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판 > 베스트글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목록
  • 댓글 (50)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하사 3 뚜루비용 06/11 00:51 답글 신고
    기존 국산차들이 초기 발진 가속을 위해 엑셀레이터 답력을 초반에 몰아서 설정했다는 말에 상당히 공감이 갑니다.....

    보통 유럽이나 미국 등에서도 엔진과 동력설계를 그렇게 하지 않는데도 불구하고 국내 유명 모사의 그동안의 차들이 초반 빠른 출발 느낌이 들도록 설정하는 (택시용 모드) 탓에
    과거 대우차들이 초반 가속이 상대적으로 느리다는 평가를 받곤 했었죠...

    하지만 고속주행으로 갈수록 대우차는 더 잘달릴 뿐이고~~
    답글 0
  • 레벨 대령 1 은빛탄환 06/10 11:44 답글 신고
    라프이야기 솔찍히 이젠 좀 지겹네요. 2.0 vgt 엔진 좋은건 알지만...
    정말 라프오너들한테 3.0vgt 베라나 모하비 한번만 키줘서 몰아보게 해주고싶어집니다.
    입싹잠그고 조용히좀 시켜야지원...
    답글 8
  • 레벨 중사 3 300cSRTx 06/10 16:54 답글 신고
    라프.. 우리나라에서 제대로된 차가 만들어지기 시작한거겠죠..
    현기도 차량 강판 좀 투자해서 사고나도 종이짝 안되게 차 만들지 좀...
    답글 0
  • 레벨 소위 1 동네레이서 06/10 09:05 답글 신고
    스이세이세키 님 좋은 글 잘 보고 갑니다.^^ 추천 +100점
  • 레벨 소위 2 트리곤 06/10 09:21 답글 신고
    라프 디젤 시승기를 볼 때 마다
    굳이 사지는 않더라도 한번쯤을 몰아보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 레벨 중사 1 연필통 06/10 09:52 답글 신고
    왜 자동차 사진찍을때 전조등은 왜 켜고 사진을 찍는지....

    그것도 상향등까지....근데...저 차가 좋아서 좋은차인가요?

    아니면 가격대비 좋은차인가요?
  • 레벨 대령 3 날씬날씬 06/10 10:07 답글 신고
    라프의 경우 테베스사의 MK시리즈로 G2X에 들어가는 VESC와 동일한 회사의 것으로 (G2X는 MK25시리즈) SESC라고 불립니다. ESC는 회사/차량마다 여러가지 명칭으로 마케팅상 달리 부르는 것입니다
    버튼을 짧게 누르면 ESC on/ TCS off 상태가 되고 5초이상 누르면 ESC/TCS모두 off상태가 되지요 짤게누르면 드랙뛸때 등 순간급가속시, 슬립이 일어나는 급한 코너에서 쓸만합니다.
    트랜스액슬/자동변속기 경우 종감속비가 가솔린1.6보다 더 작고(가솔린 1.8의 경우 종감속비가 디젤보다 작고 가솔린 1.6보다 큼) 오일도 더 많이 들어가며 자동변속기 오일압력도 더 큽니다.
    라프 AT가 기존 GMDAT모델들과 다른점은 기존 모델들은 일반적으로 변속개도가 달리 프로그래밍된 이코노믹/파워/슬로프 등)주행모드를 내장하여 TCM이 주행모드를 알아서 선택하는 방식이었지만 라프는 아예 TCM이 주행모드방식이 아닌 입력된 센서치에 따라 알아서 변속시점을 선택하는 방식으로 변경되었는데요 부하가 크게 일정시간 작용하는 언덕길이나 견인등의 경우 업슬로프모드가 작동하여 3-4단 사이를 반복 변속하게 될겁니다. 시승처럼 가혹하게(?)굴릴경우 변속기온도가 과열되게 되는데 이경우 TCC가 주행상황에 상관없이 작동하게 하는 핫모드가 작동하는 경우가 생기게 되는데 이경우만 주의하면 되시구요. 업다운 제어기능이 있어서 급격한 다운/업쉬프트에도 충격을 보상하게 됩니다.
  • 레벨 중위 2 3번캠라멍때리나 06/10 10:12 답글 신고
    밑에 라프 디젤 리플중에 실 오너가 언덕에서 순식간에 210km도달하고 에쿠스 4.5정도는 백밀러 뒤로 보낼만한 달리기 성능이라는데...뭐가 맞는 말인지.........
  • 레벨 중사 3 xclass 06/12 09:38 답글 신고
    요즘 2500cc 급들 성능이 200마력 넘나요? 라프 그럼 젠쿱이랑 비엠320 보다 잘나가겠군요?
    -
    ▼국산 승용차의 중량:마력 비율▼
    우리나라 승용차의 중량과 마력을 살펴보면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엔진은 △800cc 50마력 △1000cc 70마력 △1500cc 100마력 △1800cc 130마력 △2000cc 140마력 △2500cc 170마력 △3000cc 200마력 수준
    ▼수치로 계산한 가장 빠른 국산차▼
    동력성능이 뛰어난 차종은 에쿠스 VS450 7.5로 최고이며 아카디아와 투스카니 엘리사 7.8로 거의 비슷합니다.... 회전반경이 짧은 코너에서는 가벼운 차가 관성을 적게 받아 빨리 달릴 수 있습니다. 물론 중량:마력 비율이 비슷한 차종끼리의 이야기이지 가장 가벼운 티코가 경기장에서 더 빨리 달린다는 뜻은 아닙니다. -석동빈기자의 자동차 이야기중
  • 레벨 일병 시동키면악마변신 06/10 10:53 답글 신고
    엥?전에 제가 보배에서 is250은 tg270과 비슷한정도라고 들었는데
    라프2.0과 비슷하다니..ㅡㅡ;;

