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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는 1997년 3월 한글 워드프로세서 한/글의 개발자인 업무용 소프트웨어 개발자 김택진에 의해 설립되었다. 엔씨소프트가 개발한 첫 번째 소프트웨어 중 하나는 NC HTML 편집기(NC HTML Editor)였다. 1998년 11월, 엔씨소프트는 리니지를 발표하였는데, 이 게임은 엔씨소프트의 처녀작이지만 엔씨소프트의 게임들 중 가장 유명한 게임이다. 리니지의 성공으로 엔씨소프트는 대만, 중국, 일본, 미국으로 진출할 수 있게 되었다.
엔씨소프트는 2001년 4월 리처드 개리엇의 데스티네이션 게임즈와 제휴하기 위해 미국 텍사스 주 오스틴에 엔씨 인터랙티브(NC Interactive)라는 자회사를 설립하였다. 리니지의 개발자인 송재경 또한 오스틴으로 자리를 옮겼다.(이후 송재경은 엔씨소프트를 퇴사하여 자신의 회사 XL게임즈를 설립함) 엔씨 인터랙티브는 MMORPG의 개발과 엔씨소프트의 북미 지역의 지원을 담당하였다.
엔씨소프트는 대한민국에서 2003년 10월 1일, 미국에서 2004년 4월 28일, 각각 리니지 II를 발표하였다. 또한 엔씨소프트는 길드워를 퍼블리싱 하였으며(길드워는 엔씨소프트의 자회사 아레나넷에서 개발한 게임이다), MMORPG 시티 오브 히어로와 시티 오브 빌런을 퍼블리싱 하였다. (이 두 게임은 크립틱 스튜디오에서 개발하였다.)
2004년 7월, 엔씨소프트 유럽이 영국 브라이튼에서 설립되었다. 엔씨소프트 유럽은 2005년 2월 4일 시티 오브 히어로를 유럽 각국에서 서비스를 시작하였으며, 같은날 유럽용 리니지 II의 서버를 개설하였다.
2006년 2월, 타이페이 게임쇼에서 엔씨소프트는 엔씨 오스틴에서 개발하고 있던 던전러너의 클로즈드베타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 게임은 이후 무료 게임으로 현재 엔씨소프트의 북미 게임 포탈 플레이엔씨에서 서비스되고 있다.
2006년, 엔씨소프트는 오픈 소스 진영의 JMonkeyEngine의 개발자를 고용하였다. 또한, 2006년 E3에서 엔씨소프트는 새로운 MMORPG 아이온의 개발을 발표하였다. 아이온은 서울에서 개발되고 있으며 크라이텍의 크라이엔진을 사용한다. 아이온의 음악은 양방언이 담당하고 있다.
김택진회장은 게임개발에만 전념하여 회사를 키운 대단한사람이죠.이사람이 국내에서 탈세를 한사람도 아니고 오직게임개발에만 전념하여 달러를 벌어들인 사람입니다,진정한 애국자죠.누가 이런 사람을 비판합니까? 존경받을 만 한 스티브잡스같은 사람이죠.
김택진회장은 존경받을만한 가치가 있는사람이죠.
어쩌라고~~~~~~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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