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비보호 좌회전이 많이들 생겼자나요?
궁금해서 여쭈어봅니다..
제가 비보호 좌회전을 시도합니다 물론 파란불에서요..
상대방도 동시 직진이기때문에 파란불이겠죠
상대 차로에 직진차량..급 속도를냅니다
저도 미쳐 급속도로 올지몰랐기때문에 이미 본네트가 진입하고있었습니다.
거기서 쾅!!!하게됬다면...
제가 중침 역주행으로 100%가 되는건가요?
아니면 정상 신호를 지켰기때문에 전방부주의로 50:50이 나오는건가요?
회사 근처의 모든신호들이 대부분 비보호라 궁금합니다!!
근데 비보호좌회전에서 사고나는건 이런경우같습니다
반대편에서 자기신호(직진)받아서 잘가고있는데 마주편에서 좌호전깜박이틀고 신호
대기중이다 그 좌회전에 비보호인지 좌회전신호가있는것인지 는 마주편직진차량은
모릅니다 (운전경력좀 있거나 인근지역 거주자면 알겠지만)
근데 갑자기 좌회전해버린다 그러면 무방비상태로 그냥 "쿵"이죠
실제로 항시 지나다닐때마다 생각하고있었던 김해장유터널지나서 장유출장소방향
삼거리가 비보호좌회전으로 전환되었습니다 아주편합니다 물론 비보호좌회전보면
거의다가 전방확보가 잘되는곳이더군요
차량왕래가 뜸한곳, 너무 한산한데 신호를기다리고 서있기..좀 그렇죠
또 아파트 입구마다 비보호좌호전이죠 그런곳 전부 신호설치하면 더 불편할거같아요
비보호좌회전차량 : 70~90%책임비율,
반대편직진차량 : 10~30%책임비율,
2. 적색등화시
비보호좌회전 : 해당사항없음, 신호위반 100%책임.
과실이 더 높게 나옵니다.
직진차량의 경우 비보호차량과 충돌했다쳐도 대부분이 전방주시의무태만 정도로 10~20%정도의 과실만 나오더군요.
말그대로 비보호~~비보호비보호비보호비보호비보호비보호비보호비보호
비보호에 의미를 생각해보시길요~!
작년에 5월에 국도에서 전 직진 상대 비보호 좌회전 ( 신호 푸른색 신호).....
정면충돌 .... 8대2 마무리 했네요... 제차는... 4만5천 신차... 폐차 했네요... 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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