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시내버스업체 상진운수는 현대차에서 대우차로 변경했는데... 기사분들도 현대차가 더 좋다고 합니다.
바꾼 이유를 기사분께 문의 했더니..
현대차에서 출고날짜 어김... 항의했는데.. 현대차 영업사원이 더 지랄을 했답니다...
그래서 현대차에서 대우차로 차종 변경 했답니다..
상진운수는 서울에서 마지막까지 아시아(기아)버스를 운행했었습니다.. 48번(지금의 261)노선 이었죠
FX212 FPT엔진 하..DPF 문제 터지면
부품 수급안되서 배타고 건너와야하고 운행못하고 짜잘한 잔고장은 왜이리 많은지 냉간시 시동걸면 지진 나는듯한 떨림 와이퍼는 지 멋대로 조수석만 되었다가 운전석되고 이걸 ×발 버스라고만들었는지 시외버스로도 대우차를 잘 안쓰는 이유가 있는겁니다 정비라도 빨리되면 업체에서 왜 출고를 안하겠어요 대부분이 수입인것을 차라리 현대 기아마냥 부품 수급 빠른곳이 낫죠 고속에서도 짱구가 아닌이상 유니버스 그랜버드 빼지 FX 시리즈는 머리에 총 맞지 않는이상 안뺄듯합니다 FX는 타라고 만든 버스가 아닙니다 대우버스 전성기는 90년대에서 2000년초반까지!
@서울욘사마 KD가 지금 공항선 유니 노블로만 투입 시키는데도 다 이유가 있죠 그래도 현대가 고장나도 AS면은 빠르니깐 저도 얼마전에 노블로 공항 운행하다가 공항 안에서 클러치 미션쪽에 결함이 있었는데 공항 정비팀에서 달려와 금방 수리해줬습니다 반면에 212는 DPF 관련해서 머플러 교체해야 하는데 40일만에 고친 사례도 있구요 부품이 배타고 와야한다고 해서...
대우버스 fx시리즈한번 운행해보시면 진짜 답이안나옵니다 운전석시트부터 회전반경커서불편하고 기어잘못넣으면 깔딱깔딱거리고 특히 의자는 식탁의자 갓다놓아도 그것보다편하겠어요 오디오는 동내 폐차장가도 그것보다 좋은거 수드륵하구요.
고속버스에는 대우차가 한대도 없거든요.
예전에 천일고속이 FX212도입했다가 몇년만에 팔아버린거로 알고있거든요
대우버스 fx시리즈한번 운행해보시면 진짜 답이안나옵니다 운전석시트부터 회전반경커서불편하고 기어잘못넣으면 깔딱깔딱거리고 특히 의자는 식탁의자 갓다놓아도 그것보다편하겠어요 오디오는 동내 폐차장가도 그것보다 좋은거 수드륵하구요.
바꾼 이유를 기사분께 문의 했더니..
현대차에서 출고날짜 어김... 항의했는데.. 현대차 영업사원이 더 지랄을 했답니다...
그래서 현대차에서 대우차로 차종 변경 했답니다..
상진운수는 서울에서 마지막까지 아시아(기아)버스를 운행했었습니다.. 48번(지금의 261)노선 이었죠
영업사원의
지랄이유가
궁금하네요..
뭔가 있을듯.
처음에 속섞인건 사실이지만 지금은 태생적으로 치명적인 결함이라고 생각하는건 딱히 없네요..
부품 수급안되서 배타고 건너와야하고 운행못하고 짜잘한 잔고장은 왜이리 많은지 냉간시 시동걸면 지진 나는듯한 떨림 와이퍼는 지 멋대로 조수석만 되었다가 운전석되고 이걸 ×발 버스라고만들었는지 시외버스로도 대우차를 잘 안쓰는 이유가 있는겁니다 정비라도 빨리되면 업체에서 왜 출고를 안하겠어요 대부분이 수입인것을 차라리 현대 기아마냥 부품 수급 빠른곳이 낫죠 고속에서도 짱구가 아닌이상 유니버스 그랜버드 빼지 FX 시리즈는 머리에 총 맞지 않는이상 안뺄듯합니다 FX는 타라고 만든 버스가 아닙니다 대우버스 전성기는 90년대에서 2000년초반까지!
자일대우차 대주주란 이야기도 있고... kd그룹엔 차 가격을 많이 할인해준다는 이야기도 있고...
자일대우차 서비스센터 직원보다 수리를 더 잘한다고 하죠
호환품도 없나요?
그 국내에서 생산하는 DPF말고요 FX212 FPT엔진에 맞는거요 대우차들 그리고 FX212는 요소수가 SCR타입이라 유니처럼 강제로 태우는것이 없어요 그래서 212 머플러자체가 수입품입니다 머플러뿐만 아니라 대부분 수입이예요
끝내줍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