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경험담 입니다... 글이 길어서 댓글로는 힘들어서 새로 씁니다.
제가 답글 달려고 보배 로긴 할줄 몰랐는데..이 글에서 하게 되네요.. 스카이라이프...케이티 ... 장난
아닙니다. 저도 비슷한 경험이 있는데요... 열받아서 방송국
게시판에 글 올린적이 있죠..
해지 신청 할때 해지 부서 담당자랑 통화해야 한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해지부서 담당자로 연결... 이러저러 이유로 해지 한다 하니.. 안하면
안되냐... 서비스로 채널 추가 해주겠다... 약정 새로
하면 요금 할인 해주겠다 ... 주저리 주저리 고객 말은 듣지도 않고 계속 읊기만 합니다. 그래서 다 필요 없으니 해지해 달라... 무한 반복... 그랬더니 결국 알았다 해지 처리 하겠다 하고
전화 끊었죠...
(여기서부터는 편의상 짧게 씁니다)
그리고 한달뒤 요금 고지서 그대로 날라옴...저 다시 전화함... 첨 햇던 과정 다시 반복... 첫 응대자에게 왜 해지 부서 연결하려는지
첨부터 다 설명 해야함….이후로 담당자 연결... 왜 해지
처리 한다고 했는데 왜 해지가 안됐냐? 하니.... “'반려' 되셨습니다”... -_-; 여기서 순간 헷갈림... 반려라니?? 내가 지금 직장에 있는건가?? ... 내가 뭔가 잘못했나??
그리고 잠시후 이성 차리고 폭발...! 하려는데…참음…최대한 침착하게 말함.
왜 고객이 해지 해달라고 했는데 반려가 됩니까?! 그랬더니
죄송합니다. 워낙 장기 고객이라 반려 되었습니다....
??
여기서 한번 더 멘붕....
고객님 한번 더 생각해 보시고...다시 약정 하시면...블라블라 블라......
완전 인내심 테스트.... 그래도 감정 노동자 관련 기사 떠올리며
참고 참고 또 참고...
매니저 바꿔주세요
매니저가 바로 연결 안된다고 함.... 바꿀때까지 기다린다고 함...
잠시 기다려 달라고 함.
다시 원래 담당자 받음..
지금 당장 연결 안되니..꼭 전화 드린다고 함... 결국 제 시간이 없어서 전화 끊음...
몇일후... 매니저 연락 안옴...
다시 전화.... 왜 전화 하는지 다시 처음부터 설명....그래야 해지 부서로 넘어감...
해지 부서 연결.... 매니저 연락 안왔다고 함... 메모 남기고 연락 준다고 함.... ㅡㅡ++++++++++
여기서 밝히는 스카이 라이프 해지 이유:
부모님께서 원래 스카이라이프 3대 이용 하셨음. 아들인 제가 외국 감. 한대 해지 신청. 고객센터에서 해지 말고 정지 해드린다고
함. 어머니 그러라고 함. 여기서 함정. 정지는 3개월인가? 6개월
까지가 최장임. 기간 넘으면 다시
요금 나옴. 어머니 공과금 대부분 자동이체 이용 하심. 그러고 7년간 계속 보심. 그동안 2대
보면서 3대값 지불. 그동안 1대는 연결도 안되어있고 요금만 합산해서 계속 나감. 이걸 유학 갔다가 돌아온 제가 우연히 발견.
더 웃긴건 그동안 스카이라이프 HD 방송 등등 때문에 기사 방문해서
안방 거실 셋톱 박스 교환 해줌… 그러면서 나머지 한대 값 나가고 있다고 한마디도 안함. 억울하고 열 받지만 너무 오랜된 일이라
확인도 안하고 잡아때니 안쓰는 한대 해지 해달라고 하는 거임. 2대는 계속 볼테니…
근데 ‘반려’ 당함.
다시 첨부터 반복…결국 날 잡고 기다려서 매니저와 통화.
죄송하다고 함……. 다 해지 하는것도 아닌데 왜 이러냐고 따짐. 죄송하다고 함..
직원이 열심히 하려다 보니 이렇게 된거 같다고 함. 직원이 뭔 힘이
있다고 고객한테 ‘반려’ 시킴? 이건 그쪽 매니저..더 나아가 회사 해지 방어 매뉴얼이 그런거 아니냐고
따짐. 왜 상담원 한테 전가 시키냐고 따짐…
한숨 쉬더니….. 정말 죄송하다고 함. 사실 그게 맞다고 인정. 대신 3개월 무료로 해드린다고
함.
여기까지가 스카이라이프 해지 사연 입니다…. 최대한 요약해서 썼구요....근데 제 경험상 올레쪽도 비슷한거
같더군요…
(전 현재 올레TV 이용중) 저는 제 다른 케이티 약정 끝나면 한꺼번에 다 해지하고 다른곳으로 가려고 합니다...
정말 그쪽 해지부서 사람들하곤 다신 통화하기 싫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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