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da (JAPAN) : 잔고장이 가자 없는차. 그정도로 섬세하고 정확하게 만들어진 차량이다. 저렴한 가격에 비해 높은 연비와 놀라운 마력을 가지고 있음. 사치보다는 딱 현재에 맞는 첨단 기술력과, 고급화가 갖춰진 합리적 차량브랜드.
Toyota (JAPAN) : 폭넓은 차종 보유, 첨단 기술력을 바탕으로 하이브리드카의 개척자로 나서고있음, 합리적 가격, 세계 1위의 자동차 기업이었으나, LEXUS 결함 사망사고 이후, 대규모 리콜을 통한 손실과, 이미지 추락은 TOYOTA명성에 큰 상처를 입었다.
HYUNDAI (KOREA) : 국내최대의 자동차 기업, 40년동안 쭉이어온 국내 점유율 80%, 90년 이전에는 기아,쌍용,대우와 함께 국내 수준에 맞는 저가형 차량을 생산하였으나, 이후의 신형 차량들은 디자인,안전성,성능,연비,가격등 많은 발전을 이뤄냄, 유럽과 미국등 세계 시장에서 인지도가 상승중임, 국내 차량중 가장 고급화된 차량브랜드 라고 할 수 있다.
Bugatti (FRANCE) : 자동차계의 루이비통, 실용성보다는 권위와 부가 있는 자들을 위해 특별히 제작된 차
BMW (GERMANY) : 2차세계 대전 전범 브랜드, 아우디,벤츠와 함께 3대 독일 차량 브랜드이다. 저가에서 고급차까지 폭넓은 차량을 보유함, TOYOTA같은 첨단 기술력은 없으나, 높은 가격에 걸맞게 고급소재들로 만들어 가격이 매우 비싸다.
BENT'Z (GERMANY) : 마찬가지로 2차세계 대전 전범 브랜드, BMW와 마찬가지로 고급 승용차 브랜드로 탈바꿈함, 마찬가지로 고급화에 중점을 둔 차량, 벤츠는 아우디,BMW등 독일 3대 차 중에서도 가장 높게 쳐주는 브랜드이다. 유명인이나, 대통령, 돈좀 있는 사람들은 무조건 벤츠를 탄다. 단점은 승차감은 최고이나 연비가 좋지않다.
JAGUAR (ENGLAND) : 국내에선 양아치들차로 통하지만, 빠른 속력과 시원한 디자인은 많은 매니아를 탄생시켰다. 독일차와 마찬가지로 높지 않은 연비가 단점.
FORD (USA) : 100년역사와 전통 디자인이 살아있는 브랜드, 높은 안정성과 드라이브의 즐거움이 살아있는 브랜드다.
MITUBISHI (JAPAN) : 2차세계대전 A6M ZERO기라는 가공할 첨단 기체를 만들어 수많은 사람들을 학살했던 전범기업, 현재는 전범기업이라는 이미지가 남아, 더이상 성장하지못하고 일본내에서 저가차량을 판매하고있음, 기술력과 성능에서는 타 일본기업에게 안되기때문에 디자인으로 승부를 걸고있는 저가차량브랜드, 독일의 3대 브랜드, 벤츠,아우디,BMW도 전범기업인것을 뉘우치고 브랜드 이름을 바꿔야 한다.
PEUGEOT (FRANCE) : 미쯔비시와 마찬가지로, 프랑스의 저가브랜드, 국내의 대우자동차라고 보면된다. 역시 미쯔비시와 마찬가지로 승차감이나 연비는 말할것도 없이 안좋고, 가격또한 합리적이지 못해, 넓은 뷰파인더로(창문) 승부를 걸고있는차량 브랜드.
TATA (INDIA) : 인도의 다국적기업, 100년 역사의 자동차 브랜드, 세계에서 가장 저렴한 차량브랜드로도 유명하다. 4~5백만원대, 영국의 JAGUAR와 독일등 차량 브랜드들을 부분적 인수하여 다국적 브랜드로 위상을 키웠다. 하지만 역시 저가차량의 한계상 안정성이나 성능은 미덥지못함.
대우 (KOREA) : 쉐보래로 인수당한 이후, 대우자동차는 쉐보래에서 운영하게되었다. 특이한건 정말 세계에서 팔리는 쉐보래 차량이 아닌, 기존의 지엠대우차량에 쉐보래 마크만 달아 파는 차량이 많다는 것이다. 무식하게 강한 철판과 높은 무게에서는 좋은 승차감과 충격흡수를 기대하기 어렵다.