    제로백은 좀 늦더라도 전체적으로 비슷하다는 말씀이신거같은데
    그럼 라프디젤이 tg270과 맞먹는다는건가요?

    그때 제가 렉서스빠한테 개소리를 들은건지
    아니면 님이 잘못알고계신건지..
  • 레벨 하사 3 화이트티마 06/10 13:20 답글 신고
    제로백이 9~10초 사이라고 위에 나와있는데 제가 알기로 is250이 제가 알기로 8초 초반대로
    엘리사보다도 조금 빠른 정도라고 알고있는데 와일드스프릿님 말이 사실이라면 공식제원보다
    훨씬 뛰어넘는 수치군요~ 정확히 확인되지않은 정보로 논란의 여지가 있을듯~
  • 레벨 원사 3 Maerdeab 06/10 10:39 답글 신고
    자 이제 탈을 벗어 주세요
  • 레벨 소위 1 xd스뽀츠 06/10 11:04 답글 신고
    좋은글이네요,,,분석도 정확하구요~!
    잘보고 갑니다.
  • 레벨 소장 업무중 06/10 11:14 답글 신고
    잘 봤습니다..
  • 레벨 대령 1 은빛탄환 06/10 11:44 답글 신고
    라프이야기 솔찍히 이젠 좀 지겹네요. 2.0 vgt 엔진 좋은건 알지만...
    정말 라프오너들한테 3.0vgt 베라나 모하비 한번만 키줘서 몰아보게 해주고싶어집니다.
    입싹잠그고 조용히좀 시켜야지원...
  • 레벨 병장 호력산 06/10 12:07 답글 신고
    2000만원짜리 차 치고 그만큼 만족도가 높지요,,,

    베라나 모하비가 훠~얼씬 라프보다 좋은차이구요^^
  • 레벨 중위 1 불알두쪽 06/10 12:15 답글 신고
    답답하네..가격대비에 좋다는거지.. 베라나 모하비 좋은줄 누가 모르냐? 난독증이 졷나 심한듯하네
  • 레벨 병장 주차뿔랗 06/10 12:28 답글 신고
    아 ㅄ이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병장 주차뿔랗 06/10 12:29 답글 신고
    :)
  • 레벨 일병 꽃보다응삼이 06/10 15:14 답글 신고
    정말 라프오너들한테 3.0vgt 베라나 모하비 한번만 키줘서 몰아보게 해주고싶어집니다...
    정신줄 놨구만.ㅡㅡ;
    내 응삼이 키 줄테니 타보실라우?
  • 레벨 1 댕글이 06/11 00:56 답글 신고
    그리 비싸고도 준중형에 밀리면 그게 차냐? 그리고 고속 코너링에서는 그리 쉬운상대가 아닐듯싶은데? 국도에서 달리면 ??
  • 레벨 병장 6am 06/11 13:11 답글 신고
    그럼 베라 오너한테는 8기통 키주고 닥치라 그래야 하나요? 별 ...
  • 레벨 상사 1 공손찬 06/12 03:54 답글 신고
    지금 당분간 6천만원짜리 뉴체어맨 600s타는데요 티지 4000만원짜리 380보다 안나가네요...
    뭐죠?????????????????? 아직도 이해못하나???????? 가격대비에 잘나간다는거지 누가
    베라나 모하비보다 잘나간데요 ? ㅋㅋㅋ 2천만원이면 평범한시민을위한 잘나가는차정도로
    생각해둡시다
  • 레벨 일병 액션바지 06/10 11:50 답글 신고
    좋은글 잘보았습니다...
  • 레벨 병장 보베두램 06/10 12:14 답글 신고
    긴장해라 젠쿱~~
  • 레벨 훈련병 체크메이트 06/12 09:51 답글 신고
    젠쿱하고 라프랑 비교하는건 무슨경우인가요...???

