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애니카 보험 써비스 때문에 정말 열받는 하루였습니다.
오래간만에 시골집에 일손도 도울겸 나들이겸 가족과 함께 충남당진에 내려갔습니다.(인천거주) 공기 탁한 도시에서는 느낄수 없는 시골에 맑은 공기와 신선함 오랜만에 만난 가족과 함께 할수있었고 피곤에 찌들어 사는 도시인에게 너무나도 좋은 하루였지요... 저녁때 삼성애니카 보험써비스 받으려고 전화하기까지는....
사건 내용의 발단은 대충 이렇습니다.
가족들과 저녁식사를 하고 집에서 나와 시동걸고 출발하려고 라이트를 켰는데 이상하게 어두운겁니다.(제 차량은 기아 카니발ll)
이상하다 싶어 내려서 라이트를 봤더니 한쪽이 나간겁니다.
장거리를 주행해야 하는 저에게는 안전상에 문제가 우려되어 어쩔까 고민하고 있던 찰라에 보험써비스가 생각나더군요...
그래서 보험영수증을 보고 고객센터에 전화했습니다.
상담원이 전화를 받더군요,,,
상담원 : 안녕하세요..... 삼성애니카000입니다.
나 : 저기요 보험서비스 문의좀 할려구 합니다.
혹시 보험서비스 품목에 차량 라이트 전구 교환도 있습니까?
상담원 : (머뭇거리더니) 대뜸 저희가 부품창고도 아니고 가지고 있는건 없습니다. 하더군 요....
나 : (참 기가막히더군요..) 상담문의를 했을뿐인데 상담원에 말이 가관이더군요....
혹시나 상담원이 죄송합니다. 고객님 품목에 없다거나 도와드리지 못해 죄송하다거나 그런말이라도 했었다 그렇게 열받지 않았을겁니다.
나 : 그래서 서비스 않됩니까? 하고 물었더니.....
상담원 : 일단 업체에서 부품보유하고 있는지 확인해보고 연락준다고 하더군요...
나 : 그래서 전화기다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5분가량 있으니까 전화가 한통 오더군요
보험서비스 업체: 안녕하세요 보험서비스입니다.하더군요..
나 : 수고하십니다.
업체 : 네... 라이트 나갔나요?
나 : 네... 저혹시 라이트 전구 교체 가능한가요....
업체 : 라이트가 전부 안들어오나요?
나 : 한쪽이 안들어오고 상향들 키면 다 들어옵니다.
업체 : 그럼 주행은 가능한데요..하면서 주저리 주저리....
(라이트 나갔다고 주행이 분명히 않되진 않지만 안전상의 이유로 교체를 원한건데 이렇게 말하더라구요)
나 : 그러기에 제가 말을 자르고... 제가 그랬죠... 라이트전구 교체 서비스 안됩니까?
업체 : 그랬더니 그렇게 말씀하심 할말없구요...(거만한말투로...)
카니발 라이트 종류가 한두가지도 아니고 저희가 한보따리 싸가지고 다니면서 갈아줄수도 있는 상황도 아니고..... 하더군요...
나 : 아니 카니발 순정라이트전구가 몇종류 됩니까? 규격이 있을꺼 아닙니까?
업체 : 일단 저희 업체가 가까우니 업체로 나오시죠...그럼 교체해 드리지요...이러는 겁니다...우띠.......ㅡㅡ“ (사실거리고 따지면 한 10분정도거리 됩니다.)
나 : 일단 화가 너무 치밀어 올라 더 이상 통화가 안될꺼 같아 알았어요 하고 전화를 끊었습니다. 전화를 끊고 났는데도 너무 화가 나는겁니다.
나 :그래서 다시 애니카 고객센터에 전화했습니다.
상담원이 나오더군요.,...
그래서 삼성화재는 보험써비스 그런식으로 합니까?하고 상담원한테 따졌습니다.
그랬더니 상담원 왜그러십니까? 고객님.....
자초지정을 설명했더니 죄송하더고 업체에 전화해본다고 그러더군요....
그래서 됐습니다. 그렇게 사정하면서 보험서비스 않받을꺼구요 업체에 전화 요청도 하지말라고 했지요....
아니 보험서비스가 긴급한경우나 차에 문제가 생겨 꼭 필요할 때 사용할려구 보험 서비스 가입하는거 아닙니까?
동부보험회사는 (사람이 먼저 라면서)고객에 눈이 되어드리겠다는 광고도 있던데...
이건 대기업 삼성에서 이런식으로 보험서비스를 하니.....나원참....
