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글이 길고 지루하시더라도 끝까지 읽어 주셨으면 합니다.
제 이야기일수 있으나 언제 자신이 피해자가 될 수도 있습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2007년4월14일 토요일 오후 5시40분경 경남 진주시 가좌동 3거리에서 사고가 났습니다.
제가 대로변으로 끼어들어(우회전)하는 방향이고 상대차 덤프트럭은 3차선직진을 하는 방향입니다.
그곳은 그시간대에는 일주일내내 밀리는 구간입니다.
더욱더 정확히 하면 경상대학교정문부터 개양5거리 까지밀리는 구간입니다.
그 밀려있는구간에 전 그림과 같이 앞머리를 끼어들어서 손까지 흔들고 대기중이였습니다.
신호가 바뀌자 마자 덤프가 출발을 하면서 제차의 뒷문짝부터 앞문짝까지 밀고
운전석 유리창이 깨졌으면 사이드미러가 앞으로 접혀버렸습니다.
사고후 보험접수(삼성화재)를 하고 다른곳으로 이동하여 출동서비스를 불렀습니다.
여기서부터 엄청난 일을 당하게 됩니다.
우선 출동한 서비스직원이 파손부위 사진을 찍고 면허증을 제시한 다음 사진을 찍었습니다.
저쪽은 지갑을 안가져와서 제 면허증만 찍었습니다.
그리고나서 각자의 주장을 하였습니다.
저는 끼어들기 후 정지중에 덤프가 출발하여서 사고가 난 것으로 주장하였고.
저쪽은 아예 제가 끼워들기해있다는 것 조차 몰랐다고 진술하고 사고직후 끼어든것으로 진술.
그래서 결말이 안나고 서로의 주장을 한 것으로 일달락을 하고 가는 출동서비스 직원에게 꼭 저쪽이 저를 못봤다고 한부분에 대해서 제차 강조를 하였습니다.
전 차량을 정비공장으로 보내고 주말을 쉬고 월요일이 되었습니다.
근데 정비공장에서 전화가 왔습니다. 보험접수가 안되어 있어서 수리가 불가하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전 정비공장으로 가서 확인한다음. 삼성화재에 전화를 하여서 보험접수를 하였습니다.
이 무슨 일입니까? 출동서비스는 보험접수에 상관이 없나요?출동서비스는 그럼 왜 있는겁니까?
참고로 저와덤프차량은 같은 보험 삼성화재입니다. 약간 열이 받았습니다. 하지만 어쩌겠습니다. 그리고 수요일 덤프담당보상과 직원이 제 정비공장에 전화해서 이차량은 20프로 밖에 못물어 주니 나머진 알아서 하라고 하였습니다.
아직 결말도 안났는데 벌써 2:8로 결정을 하고있었습니다. 저한테 전화한통 없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전화를 했습니다. 왜 2:8이냐구 그랬더니 그쪽 보상과에게 물어보라고 짜증투로 말을 하였습니다.
서비스의 삼성화재에서 이런 말이 나오다니. 참. 어째던 그때까지 전 제 보상담당이 누군지 심지어 전화번호도 몰랐습니다.
그래서 저쪽 담담에게 물어봐서 전화를 했더니 주장이 틀려서 아직 결론이 안난다고 하길래 알았다고 했습니다. 며칠뒤 전화가 와서 계속 주장이 안맞는다는 짧은 답변만 들을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전 경찰서에 가야겠다고 하니. 11월부터 물피만으로는 접수가 안된다고 했습니다.
못 미더워 경찰서를 갔더니 진짜 그렀더군요.
억울한 저의 마음을 호소하고자 삼성화재민원을 넣었습니다.
그때가 사고후 2주정도가 다되어갈때였습니다. 민원을 넣고 며칠후 제 보상담담이 전화가 왓습니다. 3:7로 하고 자동차 견적도 제가 매꿔야할 돈을 조금 깍아보겠다고 했습니다.
