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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원사 3 iiiii30 15.01.12 13:51 답글 신고
    ㅊㅊ
  • 레벨 소위 1 대구망나니 15.01.12 13:52 답글 신고
    거창하게 설명할 필요가 있나요ㅎㅎ 그냥 취향이죠 뭐 ㅋㅋ
  • 레벨 중사 2 Rox창이원이 15.01.12 13:54 답글 신고
    나도 뭐 다른메이커 다 싫어한다 이런거 전혀없습니다 그런데 말도안되게 까는사람들 이해가안가네요.. 차는잇는지 카푸어인지. 집은잇는지.. 참 ㅋㅋ
  • 레벨 중위 1 물망초안개꽃 15.01.12 13:55 답글 신고
    옆사람이 떡을 먹다가 목에 걸려서 죽었는데 그 떡을 먹고 싶을까요
  • 레벨 중위 3 닥치고까 15.01.12 14:03 답글 신고
    누가요?
  • 레벨 소령 1 꾸띠꾸띠 15.01.12 14:07 신고
    @닥치고까 옛날에 유명성우가 방송에서
    떡받아먹기하다 돌아가신걸보고 하는소리아닐까요
  • 레벨 중사 1 뽀료롱꼬마마녀 15.01.12 13:57 답글 신고
    르노와 쉐보레 안전성도 현기나 도찐개찐 일텐데요;;
  • 레벨 중위 3 닥치고까 15.01.12 14:03 답글 신고
    전세계 어느 차나 다 도찐개찐일겁니다
  • 레벨 하사 1 샤크안테나 15.01.12 13:58 답글 신고
    안전 ㅠ
  • 레벨 일병 펀투드라이브 15.01.12 14:04 답글 신고
    현기 준중형은 문짝 두께 부터가 얇고 가벼우니 (크루즈, SM3에 비해),
    실내공간이 잘나오는건 상식적으로도 당연~
    국내 준중형 4개 회사차 문짝 열어놓고 직접비교해보시기 바람.

    그런데, 그래도 실내공간은 SM3가 가장 넓음.
    차자체 외부사이즈도 sm3가 준중형중 가장 큽니다.
    그러면서 문짝 두께도 두껍고 묵직함.

    현기차가 원가 절감으로 차무게 자체가 가벼우니 가볍게 치고 나가고 달리는것도 역시 당연~

    그러니 차종선택은 본인에게~
    사고날 걱정 안하고 편한 옵션들이나 즐기다 몇년 지나서 중고로 팔 계획이면 쿠킹호일 현기차를 선택하고..
    사고 대비한다면 쉐보레나 르삼을 선택하시고...
  • 레벨 중장 항상좋은하루 15.01.12 14:51 답글 신고
    근데 문짝이 두껍다고 안전하면

    G바겐은 휴지인가요??


    그리고 님들이 다르다 말하는 수출형도 실내공간 문짝두께 똑같아요

    모든차가 동일한 조건에서 측정하는 테스트결과도 좋은편
    (동급 차종과 비교해도 좋은편.. 국내외 모두)

    그리고 사고대비하면 르삼 ㄷㄷ

    댓글은 길게 쓰셨는데 맞는정보는 없네요
  • 레벨 중장 항상좋은하루 15.01.12 15:45 신고
    @머슬카V

    테스트라는게 차량이 따로 있는게 아니고... 시판되는차 무작위로 선정해서 테스트 합니다..(iihs)

    그리고 다시한번 말하지만 문짝이 두껍다고 안전한거 아닙니다...

    문짝커버 안쪽에 무엇이 들어있냐가 중요한거죠...

    g바겐 문짝 사진보시면 아마 놀라 자빠지실듯... 티코문짝만한 두께라서...


    그리고 윗분이랑 동일인인거 같은데...

    맞는말이 뭔가요?? 틀린말을 틀리다 하는건데...

    님이야 말로.... 저런 댓글다는건 무슨 심보인가요?


