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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도..장기화되면..모두가 손해니..시에서 관여하고..회사양보..조합양보..
절충해서 잘 해결되겠죠..
버스는..가늘고 길게입니다..
일 많이해서 많이받어가니 좋다..이런분중에..사고로 짤린사람..수두룩봤어요..
버스종사자분들..버스는 가늘고 길게..입니다!!
노동조합이 조합원들의 권리 복지등을
노사협의하고 파업까지 간다는것은
쉬운일이 아닙니다
불만이 있어도 회사와 싸우지못하는
어용노조가 천지인데 파업이 부러울수있죠?
선생님은 버스종사자 아닙니까?
그냥 가만히 2등하는 겁니다
노동조합이 법적인 절차른 거쳐서
합법적으로하는 파업과 개인이 불법적으로하는 파업이 같을까요?
파업이 부러우면해라?이게 뭡니까?
버스 게시판
파업은 법으로도 보장된 권리입니다.
경기도버스들의 임금인상은..버스요금인상과 주52시간 준비하면서 올려준겁니다..
올해 인상이 12.82%인상된거에요..
물론..근로자 입장에서는..작죠..앞으로 더 올라야 맞고요..
그런데..왜 인상폭이 작은지 아시나요?
어이없게도 버스기사가 버스기사급여를 못오르게 발목잡고 있는겁니다..펙트체크를 해보세요..
예를 들어볼까요?
경기도지역버스 2019년 임금조견표에..
12개만근기준..기본급 849.240원..총액: 2.749.160원입니다..
그런데 현실은요? 추가근무 엄청나게 하면서..많이 받기위해 혹사하면서 근무합니다..
지난번 보셨죠? 세후290만원 받고..보너스30씩 받으면 서울과 차이없다? 한심하기 짝이없어요..진짜로..
임금인상시..평균급여가 얼마인가를..따집니다..근무많이해서 많이 받었다가 기준이 아니라..
기사들 평균급여가 얼마인가..그래서 얼마 올려줘야하는가..이거부터 따집니다..
경기도기사가 서울과 비슷하게 받는다고 자랑질하는데..임금 왜 올려줘야 합니까?
서울도 22개만근에..추가로..매주 휴전근무해서 26개씩 타는기사들 있어요..
보너스포함하면..세후 380-400 받어 갑니다..이렇게 받으면서 올려달라고하면 올려줄까요?
서울26개면 경기도13개죠?
경기도13개만근시 기본급 920.010원 세전총액 3.034.320원입니다..
서울과 경기도가 비슷한가요? 참고로..서울의 기본급은 경기도 두배수준입니다..
기본급을 올리지 않으면..수당인상은..주52시간 적용되면..급여가 줄어드는 핵심요인이죠..
경기도 기사분들..
자기자리에 만족하는건 좋은데..펙트는 제대로 체크하고..
근무일수를 만근으로 같은조건으로 놓고 급여비교하세요..
실수령액의 차이는..서울이 세금을 많이떼기 때문에..차이가 줄어든 착시효과고요..
현제 서울과 경기도가 비슷하게 받을려면..경기도는 16개는 타줘야 합니다..
현제 받는 금액이 줄어들더라도..근무일수는 작게..그리고 내년에..주52시간으로 근무하면
급여가 너무 작으니..대폭인상해줘야한다고 주장하셔야 맞다는 겁니다..
준공영제 시행중인 광역이
22개만근에 세전350?정도니
시내는 준공영제보다 작겠죠
세전금액으로는 차이 엄청납니다
서울이 세금을 많이떼서 환급많이받는형태라 그부분 고려안하는거죠
파업하면 얼씨구나 폐선도 각설할 곳이라
명성쪽만 보고 있긴한데 답 없을듯 합니다
일단 파업은풀고 3주간 집중교섭하자
파업 장기화되면 기사도 힘들지만
회사가 더 버티기 어려워질거에요
타회사보다 만근숫자는많고 급여가 낮으면 충분히 파업의명분이 있어보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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