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보배드림 선배님들~ㅋ
다름이 아니오라.제가 이제 차를구입하려고 합니다
현재 투싼신형 사전계약은 한상태이구요.
그런데.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투싼이 가격이 너무
거품이다라는 사람들이 많아서 티볼리로 선회하려합니다
근데 첫번째 궁금한점은
어떤지인은 나중에 차팔때를 생각해서 투싼을 사라는분과
또 어떤지인은 어차피 5년넘게 탈생각이라면 굳이 현대차
않사도 된다고 하시는분도 있내요.
그리고 제가알기론 현기차는 뽑기를 잘해야하지만
쌍용차는 차도 튼튼하고 엔진도 좋은걸써서 오래간다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티볼리가 한 300~400은 더 저렴한거같아서.
그쪽으로 굳히기작전 들어가기전에
보배드림 선배님들께 조언을 여쭙고자 글올립니다
귀찬더라도 조금더 상세하게 설명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아반떼냐..(투싼) 생각하심 되구요..
또하나 붙이면 투싼은 1.7디젤+dct , 2.0디젤+6단 티볼리는 1.6가솔린 단일
그리고 티볼리 아직 충돌테스트결과 나온거 없지 않나요?? 엔진도 이번에 처음 올리는엔진이고..
투싼은 dct가 좀 불안한듯..
뭐 좋은거=단가 일순 없지만..
현기차 엔진이 쌍용차 엔진보단 단가나 들어가는 기술이나. 더 높아요...
당장 지금 현기의 유로6 엔진이 쌍용에 들어가는 유로5 저마력 버젼보다는 단가가 쎌수 밖에 없고요..
(터보용량 차이 분사압 차이 배기가스 처리장치 차이.)
심지어 티볼리의 mpi보다는 gdi모듈이 들어간 현기 엔진이 적용되는 기술이나 원가에선 좀더 비쌀수 밖에 없어요...
다만 현기는 그러한 기술이나 성능을 가진차들을 일년에 수십만,수백만기씩 뽑으니 금방 개발비 회수가 가능하니 그러면서 원가도 떨구면서 되려 떨어지는 금액만큼 재투자를 하죠..
그럼 지금 U엔진이
10년전 나온 유로3 1350바 엔진임 115마력 엔진임???
개발비 회수되면 다시 엔진 개선작업하고 회수되면 하고..
모든기업들이 다 그런식으로 함
그럼 어디에서 유로6에 분사압 2000바에 LNT달린 136마력 짜리 U엔진은 대체 어디서 떨어진거임?? ㅋㅋㅋ
그런식으로 동일엔진도 버젼이 과연 몇개나 된다고 생각함???
그거 개발하는데 돈 어디서 나왔을까요??
왜 쌍용이 사골 우릴대로 우리는지 그 이유는 아시는지??
현대는 회전률이 빨라서 개발비 회수가 빠르지만. 쌍용은 회전률 자체가 느리니 개발비 회수가 빠르지 못함..
개발비 회수 끝나면 그엔진 개선이나 다른데 개선하는데 또 쓰고 그런식으로 엔진이 버젼업되고 파워트레인들이 발전하는 것임...
우선 티볼리 휘발유 엔진이 그리 힘이 좋고 힘에 비해 연비도 좋지 않고 소음도 조금 크다고 합니다 +_+
꼭
디젤 나오면 가격이 차이가 많이 차이가 안날껄요
오래 탈꺼면 쌍용이라
하긴 사골우려내기의 달인이라
고속주행 르삼이나 현기나 별차이 없음...ㅋㅋ
현기 싫...
투싼은 넘사벽
옵션은 투싼일지몰라도 검증안된 미션과 엔진이 심히 염려됩니다.
맘에 드는걸로다 사심이
뭘 비교하시는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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