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얼컷
차가 출발/가속할때는 악셀을 밟으면 연료를 태워 그 힘으로 엔진을 돌립니다.
반대로 속도가 붙은뒤 주행중인 상태에서 악셀을 때면, 바퀴가 구르는 힘으로 엔진을 돌려 연료를 소모하지 않고 시동상태를 유지합니다. 이것을 퓨얼컷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이때 기어를 중립으로 바꿔 바퀴와 엔진 사이의 동력전달을 끊어버리면 다시 연료를 써서 엔진을 구동할수 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주행중 악셀을 밟지 않을때도 D에 있는것이 더 좋습니다.
(정확히 보자면 일부 잘못된 표현이 있으나 최대한 쉬운 이해를 위해 간략하게 설명하였습니다;)
참고로 일부 차량이 코스팅 모드라고 정속주행중 자동으로 기어가 N으로 빠지는 경우도 있는데, 이런 차량의 경우에는 운전자가 궂이 신경써주지 않아도 됩니다 ㅎㅎ
주행중 중립은 금지입니다
기름값그거 얼마차이나겠어요
그리고 퓨얼컷쓰면됩니다
차가 출발/가속할때는 악셀을 밟으면 연료를 태워 그 힘으로 엔진을 돌립니다.
반대로 속도가 붙은뒤 주행중인 상태에서 악셀을 때면, 바퀴가 구르는 힘으로 엔진을 돌려 연료를 소모하지 않고 시동상태를 유지합니다. 이것을 퓨얼컷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이때 기어를 중립으로 바꿔 바퀴와 엔진 사이의 동력전달을 끊어버리면 다시 연료를 써서 엔진을 구동할수 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주행중 악셀을 밟지 않을때도 D에 있는것이 더 좋습니다.
(정확히 보자면 일부 잘못된 표현이 있으나 최대한 쉬운 이해를 위해 간략하게 설명하였습니다;)
참고로 일부 차량이 코스팅 모드라고 정속주행중 자동으로 기어가 N으로 빠지는 경우도 있는데, 이런 차량의 경우에는 운전자가 궂이 신경써주지 않아도 됩니다 ㅎㅎ
주행중 얘기를 하고 있는데요
주행중 중립은 제조사에서도 하지말라고 하고요
면허시험때도 중립주행하면 당연 안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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