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기 이미지가 나빠진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제 생각에는 자국 차에 대한 소비자들의 자부심이 없다는것이
결정적인 이유 인것 같습니다.
자동차란것은 제품의 품질도 중요하고 잘 팔려야 하는것도 중요하지만
비록 판매량에 도움 되지는 못할지라도 낭만적인 요소를 충족시켜 준다던가 메이커에 대한 자부심 같은것을 소비자들이
갖을수있도록 해주는것도 아주 중요한데
그저 기업 이미지야 나빠지든 말든 잘 팔릴것 같은 차 만 만들고 오직 파는데에만 올인하는 장사꾼 이미지만 보여주다
보니까 받은 그대로 소비자들이나 오너들도 현기를 돈에만 눈이 먼 장사꾼 취급을 하는겁니다.
다시 말해서 현기에는 깊은 역사도 자동차를 사랑하는 열정도 낭만적인 스토리도 없습니다.
일본 자동차 회사들 처럼 모터스포츠를 활성화 해서 현기만의 스토리를 만들고 아주 가끔은 낭만적인 자동차도 만들어서
자동차에 생명력을 불어 넣어 기업의 이미지를 환기 시킬줄도 알아야 한다고 봅니다.
같은 문제가 발생했을 때 외국과 내국의 처신 차이라던지 그런것도 엄청 크게 작용하져.
국내에서 모터스포츠 투자 제일 많이 하는걸로 치면 현대기아만큼 투자 하는곳은 없음
일본회사'들'을 예를 들었는데 그래서 일본 대중메이커 모두가 스포츠카 만들고는 있나요?
그리고 영화에 유명한 대사가 있죠.. 사람들은 호의를 배풀면 권리인줄안다고...
남이 잘해준건 기억못하고 잘못해준것만 기억한다고 앞으로 현기든 어떤기업이든 맨날 까일수밖에 없음...
인식이그렇게된거.요즘은 인터넷이너무발달되서 뭐하는지 다알기때문에 차별하면 그걸로 끝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