PH (NORTH KOR) : 사실은 남한의 중소 자동차 기업, 하지만 북한과 자매결연을 맺고 북한에 기술이전과 많은 돈을 투자해, 북한최초의 자동차 꾀꼬리와 휘파람을 생산하였다.
SSANYONG (CHINA) : 대우자동차가 쉐보래에 인수당했듯이, 쌍용차도 중국의 다국적기업에 인수되었다. 이후 패이스리프트와 대대적인 투자를통해 코란도C등을 생산하였다. 나쁘지는 않지만, 현대차나 기아차만큼 믿음이 가는것도 아닌데, 가격적 매리트가 없다.
르노삼성 (KOREA) : 자동차에도 발을 들여 놓고 싶었던 삼성의 결과물, 프랑스의 작은 자동차 기업 르노와 합작하여 만든 국내의 자동차 브랜드이다. 짧은 역사에 걸맞지 않게 의외로 괸찮은 차량들을 만들어내었다. 하지만 역시 잦은 잔고장과 결함은 하루 아침에 고칠수있는게 아니다. 프리미엄을 선호하는 사람들에게는 좋은 브랜드라고 생각할지도 모르겠지만, 동급으로 봤을때 가격하나는 1위먹을수있지만, 글쌔 성능은 아닌것같다. 침대에 느낌좋은 솜좀 많이 넣었다고 좋은 침대는 아니지 않는가?
이치자동차 (CHINA) : 중국 최고의 자동차 브랜드, 혼다와 도요타 그리고 독일차와 심지어는 현대차까지 수많은 비슷한 디자인의 짝퉁차량을 만들어낸다. 껍데기는 비슷해도, 성능과 기술력의 차이는 저렴한 가격에도 역시나 사람들의 고민을 만든다. 눈이 높은 중동사람들이나, 안정성에 민감한 미국사람들에겐 파고들 자리도 없고, 아프리카로의 진출이 계획중이다.
MINI (ENGLAND) : BMW의 여성브랜드, 극도로 튀고, 귀여운 디자인은 낯은 안정성, 낯은 연비, 낯은 성능이 3박자를 무시하고도 날개돛인듯이 팔리듯 만들었다. 크기로 보면 경차에 속한다고 할 수 있다. 만약 자신이 키 180이상 이거나, 장거리 여행을 계획중이라면 이차는 말리고싶다.
SUBARU (JAPAN) : 일본의 작지만 강한 브랜드, 월드 랠리 모터쇼나 대회를 보면 이 차량의 진가를 확인 할 수 있다. 기업의 규모는 작은 편이 아니나, 같은 국가의 기업들에 비하면 매우작다. 높은 안정성과 합리적가격은 미국에서 올해의 차를 수상하게 만들었다. 하지만 밋밋한 디자인과 승차감은 떨어진다. 막상 타보면 자꾸 실망하게 되는 브랜드라고 한다.
KIA (KOREA) : 한국 제2의 자동차 브랜드, 기아자동차는 몇몇 엔진은 현대자동차엔진을 그대로 쓸 정도로 현대자동차와의 결속력이 강하다. 형과 아우의 사이라고 보면된다. 현대자동차가 모두가 만족하는 보편적인 디자인과 소재, 고급화, 실용화에 중점을 둔다면, 기아시리즈는 젊은 느낌,패기를 느끼해 해주고 차또한 거대하다. 현대자동차만큼 좋은 브랜드이나, 현대자동차보다 다운그래이드됬으면 다운그래이드됬지, 발전한건 없기때문에 좋게는 생각안한다. 내생각에는 현대자동차의 약간 실험적인 용도로 쓰는 브랜드인것 같기도하다. 현대자동차가 모두가 만족하는 확실한 차량을 생산한다면, 기아자동차는 약간 튀고, 실험적인 성격의 차를 만드는것 같다.
이상으로 차량 브랜드별 특징을 총정리는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약간 주관적인 경향도 없지않아 있고, 지식이 부족한경우도 있지만 첫번째 평가이니 읽고 참고되셧으면 좋겟습니다.
앤 닛산도 프랑스라고 적을 기세네 ㅋㅋ
해외에는 무조건 퍼주고...국내는 개좆으로 아니...
약간 주관적인게 아니고 객관적인 근거가 거의 없는 것 같습니다. 독일차가 연비가 안좋다구요?ㅎ 국내차는 뭔가요그럼ㅎㅎ
ㅋㅋㅋ아침부터 웃고갑니다.
현기알바???
웃고 갑니다 흉기 만쉐ㅋㅋㅋㅋ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