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0)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소장 LC봅 15.09.04 09:11 답글 신고
    구배 클라스 오집니다 ㄷㄷㄷ
  • 레벨 중장 좃에피나 15.09.04 09:58 답글 신고
    이거 관련하여 인전지하철 2호선 열심히 검색을 해봤습니다.
    차량과 레일이 부산-김해 경전철 시스템이더군요.
    타이어 바퀴가 아니었습니다.
    제가 보기에는 지상 고가구간에서 지하도 진입하는 구간까지의 거리가 상당히 짧아보이는데 스틸바퀴형식으로 레일을 미끄러지지 않고 오르내린다는게 신기할 정도네요.
    영동선 태백선보다도 더 심한 고저 차이같구요.
    참고로 영동선, 태백선 뛰는 열차의 기관차보면 미끄러짐 방지를 위해 바퀴 주변에 모래투척기가 있습니다.
    근데 저구간 비나 눈오면 상당히 미끌림 심할 것 같은데요.
  • 레벨 대령 3 뻘글로원수 15.09.04 10:25 답글 신고
    2호선 지상구간이네요. 아직 개통전이고.. 저 구간을 거쳐 올라가 아라뱃길을 건너서 다시 지하로 들어갑니다.
  • 레벨 중장 좃에피나 15.09.04 10:51 답글 신고
    하천통과 방식에 있어 지하통과 방법을 피한거군요.
    대전 1호선이 100% 지하구간으로 하천마저도 교량 혹은 지상 방식이 아닌 지하로 뚫습니다.
    이런 공사방식이 공사비가 상당한 모양이더군요.
  • 레벨 준장 히믈내요슈퍼파워 15.09.04 17:18 답글 신고
    실직적으로보면 구배가 그렇게 높지 않습니당.ㅎㅎㅎ

    경인운하때문에 교량구간이 생긴거구요...tbm쓰는것보다..고량구간이 공사비측면에서 더 저렴하니....요걸 선택한것 같습니다....
  • 레벨 중사 2 파란세상 15.09.04 20:53 답글 신고
    지상으로 올라온 부분부터 역까지 750M 정도 입니다... 역사 레일부 높이를 30M 정도라고 보면 5% 짜리 경사도 라고 보면 되겠죠... 대충 3도가 안되는 경사 입니다...
    즉 탄 사람은 경사를 별로 느끼지 못하는 수준인거죠...
  • 레벨 대위 1 ABS15347 15.09.04 22:43 답글 신고
    착시인거 같네요.. 차다니는 도로를 보면 역즈음에 도로가 푹꺼져있네요.. 따라서 그리높은 경사도 아닌듯요..
  • 레벨 하사 2 개구쟁이찌눙이 15.09.05 17:06 답글 신고
    망원렌즈를 가지고 줌 in 하고 찍으면 저렇게 나오기에,착시현상의 일종이라 생각 됩니다.
    바퀴식 열차의 경우 구배 조건이 있기에 큰 경사의 선로는 건축할수 없습니다,
    예로 일본의 혼슈(Honshu)의 '에시마(Eshima) 대교와 같이 착시의 일종입니다.
    http://news.sbs.co.kr/news/endPage.do?news_id=N1002956552&plink=ORI&cooper=NAVER
  • 레벨 대령 1 503J 15.09.06 11:03 답글 신고
    근데 구조물이너무 흉하네요...

    인그래도 아름답지않은 도시미관을 쓰레기로만드는듯...
  • 레벨 소장 스타 15.09.07 14:50 답글 신고
    ㅋㅋㅋ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