    아무리 라프가 잘나간다고해도 그건좀 아닌거같은대
    지금 보베두램님이 하신말씀은 미니쿠퍼S가 잘나간다고 bmw 335i 랑 비교하는꼴이대
  • 레벨 일병 뿡뿡압쥐 06/10 14:31 답글 신고
    음.. 라프디 제로백 자동이 10초 언더고, 수동이 9초 언더고 이렇지 않남요? 수동이 8.7인가 그랬덩거 가틍데.
  • 레벨 소장 업무중 06/10 14:49 답글 신고
    젠쿱이 긴장할 정도는 아니겠지요? 다만 젠쿱대비 연료비 부담없이 더 밟을 수 있는건 장점
  • 레벨 간호사 std 06/10 15:37 답글 신고
    요즘 보배게시글들 보면 수준이 UP된 느낌!
  • 레벨 상병 WRCfan 06/10 15:58 답글 신고
    이거 사면...외국넘들이 돈 가져가는거 아니오?
    나라도 어려운데 순수 국산차 애용합시다 들
  • 레벨 원사 3 연필통친구 06/10 16:26 답글 신고
    뭐이런 어디서 기사 읽다가 퍼온걸로 해달라고 하는겨
  • 레벨 중사 3 300cSRTx 06/10 16:54 답글 신고
    라프.. 우리나라에서 제대로된 차가 만들어지기 시작한거겠죠..
    현기도 차량 강판 좀 투자해서 사고나도 종이짝 안되게 차 만들지 좀...
  • 레벨 중장 다이나믹럭셔리 06/10 18:49 답글 신고
    사실상 오펠에서 만든차... 유럽차임이 분명하죠;;
  • 레벨 원사 3 fsdfsa 06/11 12:44 답글 신고
    오펠 아키텍쳐로 대우 기술진이 개발한 차라는데 무슨 한국차의 탈을 쓴 유럽차며, 사실상 오펠이 개발한 차입니까? 대우의 기술력이 그만큼 발전했다고 생각하면 될걸 굳이 유럽을 같다붙이는거 상당히 보기 그러네요. 대우의 라프개발진 자존심도 생각하시길..
  • 레벨 훈련병 TAMARIX 06/10 19:18 답글 신고
    외국차면 어떻고 아니면 어떻소 안전하게 경제성있고 차좋으면 그만이지
    국민을 봉으로아는 현기차보다 훨씬 좋다고생각합니다
  • 레벨 간호사 inside30 06/10 19:43 답글 신고
    김선생 잘봤어~^^
  • 레벨 병장 라마세스 06/10 20:50 답글 신고
    잘봤음.. 수고
  • 레벨 하사 3 뚜루비용 06/11 00:51 답글 신고
    기존 국산차들이 초기 발진 가속을 위해 엑셀레이터 답력을 초반에 몰아서 설정했다는 말에 상당히 공감이 갑니다.....

    보통 유럽이나 미국 등에서도 엔진과 동력설계를 그렇게 하지 않는데도 불구하고 국내 유명 모사의 그동안의 차들이 초반 빠른 출발 느낌이 들도록 설정하는 (택시용 모드) 탓에
    과거 대우차들이 초반 가속이 상대적으로 느리다는 평가를 받곤 했었죠...

