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디 도움 청할곳이없어서 유게 눈팅만 하다 첨으로 글올려보네요 ㅠ
차는 K5 2010년식 현재61000 키로 탄 상태인데
저번달부터 시동이 잘안걸려서 점화 플러그 .배선.코일 다교체해보고
배테리도 교체 시기가 돼서 교체다 햇는데
시동걸면 부릉 부릉 거리기만하다 15~20초정도뒤에 힘들게 걸리네요
시동걸릴때보면 알피엠이 1000~2000천사이에서 왔다 갔다하네요
시동걸때 휘발유냄새도 많이나고요~
대체 뭐가문제인가요?ㅠ
기아 서비스센타 들어가야되나요???
글로 설명하고 표현하기가 좀힘든데
보배 고수님들 고견좀 부탁합니다......
정비소에선 원인도 모른체 교체만 해줬나요?
배터리는 출장으로 불러 따로 한거고요
서비스 들어가면 공짜임
ECU업그레이드 명이 초기점화시동불량 일껍니다
발전기약하면 불량연소,주행중 꺼짐도
발생할수있어요
돌긴잘도는데안걸리데요
시동걸때 에베레인님처럼 돌긴도는데 잘안걸리는 현상...돌때 악셀 밟아줘야 힘들게 걸리는 현상이네요 제껀...
제 느낌은 시동이 잘안되는 상황은 연료공급이 원할하자 않거나 공기공급이 원활하지 않으면 시동이 불안정 하죠
전기 계통은 점검을 하였으니 일단 연료 계통부터 점검해야 할것 같네요
K5가 어떤구조로 되어 있는지 모르나 일단 연료통에 연료를 올려주는 고압펌프가 있는데 고압펌프와 더불어 연료를 항상 엔진으로가는 연료라인에 가득차있게 하는 부품들도 있습니다.
펌프와 밸브류 점검하시구요
펌프는 가격이 비싸니 일단 연료 필터부터 교환하세요
저도 어제시동이 한방에 안걸려 연료필터 자가 교환하니 시동도 한방에 걸리네요
아마 흡기쪽은 눈으로 보이니 점검 했을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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