그때 전 저쪽은 견적이 얼마나 나왔는지 물어보았습니다. 그랬더니 40만원가량이라고 했습니다. 그런데 견적서는 아직 못받았다고. 정비공장까지 찾아가서 제차견적보고 요금도 깍고 하신분이 왜 저쪽은 견적서도 안받아봤는지 참.
며칠후 그냥 푸념한채로 3:7로 끝을 낼려고 시내 보상과사무실을 찾아갔습니다. 전 그기서 한번더 경악을 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애기를 하다보니 상대차는.동원배터리란 곳에서 탈부착을 하고 판금도색은 다른 정비공장에서 했다고 말을 하더군요 그럼 처음부터 정비공장으로 가지 그렇게 말하니 사고난 14일 동원배터리에서 1차적수리를 하고 2틀뒤 16일 정비공장에서 수리를 했다고 했습니다.
왜 사고가 난지 3주다되어 가는데 견적서 하나 안뽑아 보시고 저쪽차 수리가 어떻게 되는지도 모르고 따졌습니다. 제가 동원배터리란 곳에 가봤냐고 물어니 가보지 않았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수리내역이라던지 견적서라던지 이런건 하나도 없더군요. 그래서 전 민원철회서를 가지고 나왓습니다. 그리고 2시간후 정비내역서를 뽑아오셨더군요. 당당하게 13일날짜 수리한걸로요. 사고가 난건 14일인데요. 참 황당합니다.
사고 사진을 보자니깐 출동서비스가 사진을 잃어버려서 사고직후 찍은 사진은 아예없습니다.
제 사진은 정비공장에서 찍은게 있습니다. 참 사진도 없고 정비내역도 틀리고 해서 따졌더니 저쪽차 수리비는 보상담담하시는 분이 돈을 내겠다고 하시고 민원철회서를 계속 써달라고 했습니다. 그래서 전 써줄수 없다. 그리고 전 낼 경찰서에 가겠다고 했습니다. 어이가 없었습니다. 저를 상대로 사기를 칠려고 했다니 참.
다음날 경찰서에 정비내역서를 40만원정도 맞춰서 가져왔습니다. 하지만 가지고온 내역서 4개중 1개만 사고로 인한것이고 나머지 3개는 아니라고 정비공장공장장이 경찰관한테 말해주었습니다. 그래서 나와서 왜 말도 안되는 정비내역을 나한테 가져오냐니깐.
계속 날짜부터 여러 가지를 우기더니 보상과 직원이 저한테 욕을 하였습니다. 이게 무슨 삼성화재의 태도입니까? 적반하장도 유분수지 자신이 일처리를 못하고 또한 사기까지 칠려고 했음에도 큰소리를 치고 욕을 하다니요. 참으로 억울하네요.지난 몇 년간 삼성화재보험을 넣고 있다는게 이렇게 후회되다니요. 앞으로 경남진주에서는 절때 삼성화재를 들지마세요. 제 친구들은 다 보험사 옮기지만.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글을 씁니다.
모르지만....너무했다..........
잘못된거지만 끼어들기에서는 뒷차가 빨리달려와서 위험할것같으면 무조건 차선안으로 진입하여 뒷범퍼만 추돌하게끔 한답니다.....
저는여의나루역에서 그렇게 사고나서 제과실 100%로 입원치료 합의금까지 보험처리 됬던 적이있습니다........힘내세요~
사고 당시 작년이죠눈이 엄청 많이온날 시야 확보가 안되는날...(폭설수준)
김여사(티코)주행중 좌측깜박이도 안넣고 그길이 갑자기3차선에서 1차로바뀌는지역이라 1차선은 비보호 좌회전이었습니다.. 1차선2차선끼고중앙에서 버티고 가더니
직진 차량인줄 알았어여...누가봐도 직진할려구하는의도로 보임....
