 물어준겁니다 초딩입니까?
  • 레벨 병장 마토미 14.12.03 00:41 답글 신고
    과실이라는 단어를 적용할만 할 일인가요??
    예를 들어 비행기를 탔는데 예상치 못한 난기류에 태풍이 겹쳐 비행기가 추락을 했습니다...이건 기장의 잘못인가요??
  • 레벨 중사 3 에쎄라이트 14.12.03 09:38 신고
    @마토미 기장의 잘못입니다. 기장은 태풍이나 난기류에 대한 교육을 받고
    그애 대한 대처도 적절히 해야 합니다. 태풍은 인재로써 관제탑과 소통하여 위험하면 다른공항으로
    착륙해야하며 난기류에 대비하여 고도나 속도를 조정해야 합니다.
    아시아나항공이 해남에 추락한 사고도 기상악화로 다른공항으로 회항했어야 하지만 기장이 무리하게
    착륙을 시도해 일어난 참사였죠.
  • 레벨 상병 헬로망치 14.12.03 01:11 답글 신고
    같은 맥락에서... 몇번 예를 들으신 친구네집 목욕탕건도... 이경우와는 다른 케이스로 보입니다. 욕실을 드나들때 미끄러짐 사고는 어느정도 예상가능하기에 사용자도 충분한 주의를 기울여야하기 때문이죠.
  • 레벨 원수 아우라신공 14.12.02 23:44 답글 신고
    매장에서 일부러 벌을 넣은것도 아니지만
    매장의 태도가 중요한듯합니다.

    고객의 과실이 더있다하더라고
    과정이 별로 였던 케이스네요
  • 레벨 일병 최승우님 14.12.02 23:45 답글 신고
    이 사건은 SBS 뉴스 자막부터가 잘못인드한대요 마치 매장주인이 잘못했다는 것처럼 뉴스 자막을 넣고 시작하니
    군중심리가 작용한듯합니다 뉴스가 대중의 판단을 흩어놓는꼴이라니
  • 레벨 대령 3 방패 14.12.02 23:47 답글 신고
    매장주인의 잘못은 없다 하더라도 손해배상 책임까지 면하는것은 아닙니다...매장주인 100% 손해 배상 해야 되요
  • 레벨 대령 3 방패 14.12.02 23:46 답글 신고
    매장탓인데 피해금액이 적어 소송 걸기도 뭐하고
  • 레벨 원사 3 콩빠 14.12.03 00:07 답글 신고
    고의는 당연히 아니죠 어떤 매장에서 일부러

    말벌을 신발에 넣어둘까요...
    하지만 매장내에서 일어난 사고(?)이니

    도의적 책임으로 라도 매장에서 처리해야
    맞다고 생각 힙니다

    몇일전 이글이 올라왔을때 제가 경험으로 달아놓은 댓글이 있습니다

    고객 탓으로 돌린건 분명 잘못된것이라
    생각 합니다
  • 레벨 일병 최승우님 14.12.03 00:13 답글 신고
    재가 글을써 놓은거 보셧다싶이 5:5 정도 가 좋지않을까 하는 생각을 적어 둔겁니다

    이미 작성된 위 계시물 뎃글들을 보면 거의 매장을 까는 뎃글들만 보여서 한번 적어봤습니다
  • 레벨 대위 3 골또리 14.12.03 09:35 답글 신고
    도의적이 아니라 보싱해줘야 하는겁니다~
  • 레벨 병장 마토미 14.12.03 00:23 답글 신고
    일단 저는 서비스업에 종사합니다...고객탓이건 매장의 부주의이건 이런경유는 그냥 매장에 월급받는 매니져만 피봅니다 ㅎㅎ..고의로 그런 것도 아닐테고...그렇다해서 매장관리를 안하는것도 아닐텐데 말이죠...정 따지고 싶으면 본사에 따져라 이런말도 못하지요 ㅎㅎ짤릴테니까....서비스업에 종사하는 저도 수많은 종사자들에게 응대를 받죠 ...매번 느끼는건 그들이 죄인인냥 행동하지 않았으면 하는건데..이런 비슷한 사건에 대한 댓글만 봐도..그냥 우리는 죄인이네요.....
  • 레벨 병장 마토미 14.12.03 00:28 답글 신고
    능력이 모잘라 이런 직종에 종사하는지도 모르겠지만(그들의 생각)...10년간 이일해오면서 참재미있다고 느껴지는건 가진자들보다 가지지 못한분들이 더 거품무는게 눈에 보입니다 ㅎㅎ..당신에게 "고객님"하며 부당한 일에도 고개 숙이며 참아내는 사람이 언젠가 자신의 자녀가 혹은 가족이 될지도 모른다는 생각은 전혀 않하는건지..니미 발 짜를정도 아니면 그냥 치료비 받고 넘어가면 되지...씨벌..그 치료비도 해당 매장 매니저가 월급에서 까이는거..뉴스도 젓같은게 마치
    사장인듯...이민을 가든가해야지 나원참
  • 레벨 대장 Garuzigi 14.12.03 00:29 답글 신고
    4시간 왕복 택시값 요구는 며칠치를 계산했을까요?
  • 레벨 일병 최승우님 14.12.03 00:50 답글 신고
    당신의 집에 지인이 놀러왔습니다