    1. 문짝이 두꺼우면 안전하다 --> 꼭 그런건 아니다..
    2. 차무게가 가벼우니 잘치고 나간다..--> 어느정도 영향은 있겠지만... 파워트레인 자체가 타사대비 제원이 높음

    3. 사고를 대비한다면 르삼 ---> 국산 메이커중 안전도 가장 취약한 브랜드..
  • 레벨 일병 펀투드라이브 15.01.12 15:53 답글 신고
    @항상좋은하루 현기차, 쉐보레, 르삼 전부 직접 몰아봤던 사람으로써의 느낌을 적은것뿐이오~
    그리고 맞는 정보는 없다고 내가 쓴 모든 내용을 싸잡아서 다 틀리다고 말하는 심보는 뭐요?
    나는 개인적으로 테스트 결과라는 것도 솔직히 믿지 않소.
    테스트용 차량 따로 잘만들어 내보내 테스트 합격시켜놓고 정작 시판용으로 양산할때는 원가절감 깡통차 팔고 얼마든지 그럴수있다고 생각함.

    그리고 문짝 무게감에 대해서 말하자면,
    현기차 준중형 문짝 열어서 무게감을 느껴보면, 과연 안에 안전바 까지 제대로 달려있나 의심이 들 정도의 가벼운 깡통 느낌이었소. 문짝 닫을때도 텅~ 텅~ 깡통소리.
    난 가뜩이나 원가절감으로 유명한 현기차가 문짝 안전바까지 오히려 비싸고 가벼운 신소재를 썼을거라고 상식적으로 절대 생각 안하오.
    문짝 두께는 4개 차종 자기가 직접 보고 판단하면 될거임.
  • 레벨 일병 펀투드라이브 15.01.12 15:59 답글 신고
    @항상좋은하루 그러니까 시판되는 차 무작위로 선정하든 뭐든 공식 테스트 그런것 자체를 믿지 않는다는 말이요.

    * 문짝이 두꺼우면 안전하다 --> 꼭 그런건 아니다
    --> 꼭 그런건 아니단 말은 일단 문짝 두께가 두껍고 묵직하면, 안전도가 높을 가능성이 기본적으로
    '일반적으로 대부분' 더 크다 겠죠?

    티코 문짝 두께의 g바겐 문짝을 보라고 했는데, 그건 g바겐 이고,

    어디 현기 준중차의 문짝 안에는 무엇이 들어있나 볼까요?
    대단한게 문짝에 들어있나 한번 봅시다.
  • 레벨 일병 펀투드라이브 15.01.12 16:06 답글 신고
    테스트 자료를 내가 믿던 말던 @항상좋은하루 가 상관할 바는 아니고,

    내가 현기 준중차의 문짝 내부는 안전을 위해 어떻게 되어있고 어떤 재질의 무었이 들어있나
    보여달라고 (인터넷 주소를 복사해 올리던지) 설명해 보라고 했는데,
    뭔 딴 소릴 하는거요?
    @항상좋은하루 <-- 당신이야 말로 이해를 못하시요?
  • 레벨 일병 펀투드라이브 15.01.12 16:12 답글 신고
    직접 찾아보라 ㅋㅋㅋㅋ
    설명할 자신이 없으니 나보고 직접 찾아보라 ㅋㅋㅋㅋㅋㅋ

    내 차라리
    @항상좋은하루 <-- 현기차와 관련된 일을 하는 사람이라고 생각하리다 ㅎㅎㅎㅎ
  • 레벨 일병 펀투드라이브 15.01.12 16:21 답글 신고
    @항상좋은하루 <-- 그러니까 현기 준중형 2종 문짝 사진 자료 올려보라리까 이사람아~
  • 레벨 중위 3 닥치고까 15.01.12 14:04 답글 신고
    많은 부분에서 동감 가는 데요
    특히 실내 크기는 최고라고 해도 될듯 합니다만...

    저만 그런가?
  • 레벨 소령 2 휘발유는감성이다 15.01.12 14:59 답글 신고
    돈없으니 국산차 타는거고

    국산차 중에서 동급의 여러 사항 따져서 최선의 선택으로 산거지 누가 사라고 강요한거 아니지 않습니까?

    거창하게 설명할 필요가 있습니까?

