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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상사 3 마지막신사 12.01.18 15:34 답글 신고
    네 디젤은 거의 대부분 터보가 달려있다고 보시면됩니다.
    터보 자체가 일단 비쌉니다 장점은 이 좋아집니다
    고치기도 힘들고 또 연료를 많이 먹습니다
    인터쿨러는 디젤 엔진 장착한 차만은 사용하고요
    가솔린 기관에 개조해서 사용은 할수 있쓰나 일단
    힘이 딸리고 있셔도 필요가 없습니다
    쉽게 말하자면 엔진이 복잡할수 있습니다
    압축비는 틀리고요
  • 레벨 이등병 개미9 12.01.19 03:59 답글 신고
    디젤엔진은 터보차저와 궁합이 잘맟습니다.디젤엔진구조상 고압이 필요하고 또,인터쿨러는 고열고압의흡입기를 식혀주어 효율을 높여주기에 요즘엔 거의 모든디젤차량에 터보와인터쿨러를 같이 사용합니다.초기의 디젤차량들은 운행후 바로 시동을 끄면 터보의 열을 미쳐 감당하지못해 고장의 원인이 되기도 해서 조금 시간을 가진다음에 시동을 끄라고 권하기도 했습니다......그리고 터보차저나 슈퍼차저는 일종의 콤프레샤인데 배기가스로 구동하면 터보,에어컨처럼 엔진회전력을 직접 사용하는것은 슈퍼차저라고 합니다.
  • 레벨 상사 1 혀녕군v 12.01.18 15:34 답글 신고
    오...이해가 잘 되었다능...캄솨~
  • 레벨 하사 2 안성광역시 12.01.18 15:36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그런데 어렵다는..;;ㅠ
  • 레벨 상사 3 마지막신사 12.01.18 15:38 답글 신고
    흑...더 간략하게 써드릴수가없네요.ㅠ.ㅠ..흠...아주간략하게 말씀드리면..팍팍 치고나가면 텁챠...쭈우우욱 밀고나가면 슙챠
  • 레벨 상사 3 마지막신사 12.01.18 15:37 답글 신고
    하나더 추가하자면 자연흡기방식의 최고봉은 람보르기니라고들 하네요^^주어들은거임 ;;
  • 레벨 상사 3 베르제브브 12.01.18 16:18 답글 신고
    자연흡기방식의 최고봉은 람보르기니가 아니라 V8 ,V12 엔진입니다

    람보르기니가 선택한 방식의 엔진을 뜻합니다 따라서 자연흡기방식 V8

    자연흡기방식 V12가 맞는 표현입니다
  • 레벨 대위 3 환자 12.01.18 15:39 답글 신고
    잘봤습니다 디젤 맵핑 여쭤 바도 댐?
  • 레벨 상사 3 마지막신사 12.01.18 15:50 답글 신고
    디젤 차량의 맵 테이블은 알피엠과 로드값 즉 부하값 혹은 엔진 토크 값으로 맵 테이블이 움직이게 되는데 맵핑을 하고 나면 움직이는 패턴이 바뀌게 됩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어느 패턴을 어떻게 바꾸느냐에 따라서 연비의 차이와 출력의 차이가 많이 나게 되며 또한 잘못하면 매연도 나올수 있습니다....
  • 레벨 대위 3 환자 12.01.18 15:56 답글 신고
    이게 차바꾸긴 머하고 질리기도 하고 해서 자알 나가게 맵핑 하고프다능.(맵핑하면 잘나간다는 소리 주서들음 ㅋㅋ) 걍 막연함 ㅎ
  • 레벨 상사 3 마지막신사 12.01.18 16:00 답글 신고
    많은사람들이 오해하는게 순청첫출고됬때가 최적이라고들하는데 하면 확실히 잘나감... 잘고르셔야해요 매연나오면 답안나옴
  • 레벨 원사 2 대형운전병 12.01.18 17:50 답글 신고
    디젤에 쓰이는 인터쿨러는 흡입하는 공기를 라지에이터를 통해 식혀준뒤 삽입하여 차가워져 압축에의한 온도상승 억제와 밀도를 높여 더많은양의 공기를 넣어주는 원리입니다. 참고하세요~
  • 레벨 중령 1 후니훈7 12.01.18 18:30 답글 신고
    순정상태에서는 보증기간이란게 있기때문에 일부러 안전빵으로 좀 출력을 덜나오하죠
    너무높이면 밋션까지 문제가되니깐요
    그런데 에전에 맵핑하신분들보니 대부분이 순정보단 오래못가더이다
    순정으로 타는 게 젤속편함게 현실일듯
  • 레벨 대령 2 택이욤 12.01.18 18:31 답글 신고
    이건 쫌 ~~