    하지만 고속주행으로 갈수록 대우차는 더 잘달릴 뿐이고~~
  • 레벨 이등병 빠를 06/11 01:31 답글 신고
    괜찮다~
  • 레벨 소령 1 압구정노숙자 06/11 13:37 답글 신고
    보배에서 메뉴얼상 제원은 의미없다..
    9초달리는 라프디젤은 이미 6초대의 GTI G35는 글로는 이미 동급이죠

    좀있으면 맴핑하고 430정도와 힐드레그 비슷하다고 할차레죠
  • 레벨 중사 2 비비어빠 06/12 17:47 답글 신고
    그르니까요.. 서민7호기 그분들삘 납니다. 게다가 프라이드 디젤 삘도 살짝. 젠쿱 필은 마니..
  • 레벨 원사 3 LGKK 06/11 14:32 답글 신고
    가격대비 좋다는 말이네요.. 고속에서 쫌 쏘는분좀 만나보고싶네요 얼마나 잘 달리는지..
    디자인은 이쁘더군요..
  • 레벨 이등병 넘치는하마 06/11 16:08 답글 신고
    좋은 시승기네요...
  • 레벨 하사 1 데르 06/12 00:53 답글 신고
    베라나 모하비 키보다는 젠쿱 키를..........코너땜시..ㅎㅎ
  • 레벨 일병 에버마린 06/12 09:42 답글 신고
    가격대비 괜찮은 차라는 거군요...어찌됐든 논란이 될정도니 어느정도 인정은 받나보내요
  • 레벨 원사 3 키무라타쿠양 06/12 10:44 답글 신고
    무슨 라세티가 외제차인양 둔갑을 하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제로백이 9~10초인차가 왠 TG2.7과 렉서스 250과 베라크루즈 엘리사 등등과 비교되네요 그럼 제로백 2초차이는 아무것도 아니니 내차도 포르쉐급 이상이랑 비교해야하나보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하사 1 최종병기그분 06/12 10:59 답글 신고
    자자~ 이제 라프 오너님들 튜닝들 하셔야죠~ 대우마크 다뜯고 시보레나~ 오펠 마크로 튜닝들 하셔야죠? ㅋㅋㅋ 어서~ 외제차 반열에~ 합류하셔야죠~
  • 레벨 병장 010337 06/12 15:15 답글 신고
    깔 이유가 전혀 없어 보이는데

    낮은 가격대에 좋은 차를 탈 수 있다는 건 소비자들에게 얼마나 환영받을 일입니까?

    다만, 황당할 정도의 찬양 때문에 까칠한 반응이 나오지만,

    그만큼 가격이상으로 잘 나왔다는 소릴겁니다.

    오토조인스의 김피디도 타 준중형보다 한세대 앞선 차량이라고 평가했으니까요
  • 레벨 일병 당신은뉴규 06/12 15:28 답글 신고
    청라주행장 부근에선 아직도 라프 테스트 차량 돌아다니던대요
  • 레벨 중사 1 미녀와단둘이야근 06/12 23:38 답글 신고
    라프디젤 가격에 비하면 나쁘지 않은 차 맞는 듯 합니다.
    다만, 라프 타는 놈들이 하도 깝치니 더 미운털 박힌듯합니다.
    시보레 엠블렘 붙이고 멋도 모르는 어린 여자들한테 외제차라 뻥치고 다니는 찌질이 오늘도 봤음.
    "속지마소. 대우차요."라고 큰 소리 쳐줬음. ㅄ같은 새퀴.
  • 레벨 훈련병 JAGUARx 06/13 04:41 답글 신고
    좋은 시승기 잘 읽었습니다
  • 레벨 일병 벤츠s500L 06/13 10:28 답글 신고
    1.6모델은 시내 주생만 해 보았고 2000디젤모델은
    1시간 정도 와인딩 구간이 포함된 시승을 해 보았습니다.
    순수하게 핸들링이라는 관점에서 보면 흠 잡을때 없이 훌륭한 차 입니다.
    변속기 반응이 조금 느린 점이 흠이고 디젤 터보이다 보니 초기 반응이 조금 느린점이 있지만
    중저속 구간 반응성 그리고 200km전후의 속도에서 안정성은 단연 발군입니다.
    가격을 생각해 바도 훌륭한 차 입니다.
  • 레벨 병장 여자는맛있어 06/13 21:48 답글 신고
    zzzz

덧글입력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