    참고로 안정성 에어백 급발진 얘기 하셨는데

    안정성은 쉐보레가 좋은거지 현기가 나쁜게 아닙니다
    동급 sm3도 140넘어가면 개털려요
    르노베이스로 바뀌고 나서 차체강성 충돌테스트 매년 꼴지 도맡아 합니다 미국에 수출도 못합니다 진성 쿠킹호일이에요

    에어백? 뇌없는 흉까 영업사원들이 아가리 털어놔서 그렇지 보배만 찾아봐도 에어백 안터졌다는 쉐르차 많습니다

    급발진?
    작년 국회 국정감사 자료보면 국산 가솔린차 전체에서 Sm3가 1위입니다 가스차 까지 포함하면 sm5 2위. Sm3가 3위긴 한데 YF,아반떼의 압도적인 판매량 고려하면 판매량 대비 급발진 발생률은 르노삼성이 1위입니다

    참고로 기아 K357의 경우는 현대 동급차들보다 급발진 발생건수가 10배정도 낮습니다

    현기보다 일부 면에서 우월한 차는 있어도 현기가 처지는 면은 없다고 보네요
  • 레벨 대위 1 연흥 15.01.12 15:25 답글 신고
    본 뉴스기사로는 올란도 에어백에서 쇠꼬챙이 발사되서 죽었다던데 미국에서...
  • 레벨 일병 펀투드라이브 15.01.12 16:18 답글 신고
    @항상좋은하루 <-- 이제 현기차 준중형 (아반떼, K3 등) 2종 문짝 옆 사진을 올려보시오
  • 레벨 일병 펀투드라이브 15.01.12 16:23 답글 신고
    테클 건 사람이 좀 올려보시지요? 자세한 설명과 함께
  • 레벨 일병 펀투드라이브 15.01.12 16:32 답글 신고
    현기차 준중형차 문짝 내부의 안전에 대해 태클건 사람이 자세히 설명해보라리까 자꾸 뭔 딴소리야~
  • 레벨 일병 펀투드라이브 15.01.12 16:26 답글 신고
    SM3 측면 두께 문짝 사진도 올려보시오
  • 레벨 일병 펀투드라이브 15.01.12 16:30 답글 신고
    현기차 준중형 2종 (아반떼, K3)의 문짝 내부가 어떻게 되어있는지
    '도면이 아닌 실제 시판되고있는 차량의 내부 구조사진'을 올려보시오.

    크루즈와 SM3 문짝 내부 구조 사진과 함께.

    그리고 각 준중형 차종별 문짝의 실제 무게가 몇 kg인지 문짝 무게 데이타도 올려보시오.
  • 레벨 중장 항상좋은하루 15.01.12 16:37 답글 신고
    에효 그냥 님 정신승리 하세요...

    그냥 사이드충돌테스트 자료보면 간단한걸...

    객관적 자료를 쳐 못믿으신다니...더이상 길게 얘기하고 싶지도 않네요..

    그냥 그런 믿음 가지고 살아가시길...

    더이상 이글 안봅니다 혼자 짖던지 말던지 맘대로 하십시오...


    최신 게시물로 "현기차가 원가 절감으로 차무게 자체가 가벼우니 가볍게 치고 나가고 달리는것도 역시 당연~"

    증명하시길 기대하겠습니다..
  • 레벨 일병 펀투드라이브 15.01.12 16:39 답글 신고
    아니, 자료를 올리다 말고 뭐하는 거임??

    아반떼 문짝 측면 사진은 아예 올리지도 않고? ㅋㅋㅋ

    할말 없으니 내가 정신승리 한다?? 참내~ ㅋㅋㅋㅋ
  • 레벨 일병 펀투드라이브 15.01.12 16:43 답글 신고
    현기차 준중형 문짝 얘기 하다가 자신 없으니 이젠 차무게와 달리는 상관관계로 화제를 돌려보자~ ㅋㅋㅋㅋ
  • 레벨 일병 펀투드라이브 15.01.12 16:41 답글 신고
    @항상좋은하루 <-- K3 문짝 사진 2개 올린 것도 지가 다시 다 지웠네 ㅋㅋ

    아반떼 문짝 사진은 아예 올리지도 못할 이유라도 있었나보네 ㅋㅋㅋㅋ
  • 레벨 일병 펀투드라이브 15.01.12 17:00 답글 신고
    @항상좋은하루 <--

    준중형차 문짝 측면 두께 사진만 일단 간단히 서로 비교해 올려보라고 하니까,

    중형인 소나타 문짝하고 준중형인 크루즈 문짝을 비교해 올리질 않나 ㅋㅋㅋㅋㅋ

    에라이~ 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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