ㅋㅋㅋㅋ 대형차 모는 사람으로써...승용차 급브레이크 잡으면..그냥 밀어버린다는 말~~~~~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대형차 모는 사람 맞나요??? 밀어버리기 전에...안전유지 하면서 다니고...과속 하지말고 다니시길 바랍니다...님앞에 있는 승용차들은....무섭겠네요...저는 운전 배울때...안전거리에 대해서 확실하게배워서..저런 경우는 드문것 같네요...밀어버린다는 말에 좀 어이가 없어서...몇자 적습니다...그럼...안전운전하세요~
신호걸려서 제동하거나 고속도로 갑자기 밀려서 비상등키면서 슬때
꼭 앞에 껴뜨는 바퀴벌레들있죠 맘속으로는 그냥 밀어버리고싶네요 에휴 ;;
저도 25톤합니다만 .. 우리나라 자가용들 운전하는거 보면 자기차가 페라리고 뭐 할튼 제일 좋은차인줄 아는 성향이 있어요 ㅋㅋ 칼질 드럽게하고 깜박이 안키고 난리치고~~ 꼭 그렇게 조지다 골로가야 정신차리져 ㅠ
살살들 달리시고 깜박이 꼭 켜시고 ! 트럭이라고 자기차가 좀 빠르다고 잘난척하지 맙시다 ! 트럭기사들도 자가용 다 있습니다.!
그리고 대형차량같은경우 급브레이크를 안때리는경우는 물론 화물보호와 자신에생명을 지킬라고하는경우도있지만 우선 차량에 데미지를 줄이려고하는경우가많습니다 보통 현국산상용차같은경우 25톤이하 카고.덤프.추레라같은경우 옵션미선택시 드럼식브레이크 라이닝이 제공됩니다 물론 고유가와 화물적재능력을 우선으로 차량무게를 줄이려는 제작사에 개발과정에서 보조브레이크시스템을 사용함으로서 주브레이크인 축(바퀴)에 걸리는 드럼브레이크 라이닝.드럼을 얇고 작게 만들어서 무게를줄여서 갑잣그러운 급제동시
엄청난 제동력을 필요로하는 트럭에 브레이크이다보니 빠른 열방출을하므로서 언제든지 최상에제동력을 확보하려는 이유죠 .. 흔히 말하면 요즘 트럭운전하시는분들 브레이크 풀로때리고싶어도 흔한말로 꽃힌다는 말로 무서워서 못때리는경우도많습니다
과적이아니라 어느정도 정량을 적재했을때가 오히려 제동성능이더좋을수있는게 대형트럭입니다 그이유는 차량에 빈차일경우 공차중량이 적기때문에 모든 축(바퀴)에걸리는 하중이 적어서 접지력때문에 그냥 끌려서 제동되는경우가있죠 화물이적재가된경우 축에걸리는 접지력과 하중으로
늘어납니다.요줌에 나오는차들은 브레이크성능이 좋아졌다고하지만
승용차에 3~5배 보시면 됩니다
브레이크 성능이 좋다고는 하나 차가 돌가능성이 있어서 꾹밟고 놨다가 다시 밟기 때문에,,그리고 신호를 받고 트럭앞에끼어 들어 정차하는 분들 특히 조심하세요
앞대가리 친다고함.... 그럼 살기위해 앞에차 냅다 박는수 밖에...
그러니까 트럭앞에 공간많다고 깝쭉깝쭉대다가 황천길 갈수도있음..
꼭 앞에 껴뜨는 바퀴벌레들있죠 맘속으로는 그냥 밀어버리고싶네요 에휴 ;;
저도 25톤합니다만 .. 우리나라 자가용들 운전하는거 보면 자기차가 페라리고 뭐 할튼 제일 좋은차인줄 아는 성향이 있어요 ㅋㅋ 칼질 드럽게하고 깜박이 안키고 난리치고~~ 꼭 그렇게 조지다 골로가야 정신차리져 ㅠ
살살들 달리시고 깜박이 꼭 켜시고 ! 트럭이라고 자기차가 좀 빠르다고 잘난척하지 맙시다 ! 트럭기사들도 자가용 다 있습니다.!
요즘 리타더달려나오는 차량이나 볼보배기브레이크 벤츠 cotv시스템장착차량이나
다 장단점은있지만 80-100달리다가 급브레이크 때리면 승용차보다는 못하지만 예전에 화물차에비해 제동성능은 우수하죠 abs도 기본으로 장착되어나오고요 모든축에 브레이크가 걸리니 제동선능은 많이좋아졌습니다 배기브레이와 리타더(미션에서 미션자체적으로 유압에힘으로 제동을해주는장치)조합이라면 물론 급브레이크시 차량에 무리는가겠지만 제동성능은 아주우수합니다
예전 트럭 5톤 11톤카고 믹서트럭 15톤덤프같은경우 풀에어시스템 브레이크가아니라 브레이크오일과함께 에어로실린더를작동해서 제동하는방식이라 브레이크가약하죠
요즘은 풀에어로 챔바라는 부품을통해 에어힘으로 실린더을 작동함으로서 우수한제동력향상되었죠. 그래서 대형자동차는 에어가생명이죠 그리고 브레이크간견도(라이닝과드럼패드유격)
현대.대우 대형트럭은 제이크브레이크(엔진에 연료를급차단해서 엔진브레이크시스템)과 리타더 (독일에 zf사)두가지 보조브레이크시스템을사용하고요
스카니아.만 같은경우도 엔진배기브레이크와 리타더를보조브레이크로사용하고요
볼보는 자제특허기술인 엔진배기브레이크시스템을 사용합니다
벤츠도 cotv배기브레이크시스템과.리타더시스템을사용합니다.
둘다 서로장단점이있습니다 예전에는 배기를차단하는방식 쉽게말하면 똥구멍을 강제로막는다는개념이죠 ㅎㅎ 이럴경우 엔진에 데미지를많이준다고합니다.
연료를차단하는 방식 흔히제이크시스템이라고 연료를 차단하는방법도 양을조절하므로서 운전자가 판단해서 제동거리및 제동능력을 정해주는방식 즉 1단2단3단 단계적으로
과적이아니라 어느정도 정량을 적재했을때가 오히려 제동성능이더좋을수있는게 대형트럭입니다 그이유는 차량에 빈차일경우 공차중량이 적기때문에 모든 축(바퀴)에걸리는 하중이 적어서 접지력때문에 그냥 끌려서 제동되는경우가있죠 화물이적재가된경우 축에걸리는 접지력과 하중으로
그리고 요즘 대형트럭에경우 싱글리덕션 감속기가없는 차량이많이 나오죠 더블리덕션감속기있는차량일경우 보조브레이크성능을 더받을수도있습니다 동력전달장치에 감속기 말그대로 탄력을 감속시켜주는 기어가있는거죠 탄력은잘못받아도 감속하는데 어느정도 도움을주니까요
그리고 승용차도그렇치만 화물차도 에어분배기가있어서 차량에 축에걸리는접지력을 센서가있어서 에어가 일정하게 분배가되는게아니라 제동축에 접지력과 화물중량에따라 분배가됩니
화물차도 마찬가지;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