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 분의 말씀처럼 접지력 확보만 된다면 윈터 안껴도 사륜이나 전륜이나 차이없습니다. 후륜과의 차이는 눈길에서 정차후 출발할때죠. 보통 엔진이 앞에있고 운전자도 앞에 있으니 뒷바퀴보단 앞바퀴가 접지력이 높기에 후륜차가 애를 좀 먹지만 이미 달리고 있는 눈길이라면 사륜이나 후륜이나 별반 차이가 없습니다. 항상 '접지력'을 생각하셔야 합니다. 겨울철에 '사고'는 보통 후륜보다 사륜이 요즘 많다고 하네요. 윈터를 안끼운 후륜차는 조심하든지 아님 뚜벅이로 다니고 그게 아니면 윈터를 끼는데.. 사륜차들은 '사륜'하나만 믿고 눈길 달리다가 가드레일이나 중앙분리대 혹은 다른차와 충돌하는 일이 심심치 않게 일어난다고 하네요.
요즘 수입 후륜차들은 윈터를 끼우거나 아님 안끼웠다면 서행위주인 반면에 사륜에 사계절로 끼우고 다니면서 속도좀 만만하게 내다가 차가 좀 돌았다는 친구들이 있는데 위에 말씀드린 부분은 보험계통에 있는 후배들이 얘기한거구요. 36토크님 말씀을 듣고보니 절대적인 차량수에 있어서 사륜이 부족한데 그런 통계는 다시 생각해보니 과장으로 인한 내용이 아닌가 싶네요. 다만 해가 갈수록 각각의 사고비율이 바뀌고 있다는 의미가 아닌가도 싶네요 ㅎㅎ
전륜 섬머 타이언데...일년에 1~2회 빼곤 그냥 다녀요..
살살 다닐거면 뭐...빨리 달리실거면 그냥 뒤 날리면서 타는거고
집에 있는 꽈트로는 뭐 세미슬릭 끼워놔도 살살 달리면 잘 다니죠..
엔진브레이크 잘 걸고 살살 다니면....서울은 필요없음
문제는 폭설 30cm씩올때는 그냥...뭐...포기...빙판일땐
그냥 스프레이 체인이나 뿌리고...썸머타이어 끼는게
월등히 좋은데.....문제는 보관이나 기타 바꿔끼러 가기 무지 귀찮다능...
우선 윈터가 확실히 좋습니다. 하지만 비용압박 보관압박이 있어서 보통은 힘듭니다.
그리고 눈에서는 별문제없고요 빙판에서만 문제가 되나 새벽에 돌아다니거나 후미진 골목만 아니면
이또한 크게 문제되지않습나다. 요즘 눈내림과동시에 제설작업 들어가고요 폭설내린 다음에
풀악셀치고다니는건 운전자가 구름다리건너고싶어 환장한사람이고 일반적인 정상운행이면
사계절 타이어도 괜찮습니다. 주행하기 시작하면 똑같다고요?? 사륜을 타보셨는지...
주행중에도 다르고요 사륜이면 일단 차무게도 좀더 무겁기때문에 더 안정적입니다.
코너요? 미치지않고서야 빙판 눈온코너에서 몇십으로 도는사람 있습니까?
정차시에는 물론 매우 조심해야하나 위에도썻듯이 시골사시는분 아니면 어차피 차막히고 속도 못냅나다.
그리고 밀려서 박는정도라면 이미 충분히 과속한상황 이고요 좀더 안전거리 확보하면
극단적인 상황 아니고서야 괜찮습니다.
사륜이 사고가 많다는건 후륜은 어차피 눈길에서 안좋은거 아니까 사고율에 무딘거고
사륜이 사고나면 ㅉㅉ 과속했구만 이라고 색안경끼고 보기때문에 도드라져 보인다고 생각합니다.
확실히 사륜은 눈길 빙판에서 속도 내시는분 많습니다만 어차피 막힙니다 ㅋㅋㅋ
사륜도 전륜기반 후륜기반 사륜이 있는데 눈길 빙판에서는 전륜기반 사륜이 좋습니다
유튜브 찾아보시면 사륜에 섬머타이어 대 후륜에 윈터타이어 비교 영상 수두룩합니다.
그냥 윈터 타야는 껴야되요...
눈심하면 어차피 도로 정체되므로 속도못내더라고요
미끄러지는건없지만 멈출때가 중요한것같습니다.
