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layout 설계를 하고 있습니다.
창고동 트레일러 동선때문에 고심하다가
물어볼만한곳이 여기뿐인것같아서 질문 남겨봅니다.
1.12미터짜리 트레일러가 펜스 내로 들어와서
2.무게재고
3.적재하고
4.다시 무게재고
5.게이트로 나가는
동선인데, 대지 구조상 막다른 곳에서 유턴을 한번 해야합니다.
(막다른 곳의 폭은 28미터, 트레일러 정렬을 위한 진입길이는 충분히 김)
차량 동선은 autodesk vehicle tracking이라는 프로그램으로 하고있는데,
실제 트레일러 운전하시는 입장에서, 유턴할때 몇도 정도까지 꺾으시나요?
이 프로그램에 내장된 차량들을 보면
대부분 70도까지는 꺾을 수 있도록 되어있고,
8x4같은 트랙터들은 45도까지만 되어있더라구요
차량이야 발주처가 지정한 크기로 돌리고 있는데 (4x2 트랙터)
유턴에 한해서 실제로 70도까지 돌려 나가는데 문제없는지 궁금합니다.
프로그램으로 돌려보니, 유턴 거의 끝나는 시점에만 각도가 70도까지 꺾이고
대부분 구간에서는 40도 안에서 해결되네요
저는 04년에 군에서 대우 트랙터를 운행한 경험이 있긴한데,
저의 주차량도 아니었고 주행거리가 많은것도 아니구요
그땐 수송부가 넓었어서,
커브나 후진을 신경썼지 유턴반경에 감이 안잡히네요
그리고 최근에는 유로트럭밖엔........ㅎㅎㅎㅎ
실제 운행하시는 분들의 의견 부탁드립니다~
항공사진이라도 첨부해주세요..
각도로는 계신하지 않아서..;;
엠티일때야..90도 이상도 꺽기는 합니다
도로로 치면
왕복 8차로 도로에서 유턴은 합니다
너무 좁으면 4.5축 타이어가
옆으로 밀리고..샤시는 후진도 해서 타이어 터질까..
뒤에 박을까.. 겁나더라구요
왕복 8차선 은 되어야
충분히 간섭 없이 유턴 할꺼에요
빈차 기준도 좋지만 짐있는 풀 기준은
그렇습니다
유턴 가능
폭이 28미터면 걱정아하셔도….
돌리기가 좀 애매 할때가 많긴 하더둔요
내품 중량이 무거우면 짜증은 좀 나지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