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3)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1 산파할아버지 03/09 09:26 답글 신고
    국민이란 단어 암대나 쓰내~ 국민이란 여성가족부원을 칭하는 뜻인가?
  • 레벨 1 후레임 매냐 03/09 20:35 답글 신고
    '생리대 무상 지급' 여자가 봐도 '황당'?

    [스포츠조선 2007-03-07 00:22]


    "수영장 등 생리기간 요금할인해야…"- "저소득층에 무상제공" 70%대 찬성
    "세금은 누가 내나? … 고작 700명 설문" 등 비판 여론도


     '국민 10명 중 7명은 생리대 무상지급에 찬성한다?'


     꽃샘추위가 기승을 부린 6일 하루동안 사이버 세상은 '생리대 무상지급' 논쟁으로 후끈 달아올랐다.




     이날 오전 각종 언론매체를 통해 민주노동당 심상정 의원의 여론조사 결과가 보도되자 네티즌들은 남녀를 불문하고 '황당하다'는 반응을 보였다.






     심 의원과 여론조사기관 '엠브레인'은 사회체육시설의 생리여성 요금할인제, 저소득층 자녀 생리대 무상지급 등을 주제로 전국의 19세 이상 성인 남녀 700명에게 전화면접조사(신뢰수준 95%±3.7%P)를 실시했다. 조사 결과 '수영장을 포함한 사회체육시설을 정기적으로 이용하는 여성이 생리 때문에 시설 이용이 불가능해질 경우 요금을 깎아줘야 한다'는 응답이 74%였고, 저소득층 가임여성이나 초-중-고 여학생에게 생리대를 무상지급하는 방안에는 77.3%가 찬성했다. '정부가 모든 가임여성에게 생리대를 무상제공 해야 한다'는 주장에 대해서는 51.7%가 동의했다. 또 여대생의 생리기간 결석을 출석으로 인정하는 방안에 대해서는 56%가 '인정해야 한다'고 답했다.




     심 의원은 "생리로 인한 수영장 강습 불참을 소비자 귀책으로 보는 것은 공정거래에 어긋난다"며 공정거래위원회 소비자 피해보상규정의 개정을 요구했다.




     이같은 보도가 나간 뒤 포털사이트 다음의 '미디어다음'에는 '나도 여자지만 참 말도 안 되는 정책이 많구나'(white477), '공짜로 준다면 좋지만 재원은 어떻게 마련하느냐가 가장 큰 문제죠. 차라리 부유세를 걷든가…선진국에서 하는 정책만 모방해도 이런 무식한 정책을 우기지는 않을텐데'(7월10일), '공짜 좋아하지 맙시다. 무상교육 무상지급…다 허상이에요. 수많은 사람에게 그 혜택이 돌아가기 위해 수많은 사람이 세금을 그만큼 더 냅니다'(하바별) 등 400여개의 비판적인 댓글이 잇따랐다.




     수영장 생리할인과 생리대 무상지급에 대해 지지 의사를 나타낸 의견도 있었지만 비판의 목소리가 워낙 높아서 제대로 의견을 드러내기 힘들었다.




     설문 응답자의 숫자가 작다는 사실을 지적한 댓글도 많았다. 다음 아이디 Invectif는 '700명중 남녀의 비율은? 연령대 비율은? 이딴 식으로 여론 호도할끄야?'라고 비난했고, '아웃사더'라는 네티즌은 '7000명도 아니고, 고작 700명 조사하고 국민의 뜻이라고? 참 가관이네'라고 댓글을 남겼다.


    < 곽승훈 기자 >
  • 레벨 준장 호이쨔 03/10 08:21 답글 신고
    우리 엄마, 누나, 여동생들의 생리휴가, 생리병결, 생리여성 수영장 요금할인은 어쩔수 없는 거고..... 우리 아들, 형, 동생들만의 병역의무는 당연한거고?

덧글입력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