좀더 미리멈추고 간격여유만두면 괜찮더군요
첫댓글 분의 말씀처럼 접지력 확보만 된다면 윈터 안껴도 사륜이나 전륜이나 차이없습니다. 후륜과의 차이는 눈길에서 정차후 출발할때죠. 보통 엔진이 앞에있고 운전자도 앞에 있으니 뒷바퀴보단 앞바퀴가 접지력이 높기에 후륜차가 애를 좀 먹지만 이미 달리고 있는 눈길이라면 사륜이나 후륜이나 별반 차이가 없습니다. 항상 '접지력'을 생각하셔야 합니다. 겨울철에 '사고'는 보통 후륜보다 사륜이 요즘 많다고 하네요. 윈터를 안끼운 후륜차는 조심하든지 아님 뚜벅이로 다니고 그게 아니면 윈터를 끼는데.. 사륜차들은 '사륜'하나만 믿고 눈길 달리다가 가드레일이나 중앙분리대 혹은 다른차와 충돌하는 일이 심심치 않게 일어난다고 하네요.
어디 데이터인지 알고싶습니다.
대한민국에 4륜 자체가 극소수인데 후륜보다 사고가 많이 날까요?
저는 의구심이 드네요.
요즘 수입 후륜차들은 윈터를 끼우거나 아님 안끼웠다면 서행위주인 반면에 사륜에 사계절로 끼우고 다니면서 속도좀 만만하게 내다가 차가 좀 돌았다는 친구들이 있는데 위에 말씀드린 부분은 보험계통에 있는 후배들이 얘기한거구요. 36토크님 말씀을 듣고보니 절대적인 차량수에 있어서 사륜이 부족한데 그런 통계는 다시 생각해보니 과장으로 인한 내용이 아닌가 싶네요. 다만 해가 갈수록 각각의 사고비율이 바뀌고 있다는 의미가 아닌가도 싶네요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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님이 하는 말씀은 저도 차 입문할 소시적부터 아는 얘기인데 여기서 그것과 무슨 상관입니까. 접지력이 확보 안된 상태에서는 사륜이고 뭐고 필요없습니다. 토크벡터링은 코너돌때 접지력이 살아있다면 그 기능이 십분 빛나는 녀석이고요.
올해 같은 상황이라면 윈터 꼈을것 같아요.
잘가고 잘멈춥니다..
특히 나가는 것은 문제 없는데 멈추는 것이 중요하죠..
대부분 눈길 빙판길에서 사고는 제동하다가
납니다..
분들이 많다는거에 놀랍니다.
그냥 기온이 영상 5-6도 이하로 내려가는
계절이 오면 윈터로 갑니다.
잘 멈춰야 한다고 브레이크에는 몇백씩 투자하면서
정작 지면과 가장 먼저 닿는 타이어는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네요 ㅡㅡ;;
살살 다닐거면 뭐...빨리 달리실거면 그냥 뒤 날리면서 타는거고
집에 있는 꽈트로는 뭐 세미슬릭 끼워놔도 살살 달리면 잘 다니죠..
엔진브레이크 잘 걸고 살살 다니면....서울은 필요없음
문제는 폭설 30cm씩올때는 그냥...뭐...포기...빙판일땐
그냥 스프레이 체인이나 뿌리고...썸머타이어 끼는게
월등히 좋은데.....문제는 보관이나 기타 바꿔끼러 가기 무지 귀찮다능...
그리고 눈에서는 별문제없고요 빙판에서만 문제가 되나 새벽에 돌아다니거나 후미진 골목만 아니면
이또한 크게 문제되지않습나다. 요즘 눈내림과동시에 제설작업 들어가고요 폭설내린 다음에
풀악셀치고다니는건 운전자가 구름다리건너고싶어 환장한사람이고 일반적인 정상운행이면
사계절 타이어도 괜찮습니다. 주행하기 시작하면 똑같다고요?? 사륜을 타보셨는지...
주행중에도 다르고요 사륜이면 일단 차무게도 좀더 무겁기때문에 더 안정적입니다.
코너요? 미치지않고서야 빙판 눈온코너에서 몇십으로 도는사람 있습니까?
정차시에는 물론 매우 조심해야하나 위에도썻듯이 시골사시는분 아니면 어차피 차막히고 속도 못냅나다.
그리고 밀려서 박는정도라면 이미 충분히 과속한상황 이고요 좀더 안전거리 확보하면
극단적인 상황 아니고서야 괜찮습니다.
사륜이 사고가 많다는건 후륜은 어차피 눈길에서 안좋은거 아니까 사고율에 무딘거고
사륜이 사고나면 ㅉㅉ 과속했구만 이라고 색안경끼고 보기때문에 도드라져 보인다고 생각합니다.
확실히 사륜은 눈길 빙판에서 속도 내시는분 많습니다만 어차피 막힙니다 ㅋㅋㅋ
사륜도 전륜기반 후륜기반 사륜이 있는데 눈길 빙판에서는 전륜기반 사륜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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