    지인은 잠시 화장실을 사용하기 위해 화장실로

    들어가는대 그만 바닥에 비누가 떨어저 있는걸 보지 못하고

    밟아 미끄러저 심하게 다치고 말았습니다

    지인의 치료비는 누가 지불해야할까요?
  • 레벨 원사 3 캐치미이프유캔 14.12.03 01:26 답글 신고
    지인의 집이라 비유를 하시면 안되고 이윤을 남기는곳과 비유를 하셔야 정답인듯하네요. 저도 자영업자지만 고객의 과실은 거의 없다고 생각되네요
  • 레벨 소위 3호봉 꼬마스포R 14.12.03 01:33 답글 신고
    님 비정상인듯 우리가족이 매장하는데 그건 매장책임이고 님 비유는 우주나가서 써먹으십쇼 어디 말도안되는 소리를 ...상품을 팔면서 상품가격에는 고객안전과 보험 서비스가 모두 포함된 가격이고 매장직원들은 그럴 손님에 대한 안전관리는 의무이며 미국같은 나라에서 이런일 벌어지면 소송감입니다 제발 정신차리세요.사회생활이 부족하고 세상물정 모르는 분이라 이해합니다만 .. 님은 확실히 비정인듯.
  • 레벨 중위 2 력셜ceo 14.12.03 02:11 답글 신고
    님 말에 동의 합니다. 글쓴분 우주나가라고 하지는 마시고요 ㅎㅎ
  • 레벨 소장 거제맨 14.12.03 02:58 답글 신고
    글쓴님 비유를 적절치 못한곳에서 찾으시네요
    늦은밤입니다. 주무세요 ^^
  • 레벨 상사 3 마우스저리치우게젊은이 14.12.03 03:01 답글 신고
    매장 책임이죠 ㅎ
    적절한 비유하나 들면 음식점에서 음식을 주문했는데 조리는 잘했는데 서빙하는 과정에서 파리가 빠졌습니다
    서빙직원은 그걸 보지 못했고요
    그래도 전적인 책임은 매장에게 있습니다
    친구집 화장실과는 비교하면 안되죠
  • 레벨 이등병 server90 14.12.03 03:43 답글 신고
    영업장이라고 차려놓으면 그 안에서 영업행위중에 발생한 사고는 거의 업주책임이라고 봐야죠...이익만 취하고 책임은 피하는 꼴임...그리고글쓴분이 빨간샥으오 강조한부분은 왜 한건지 모르겠내요...ㅅㄱㅇ
  • 레벨 상사 3 Herb김 14.12.03 06:00 답글 신고
    님은 평소에 새 물건 살 때 박스 까서 그 안에 아무런 위험한 물건이 없는지 확인하시나봐요? 새 신발 안에 벌이 들어있었는데 고객과실이 50%? 진정 미쳐가는건 나라가 아니라 국민일지도 모른단 생각이 드네요 너땜에
  • 레벨 대령 2 람보슬기니 14.12.03 09:26 답글 신고
    한가지 확실한건..이게 매장책임이다라고 판결이 나게되면.. 악용하는 사람 백퍼 나타남 그게 사람임
  • 레벨 중사 3 에쎄라이트 14.12.03 09:47 답글 신고
    고의는 없었지만 매장의 특성상 고객에게 신발을 팔기위한 점을 고려한다면
    그에따른 적정한 보상은 이루어 져야 한다고 봅니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