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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소령 1 와따따루겐 11.11.02 15:34 답글 신고
    참고할께요...ㅎㅎㅎ
  • 레벨 중령 3 아기공룡푸우 11.11.02 15:36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참고할께요~!
  • 레벨 중위 3 날아라영개 11.11.02 15:37 답글 신고
    엔진오일 ...은 전 4천키로에 교환을합니다.

    6개월 이내 4천키로를 타지 않아도 교환합니다.



    엔진오일 교환시기는 (순정) .. 윗글처럼 만키로 타도 괜찮습니다.

    물론 차를 3년이내 팔때..예기입니다.



    4천키로에 엔진오일 교환한 차량

    만키로에 엔진오일 교환한 차량

    두 차량을 3년이후 상태보면 엔진소음이 만키로때차량은 .. 좀시끄럽습니다.

    반면 4천키로 교환한 차량은 세차만큼은 아니겠지만 .조용합니다.



    제가 차량학과 다닐떄 교수님이 하신 예기입니다.
  • 레벨 중위 3 날아라영개 11.11.02 15:41 답글 신고
    차를 잘 알고 관리하는 사람은 위 엔진오일 교환시기에 이의를 제기합니다.

    솔찍히 엔진오일 4만키로넘도록 교환 안하는 차도 봤습니다.
    엔진오일보충만하고 타는 차량.

    횐님들 생각은 ?
  • 레벨 상사 3 ♡람보르기니♡ 11.11.02 15:41 답글 신고
    어디 정비소를 가도 다들 비슷한 말을하죠 특히 교환해야한다 새걸루 껴야한다 등등...이글 참고하시고 사기(?)..당하지마시길 ㅎㅎ;;물론 새거교환하면 다 좋죠 ㅎㅎ불필요한 교체나 교환은 때론 차를 더 상하게 한다는 사실~
  • 레벨 소령 1 공유 11.11.02 15:43 답글 신고
    에어필터 수명이 6만?? 달아 없어질때까지 말하는것인가?ㅋㅋㅋㅋ 오일갈때 수시로 한몸이되어 갈리는게 에어필터인데...ㅋㅋ
  • 레벨 중령 1 국민건강 11.11.02 15:44 답글 신고
    오일은 자주갈아주면 좋은법 돈이아까우면 소리날때까지타다가 바꾸면됨..
    단,이후 엔진의 상당한 문제가 찾아올것임 ㅋㅋ그것은바로 돈과연결이됨 ㅋ
  • 레벨 중령 3 아기공룡푸우 11.11.02 15:47 답글 신고
    저는 다른건 잘모르겠어서 위에 내용이 바람직하다고 보는데
    엔진오일만큼은 위분들 의견이 맞는거같아요.

    자주갈아줄수록 좋은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 레벨 상사 1 눈치쟁이 11.11.02 15:54 답글 신고
    다른건 몰라도 네비땜에 한마디 합니다. 올레네비 이건뭐 뺑뺑이를 돌려도 그렇게 돌릴수가 없더구만요. 네비는 스마트폰 믿음 안되겠음..
  • 레벨 상병 백발요괴 11.11.02 16:22 답글 신고
    미국과 운행 조건이 다르므로, 참고용으로만 활용하는게...........
  • 레벨 준장 동물적감각 11.11.02 16:40 답글 신고
    5천은 개소리...
  • 레벨 대위 1 천생염불 11.11.02 17:03 답글 신고
    5천은 정말 아니죠~
  • 레벨 소위 1 모냐고 11.11.02 17:16 답글 신고
    내용이 좀 너무 형식적이네요....
    맞는것도 있지만 아닌것도 있어요
  • 레벨 소령 1 삐잉따거 11.11.02 17:34 답글 신고
    만키로마다 교환... 유학시절엔 그냥 보충만 하고 타고 다니는 사람이 대부분이였음.. 오일교환 해도.. 필터 교환 안하고 오일만 교환 하는 차량 많았음... 5천은 90년대초까지 기술 안좋았을때나 저런 교환방식 사용했지 요새는 만킬로 충분함.. 합성유 좀 좋은건 2만도 충분함....
  • 레벨 하사 1 호구다 11.11.02 17:34 답글 신고
    자기차 자기네들이알아서 하겠지만. 5천에 하세요...

    이유,
    지금당장은 모르겠지만.엔진 마모. 오일소모.소음. 연비.오일누유.악셀밟는느낌...
    지금추세에
    고급유넣까..합성유
    일반유 광유넣까하는 판국에 1만에교환한다...휴흏
    자기차 자기들이 알아서 하는거지.......
    전 4천마다 고급유 바르고 다닙니다.
  • 레벨 대위 3 L330TOP 11.11.02 18:19 답글 신고
    자기가 알아서 하는거 맞는거같습니다 3천마다 오일만 갈고 1만때, 필터까지 교환 하는 1인.오일은 일반 지크입니다.

    합성유로 1만 타는것보다, 이게 싸게 먹히니 저는 이방법으로 차량관리합니다
  • 레벨 중사 2 주차삐까2 11.11.02 18:04 답글 신고
    소모품 일찍교환하면 좋죠.! 다만 위에서 언급한건 한계점인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솔직히 5천에 갈긴하는데 조금 아깝단 생각이 들긴합니다.
  • 레벨 대위 3 L330TOP 11.11.02 18:19 답글 신고
    7번에 뿜었다..5년 에 8만 <-- 이건 장수명 부동액을 넣었을때의 말일뿐입니다

    또한 , 순환식으로 100%교환했을때 5년 8만이 통용되죠.

    요즘 기본으로 장수명 부동액 들어가있는데, 사람들 잘모르죠..

    운전하다, 부동액 부족하면, 아무 부동액이랑 섞어서 넣는데 이자체가 바로,
    성능을 다죽여버리게됩니다.
  • 레벨 원사 2 보털오바로크 11.11.02 21:27 답글 신고
    그것도 정비사라는 인간들이 그모양인거죠.
    차량에 맞는 각종 오일규격 무시하는 정비사가 많아서 오너가 직접 챙겨야하는게 현실.. 그따구로 하면서 돈받아퍼먹는 카센터들이 천지~
  • 레벨 간호사 my0925 11.11.03 00:13 답글 신고
    저도 비록 기름밥먹고 살지만.. 물론 자기차량 자신이 관리하는게 맞습니다.만키로에 갈든 2만키로에 갈든 본인 마음이지요..하지만 분명한건 작든 크던간에 엔진에 무리가 가는건 맞습니다.오일이 단순히 윤활역할만 하는게 아니거든요..오일이 적으면 그만큼 엔진열도 더많이 발생합니다.냉각수만 엔진열을 식혀주는것만은 아니지요.아무튼 자신의 차량은 본인의 판단대로 관리하시면 됩니다.
  • 레벨 병장 이지적인사랑 11.11.03 02:23 답글 신고
    법인 리스차 (정기적으로 각종 소모품 관리 다 해줌)...

    1만 키로에 갈아주던데요?

    아무 상관 없다고...
  • 레벨 준장 무관의제왕 11.11.03 10:15 답글 신고
    음....
  • 레벨 일병 TRIUMPH 11.11.03 13:51 답글 신고
    잘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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