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14년 3월 12일 크루즈 디젤 신차구입한 오너입니다.
**저는 포르테도 타봤고, 크루즈도 타고있고, 부모님은 SM3 운전중이시고, 형님은 SM5 몰고있습니다.
메이커에 대한 비하발언은 하지 말아주셔요...좋게 둥글게 갑시다..**
신차 구입 후, 엔진누유가 4차례나 지속적으로 발생.
엔진에 대한 수리가 아니라 교환을 요청했으나, 아래의 내역대로 쉐보레 동수원 직영 사업소에서는 대처하고 있습니다.
제게 도움 부탁 드립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정말 무섭습니다..
[1차누유] 7월. 1만2천키로 주행 후 1차 누유 발생. 엔진 + 미션까지 내려서 누유수리 작업 함.
엔진누유 뿐만 아니라, 디젤 머플러 열기로 인한 후범퍼의 열변형도 발생됨.
이때의 동수원사업소의 명언 '니가 사제 머플러 장착했잖아!' (순정못생긴 머플러였음)
윈도우에서 물도 샜음. (고쳤다고 해놓고, 실제론 부품교체도 안해서 똑같은 증상 나왔음.)
[2차누유] 9월 쉐비케어 공짜오일 교환받으나, 오일교환시 누유관련 점검조차 하지않음. 누유 재발생됨.
자비로 리프트 올려서 누유난것 확인함. 이후 처리받음.
[3차누유] 10월. 리프트 올려서 누유난것 또 확인. 이후 사업소 방문하자,
시종일관 웃으며, '고객님ㅎㅎㅎㅎ 이건 저희가 2차 누유때 청소를 안해서 그런거지 누유가 아닙니다 ㄲㄲㄲ'
알겠다. 당신 사업소 엔지니어니까, 당신 말 믿겠다. 하지만 만약, 누유가 맞는데 아니라고 한다면,
차량대차 및 토요일 접수 해라. -->결과는? 누유 맞음. 그 다음주 방문해서 차맏기고 누유 수리함.
[4차누유] 11월. 누유 수리에 이골이 나서, 다시 한번 리프트 띄워봄. 또 누유 발생.
소비자보호 권고기준, 동일부품 2회->3회 였던 법이, 3회발생 4회차 재발생 부터,
동일부품 교환이 가능하다고 알고있음.
엔진 교체를 요청했으나, 엔진교체는 커녕 한다는 소리가 '우리는 엔진오일이 새는걸로는 엔진바꿔준적 없다' 라 함.
지속적으로 누유가 발생하면, 엔진룸에 기름이 새고, 주행하다 불이 날 수 있다.
[당신을 믿고 수리를 하고, 그 차를 타다가 발생되는 엔진룸 오일화재 발생 시, 쉐보레가 책임지겠다는 각서 써라]
믿음을 준다면 당신 말대로 수리를 하겠다고 하자,
'우리는 각서도 안되고 수리만 한다'
(위의 내용을 설명 후,) 하신말씀 다 녹음했는데, 인터넷에 뿌려도 되느냐, > 맘대로 하셔랴.
제가 중고로 차를 샀나요, 직원할인가를 받았나요, 차를 훔쳤나요,
돈주고 사서, 기름이 새는걸 고치지 못하니 안새는걸로 바꿔달라 했고, 욕을 하길 했나,
후....진짜 이건 아니지 싶습니다. 성동사업소....
하지만 그 타이밍이 지금은 아니지요..
제가 캐나다에서 차량경정비쪽 일을 하는데 오일 누유로 엔진및 미션이 오일떡이 된 차들 엄청 많습니다만 오일 누유로 인해 화제가 나서 차가 전소됬다고 하는건 들어본적이 없는거 같습니다.
올해 산 차를 벌써 몇번이나 정비불량으로 실수 발생되서 문제되는 차를
아이고 감사합니다 하고 타라는건가요?
불이 날수도 있고, 말씀하신대로 안날수도 있겠죠.
그래도 확신은 못하는겁니다. 문제가 되는건 수리를 받는게 맞는거고요.
힘내세요
기사도 있을만큼, 이미 누유는 공개된 불량입니다.
개선을 안하는 쉐보레가 문제인거지..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