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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댓글 (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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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장 이러시면안돼요 15.05.10 16:17 답글 신고
    켜논상태에선 몇단이건 차이가 없다고 어디서 들었어요.




    결론:아몰랑!!!!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하사 2 도르도도동 15.05.10 16:23 답글 신고
    빙고 어차피 컴프레써는 직결되어 있음
  • 레벨 중장 울산쉐비 15.05.10 16:26 답글 신고
    요즘엔 낮게 틀면 중간에 켜졌다 꺼졌다 하고

    시게 틀면 좀 덜 켜졌다 꺼졌다 하고 그러더군요

    고로 시게 틀면 더 많이 쳐묵
  • 레벨 대장 기동탁월대z 15.05.10 16:32 답글 신고
    전기를 많이 먹으니 연료소비에 연관은있지만
    거의 차이 없습니다.
  • 레벨 중사 2 베르그만 15.05.10 16:38 답글 신고
    컴프레셔가 어차피 도는건 맞는데..
    쌍팔년도는 고정식이라 단수 상관없이 부하가 걸렸지만,
    요즘차는 가변식이라 압축을 조절함.
    따라서 에어컨 살살 틀면 기름 덜먹음.

    옛날차는 동일한 압축을 단지 컴프레셔가 on/off 되며 조절...
    따라서 컴프레셔가 도는 상황이면 단수 상관없이 엔진부하는 똑같다고 했던거...
  • 레벨 소위 3 흥할까 15.05.10 16:43 답글 신고
    제가 알기로도 요새는 가변식으로 조절해서 차이좀 나는걸로 암.
    근데 에어컨은 언제나 말하지만 처음 타서 뜨거울때 초강력으로 켜서 빠르게 식힌후에 살살 틀어놓고 다니는게 합리적.
    집도 마찬가지.
  • 레벨 중장 [피터팬] 15.05.10 16:47 답글 신고
    고정토출식 에어컨 컴푸레셔를 가진 차량이라도 스캐너를 물려놓고 연료분사량을 살펴보면 송풍량에 따라 분사량이 늘어나더라고요.
    그래서 PTC히터 등 전기히터가 없는 차량인데도 겨울철에 히터를 켜도 연료분사량이 늘어나더라는..
  • 레벨 원사 3 반풍수 15.05.10 16:52 답글 신고
    에어컨 키고 안키고에 연비 차이 많이 나고 단수에 따라 기름 쬐금 더 들어가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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