비보호 좌회전할려구하다(깜박이두 안늠) 못하고 정지선에서 2m지나서 급정거 ...(그때 티코앞차는 비보호좌회전하고 티코는 안하고 급정거)
전 그냥 갈려구 하나보다 하고 뒤에서 잘따라 가다 급정거해서 추돌(눈길이라 장난아니었음)...내차 운전석라이트쪽 김여사쪽은 조수석 깜박이쪽추돌했는데...정지선2m지나서 추돌입니다...제과실100%먹었습니다...도로상태랑 앞차진로방해등생각하면 일발적으로 100이면 넘 한것같아거든요...글재주가 없어서 이해하기 힘들실테지만 정말 열받았습니다...하필이면 티코여서... 두서없는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올해 동부화재랑 견적 대비해봤는데 삼성 ㅎㄷㄷㄷㄷ 비싼 정도가 아님 ㅋㅋㅋ
아직 사고가 안나봐서 사고처리 서비스가 어떤지 몰라도 삼성화재 드신분들 생각좀 해보세요..... 참고로 제차 터비 보험사 옴겼는데 15~20만원 정도 차이 나더라고요....(물론 대물3000천에서 1억으로 올렸구요)
전 삼성 5년넘게 VIP플랜으로 넣고있습니다.
서비스야 지역 카센타나 공업사에 하청을 주니까, 그건 배정된 업소마다 다 다르죠.
그리고, 그 보상담당 직원이 많이 실수 했네요.
클레임 확실하게 걸어주세요. 감히 SS에 몸담고 있으면서 저런짓을...
지역마다 각 보험사 대물담당자들은 친하기때문에 기막힌 과실비율이 나오곤 하죠.
암튼 잘 해결되시길 바래요~
저도 사고가 가해자로 1번, 피해자로 4번 있었는데요.
전 삼성의 사고처리는 정말 탁월하다고 느끼고 있습니다.(저만 그런듯;;)
가만히 있어도, 알아서 전화주고~ 처리상황 매번 알려주고요...
설계사까지 전화가 와서 상세히 설명도 해주고.. 어떻게 하시라는둥,
입장에 맞는 처리방법을 아주 잘 알려주더라구요...
그리고, 삼성이 자꾸 비싸다고 하시는데요.
삼성이 좀 비싼건 맞지만, 비교해보시면 같은 조건으로
삼성보다 비싸게 견적나오는 타 보험사도 있다는 사실을
확인 해보시길 바랍니다. 있습니다 분명.
작년 10월 갱신할때, 저도 보고 황당했었습니다.
님은 만족하신가요? 망할삼성님의 글을 잘읽어보시고 언젠가는 님도 그런일을 격으실지 모른다는 생각을 해보세요~~찜찜하지 않습니까?~~
망할삼성님만 아니 소수의 그런 피의자가 또 일어나지않게 하기위해서라도
망할 삼성님이 이런 글을 올렸다고 생각합니다~~
참고하시구요~~잘처리되시길 바랍니다!!
어딜가나...한회사라고 해서 다똑같을수는 없습니다..
동부 현대 엘지 기타등등 다른보험회사는 친절도나 서비스 일처리가 완벽한가여?이런데 글만 올라오지 않앗지..삼성보다 더하면 더햇지 덜하진않을겁니다..
보험사측에 잘못은 분명하지만...글쓴이 입장만 듣고선 잘잘못을 분명 가릴수업고..
이런일 하나로 그회사를 싸잡아 깍아내리는건...
예를들어...님이 도둑질햇다고 해서..님 가족모두를 도둑넘으로 몰고가는것과 머가 달르겟습니까?
어줍짢게 증거없이 이러진 않습니다. 지금 민원들어가 있구요.
다르게 한번 생각해보시겠습니다. 얼마나 억울했으면 이런데 글을 올리겠습니까?
시간 아깝게요. 전방주의님이 당했다면 이러진 못할겁니다. 전방주의님께서 들고있는 보험의 보상과직원이 욕을 하면 참을수 있으시겠습니까?
별거 아닌데..ㅇㄷ 나눔 하려고요^^
위에글이 비록 산만하게 적었지만 잘 읽어보시고 답글을 다시기 바랄게요.
앞으로 어슬프게 읽고 답글달지 않길 바라겠습니다. 참고로 하나 물어볼게요.
범퍼가 부서져서 수리를 했는데. 엔진미미정비한걸 가져와서 정비했다고 한다면
전방주의님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설마 미미가 어떤부속인지 모르시는건 아니시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