생각하면 생각할수록 열받아서 이렇게 글남깁니다.
혹시나 삼성 관계자분이 이글 보시면 협력사 기본 예절교육부터 시키고 보험서비스를 해야 하지 않을까 해서 이글 남겨봅니다.
위치확인전화시 정비사와 흥정하셨음 되는데...저는 가끔 그렇게 합니다^^
이해를 해야죠 견인차 한번 나오면 견인을 해야 돈이되는데 그거 하나 갈려구 출동하면 기름 값도 않되잖아요 이해 하세요^^
만 되는걸루 알고 있는데요.....저같으면 상향등 키고 나와서 가까운 카센타 가서
교환하고 가겠네요....그게 더 나을듯.....
알구 있는 기본상식 아닌가여.....
"고객님 라이트교환은 안됩니다 죄송합니다" 이한마디면 기분좋게 끝날일을
애들이 말하는싸가지는좀 없는듯하네요....
저희동내네는 안그런데. 정말 친절하거든요.
그쪽지역에 문제가 있는듯하네요~
그래도 돈받고 서비스하는건데 공짜로는못해도 말이라도 공손하게 하던가
쯧쯧..
HID는 패죽여야 제맛
할필요가 없는 상황인데 전화 했다는것 삼성측에서도 황당했을듯
100명에 운전자들을 대상으로 물어보면 라이트 나간걸로 보험사에 전화하겠단 사람은 슝슝님 혼자일듯 대부분 정비소나 카센타로 가는데 슝슝님이 과도한 써비스를
요구함으로써 일이 벌어진 것입니다
공부해 두시지요..전 보험사랑 아무 상관없음..
똥인지 된장인지 구별도 못하는 물받이 인생아....?
도움받고자 원하는 사람이 혹시나 가능한지에 대한 문의를 했으면...
가능하다 불가능하다를 명확하게 설명하면 됩니다
진상은 무슨 진상입니까?
안되면 '죄송합니다 보험서비스 항목이 아닙니다' 한마디면 끝날것을
뭐? 부품상도 아니고 싸들고 다니는것도 아니고 뭐 어쩌고 저쩌고...
그걸 서비스라고 합니까?
안된다고 말하는것도 서비스입니다...
글쓴이가 무슨말을 하는지 똑바로들 알고 댓글 다세요 예?
'대뜸 저희가 부품창고도 아니고 가지고 있는건 없습니다'
이러면 '아~ 내가 진상이구나?' 라고 생각하면 된다는거군요?
분명 말씀드렸지만...
안된다고 말하는것도 서비스입니다...
첫 마디부터 저런식이라면 저도 서비스업에 진출하렵니다
나 : 저기요 보험서비스 문의좀 할려구 합니다.
혹시 보험서비스 품목에 화장실에 휴지는 안갔다 주나요?
상담원 : (머뭇거리더니) 대뜸 저희가 화장지 공장도 아니고 가지고 있는건 없습니다. 하더군요....
나 : (참 기가막히더군요..) 상담문의를 했을뿐인데 상담원에 말이 가관이더군요.... ㅋㅋㅋ
그럽니까... ㅠㅠ 자기 모가지가 달린건뎅... 글을 뻥티기 해서 쓰지 마세요..
고객 대응은 설사 고객이 무슨 개소릴 해도 똑같이 개처럼 답변해선 절대 안되는겁니다...
물론 그게 힘든일인건 압니다만...
저도 글쓰신분이 잘했다는건 절대 아닙니다... 다만...
고객을 진상 취급하는 대사가 나온다는건 있을 수 없는 일이라는거죠...
글쓴님이 큰잘못 저질러 놓구 적반하장하는 겁니까? 아니잖아요.
서비스 응대가 잘못되었음을 말하려는 건데 참 너무들 하네요...
시험 주행 원하면 전구하나 빼고 200이상 달리는 시범 보여 드리죠~ㅋㅋㅋㅋ
글쓴님이 삐딱하게 했을듯 하내요~
시골 촌구석으로 삼성화재 헬기타고 와서 전구 갈아줘야하나?
흐흐흐흐흐~
그냥 현실적으로 사세요!
전구 하나 없어도 큰 이상이나 안전상 문제될거 없는게 보편적인 생각 입니다!
가시다가 주변 카쎈터나 요즘은 대형할인마트 등에 가셔도 팝니다!
참고로 안전이 위협받는다는 분들은 그만큼 속도를 줄이고 전방을 주시하며
달리십시요!
어두운 길에서는 상향을 권장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