    암튼 감사합니다^^

    어렵네요,ㅎㅎ
  • 레벨 대장 창원라프디 12.01.18 18:52 답글 신고
    ㅎㅎㅎㅎ 터보가 진리.ㅋㅋ
  • 레벨 상사 3 마지막신사 12.01.18 19:01 답글 신고
    국산차는 터보가 진리같아보여요 ㅎㅎ
  • 레벨 상사 2 Turbin 12.01.18 19:02 답글 신고
    조케따...터보오너들... ㅜ.ㅜ...
  • 레벨 준장 귀여운앙마 12.01.18 19:50 답글 신고
    터보차들이 더많죠 ~
  • 레벨 대위 1 금빛상한가 12.01.18 19:51 답글 신고
    오~ 좋은 정보네요~ ㅋㅋ
    근데 시간이 지나면 잊어버릴듯 ㅋㅋ
    이런거 포스트잇 해야되는데 ㅋㅋ
  • 레벨 상병 슬리빙 12.01.18 20:38 답글 신고
    감사요 ㅋㅋ
  • 레벨 중위 3 쉘브르사장 12.01.18 21:17 답글 신고
    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레벨 하사 2 호구왔는가 12.01.18 21:56 답글 신고
    남자라면 슈퍼차져 아니겠습니까 !? 슈퍼차져... 꼭한번 달아보고싶다. 그리고 터보차져는 한방이고. 슈퍼차져는 꾸준함입니다.. 드래그에서 똑같은제쿱으로 한다면.... 승자는 운전자 스킬에 달려있음.... 그리고 슢차져 연비향상도.....
  • 레벨 하사 1 sjarnfl 12.01.19 00:40 답글 신고
    요즘 엔진 추세와는 조금역행하는듯한 내용이네요/^ 예전에 1000마력넘는 수프라
    800마력웃도는 NSX 700마력스카이라인의 배틀영상등등.이 동영상떠돌고 할때
    한창 유행했던 내용이네요.^
    요즘은 고출력보다는 연비에 더관심이 많죠~^전번편에서 토크와 마력
    그리고 엔진회전수의 관계를 다루시길래 2탄은 디젤과 휘발류엔진의 차이점이나
    토크위주의 엔진과 마력위주의 엔진이 연비에 미치는 영향등..이런쪽으로 나올줄알았는데.조금 아쉽네요
  • 레벨 하사 1 sjarnfl 12.01.19 00:41 답글 신고
    다음편은 연비위주로 엔진의 이해방향으로 알기쉽게 설명해주면 좋겠네요..~^
    좋은 정보입니다 잘보고 갑니다..ㅎㅎ
  • 레벨 하사 1 sjarnfl 12.01.19 00:46 답글 신고
    이참에 제가 궁금한게 있는데 다음편에 꼽사리로 넣어주시면 고맙겠네요..ㅎㅎ
    저도 이해가 잘안되는 부분이라...디젤엔진은 연료량을 조절해서 회전수를 결정하고
    휘발류차는 스로틀(공기량)을 조절해서 회전수를 결정하는데...그러면
    디젤엔진은 엔진회전수가 증가할수록 한번행정하는데 드는 연료량은 증가하고 공기량은 일정 휘발류차는 회전수가 증가할수록 연료량은 일정하고 공기량은 증가하는건가요???그러면 디젤차가 휘발류차에비해서 고알피엠을 자주사용하면 상대적으로 연료소모가 많은건지요?&^너무기네요..ㅋ
  • 레벨 이등병 개미9 12.01.19 04:29 답글 신고
    디젤엔진이나 휘발유엔진모두 공기와 연료를 같이 콘트롤합니다.예전의 캬브 휘발유 엔진은 흡입관에 연료공급장치(캬브레터)가 설치되어 흡입기의 압력으로 연료가 공급되고 전후에 두개의 개폐기(쵸크,스로틀)로 연료의 농도 흡입기의 양을 콘트롤 했습니다만 지금은 실린더내 직분사방식으로 공기의 양과 연료의양을 컴퓨터로 제어 합니다.맵핑은 이런 데이터를 구미에 맞게 다시 셋팅해 주는것이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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