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탄에 이어 4탄바로 투척할게요..
양발운전 급상승 급흥분들 하시고계시죠?ㅎㅎ
여기저기 또 뒤적뒤적 하여 정리좀 해보았습니다.
★운전자의 가장 바른자세★
1. 되도록 몸을 부풀려라...
-(뭄을추스리고 쪼그린자세...의 반대..
특히 여성분들 양팔 오므리고 핸들쪽으로 몸을 웅크려 전방을잘볼려구 하는 그런자세의 반대;;)
2. 엉덩이가 의자 뒤에 빈공간이 없도록 깊이 밀어 넣어 앉아라..
3. 등은 2번에서와 같이 엉덩이가 붙음으로써 허리가 등받이에 붙게되며 흉추 윗부분까지 등받이에 붙게 한다
- 자세는 안정감을 유지하게된다.
4. 핸들은 무의식중에서도 두손으로 지긋이 밀고있는것을 습관화 한다.
- 양팔은 120도 이상이어야하며 160도 전후가 이상적이다.
5. 왼발은 발받이(운전석 왼쪽아래 튀어나온부분)에 왼발 바닥 전체를 붙이고 무의식중에서라도
지긋이 밀고(버티고) 있도록 한다.
6. 오른발은 엑셀과 브레이크 사이 편한곳에 발뒤꿈치를 살포시
7. 위 6개의 자세를 취한다음 오른발을 브레이크 엑셀 왔다갔다 흔들어보시면
가볍고 자유롭다는걸 느낄수있따 - 이자세가 가장 이상적인 자세이다
위 자세는 가장 넓은 시야를 확보할수있는 자세이며 또한 오른발이 어떤 위급상황에서든 가장 효과적으로
동작할 수 있는 예비 자세이다..
또한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순간대처를 해 낼수있는 정석의 자세이다.
특히 급한 코너링으로 오른발에 몸무가게 실릴때에 오른발뒤꿈치가 버티어내게되며
엑셀과 브레이크조작도 원활하게 할수가 있다
가장중요한 왼발이 받침대에 지지하고있어 몸이 쏠리는것을 방지하게된다
급정거시에도 마찬가지 왼발이 받침대에 지지하고있으며 오른발이 브레이크 즉..
양발의 힘이 동시작용하며 몸이 쏠리는것을 방지하며 가장 안정적으로 급정거가 가능하다
생각해보라...양발로 브레이크를 누른다 가정했을시...발은 오므리게되고 몸은 움츠러든다
몸이 출렁출렁하게될것이다.
위 정석운전자세가 몸에 배게되면 장거리운전/특수지역운전도 피곤을덜 느끼게되며
긴장감도 낮추게 된다
아래 사진은 검색중 나온 사고사례글중 하나
PS> 양발운전에 관하여 너무 논란이 많은데 제생각에도 아무리 생각해봐도 양발은 안정적이지못하다는 결론입니다.
특히 커브링과 급정거시 그러한데 몸이 안정적이지않아 쏠림현상은 어쩔수없으며
긴급상황시 양발에 힘이작용하게 되는데 두개 다 밟아버리는 사고사례들이 너무많더라구요
또한 양발운전이 안전에 적합하다라는 어디글에서 나왔다고하시는분들...
제가알기론 카레이서들에 관한 말인거같습니다.
카트 아시죠??카트는 왼발에 브레이크 오른발에 엑셀이있습니다.
몇몇의 F1카레이서들도 양발로 운전을합니다
순간 1초차이로 벽을 들이 박느냐 코스이탈이 되느냐 마느냐차이의
브레이킹 컨트롤을 해야하는데 양발이 빠르긴하겠죠
일반 우리들의 운전에서 양발이 적합하다라고 하는건 아닌걸로 사료되옵니다...^^;;
정답입니다. 양발 사용하시는분들은 바꾸세요...안전을위해서~~
조금 사용하다 보면 오른발처럼 브레이크 먹힙니다.
전 평상시 외발 막히는 길 다리 저리면 양발씁니다.
불편하기도 하지만 다리가 아프니 어쩔수가 ...
커브에서 감속후 바로 최고의 가속력을 붙이기 위해
떨어져있는 부스트를 미리 올려놓을때 사용하기도 합니다만
공도에서 그럴일 있습니까?????
한발로 합시다...
양발운전자세는 위험한 자세이니 고쳤으면 하는 바램으로 작성하였습니다..제발 양발무시한글이라고 생각하지않았으면 좋겠네요.
발 전체를 들어서 옮기고 밟아야 된다고 알고있습니다만...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