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퓨얼컷이 정확이 뭔가.
2. 80키로 주행 중 신호에 걸려 멈추는 상황 때 중립으로 놓았을 때 연비가 절약이 되는가
3. 위 상황과 같을 시 미션을 중립으로 놓으면 미션에 무리 또는 내구도가 상하지 않나
4. 논란이 많은 내리막길에서 엑셀을 때서 연료분사를 막는게 연비가 더 좋나 , 아니면 내리막길에서 중립으로 내려가는게
연비가 더 절약이 되는가.
다음주에 차를 사는데 .. 연비 운전에 대해서 알고 싶네요
엔진브레이크는 어떻게 하는건가요..?
5단에서 3단으로 바꾸면 엔진브레이크가 먹는건감..
난 남자인데 왜 차에 대해서 무뇌충인가..
2. 신호에 걸려 멈출 경우 중립에 놓으면 연료가 절약됨. 그러나, 중립도 엔진 회전수를 유지해야 하므로 연료가 분사되긴 함. 그냥 엑셀에 발만 떼면 퓨얼컷이 걸려서 더 많이 절약됨.
3. 중립 아무리 많이 써도 미션 안 상함. 도시전설임.
4. 내리막이 끝났을 때 속도를 감속할 필요가 있느나, 아니면 약간 과속을 하면서 계속 주행할 수 있느냐에 따라 다름. 전자면 퓨얼컷이 유리, 후자면 중립이 유리.
엔진힘으로 바퀴를 굴리는게 아니라
바퀴가 엔진을 굴리는
시점...
이때를 퓨열컷.연료차단...
가령 중립이아닌 기어물린체로 발때고
내리막주행쯤 되겟네요
가속붙이고 추가의 패달질업이 주행시점
중립운행은 퓨얼컷이아닙니다
중립은 기어가빠지기때문에
시동유지를 위해 기름은 소모됩니다
주행중 중립은 위험한행동입니다
=> 보통은 엔진이 구동축(최종적으로 타이어) 을 굴려주어야 하는데 일정 조건(내리막 주행) 이 되면 관성 주행으로 구동축이 엔진을 돌릴만한 충분한 힘이 되어 연료 분사 없이 (연료 분사 없으면 시동 꺼집니다) 시동 꺼지지 않으면서 주행하는 것이라 보면 될것 같습니다.
2, 3 측정해보진 않았으나, 타력주행(관성주행) 은 연비주행에 도움이 되는데 중립주행은 긴급시 대처가.. 미션 내구도는 역시나 뽑기 운이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사용" 함에 따라 내구도는 하락한다고 보심이...
4. 어느게 더 절약되는지는 잘 모르겠으나, 내리막에서 중립인경우 부드럽게 내려가고, 퓨얼컷으로 내려가는 경우는 누군가 뒤에서 약간 잡아당기는 느낌이 들면서 내려가는데, 중립인 경우 긴급 상황에서 제어가 어려울 수 있으므로 자제하시는게..
5. 엔진 브레이크는 기어단수를 내려서 구동축이 엔진을 더 빨리 돌리게 해서 속력을 줄이는 것인데, 기어를 한단 내렸을때 회전수가 너무 과도하지 않게 사용하시면 될 것 같고, 보통의 상황에서는 잘 쓸일이 없다고 보셔도 됩니다.
연비 운전은 "급" 자 들어간거만 제외하시더라도 괜찮은 결과를 얻으실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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