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상시엔 멀쩡한데....
최대토크 나올때쯤...RPM이 슬립나듯... 3~500rpm이 위잉~ 헛돌다 내려옵니다....
미션쪽은 이미 삼바리 플라이휠 오페라 쪽 다 손봤어요..ㅠㅠ
EGR도 교체했던터라.... 도무지 모르겠습니다..ㅠㅠ
RPM이 윙~~~~~~~ 하면서 오르는게 아니라....
위잉~~ 위~~잉~~ 위잉~~RPM이 불규직하게 올라가면서...
RPM이 헛돌때 차에 동력전달이 미끄러지는듯한 느낌이 나요 부르르르 떨기도 하구요....
돈이 제법 깨지고있네요..ㅠㅠ
정말로 헛도는게 아닌가 싶기도합니다..ㅠㅠ
그렇지 않으면 계속 원인을 찾지도 못하고 돈은 돈대로 들어가고 마음 고생은 고생대로 하시고 그럴 가능성이 많습니다.
ODB연결해서 연비확인하는 녀석이있는데...악셀패달량 밟을때 큰 문제는 안보이는데유...ㅠㅠ?
답변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제가 군에서 정비를 잠깐 했는데요 수동차에만 나타나는 증상 입니다
삼발이가 허당 친다고 하죠 특정 부분이나 최대토크가 필요할때 허당 치고 삼발이 엄청 태워먹고 그러죠??
그때도 제가 못 고쳐서 사제로 나가서 고쳐 왔는데
아주 간단히 해결 본거 같은데요 유심히 안 봐서 ㅠㅠ
아 죄송합니다 도움이 안 되서요
만약 이말이 맞다면... 현기에서 미션 조립을 엉터리로 했다는 소리인데..ㅠㅠ
이거 장안동 아 지방이라고 하셨죠??
요즘 정비소는 수동밋숑 잘 못 봐요
혹시 직영 엽업소 나이좀 드신분 한테 정검 받아 보세요
아님 트럭들 많이 정비하는 곳 가셔서 슬쩍 물어 보세요
그래서 교체를했는데...교체과정에서 브레이크액통에서 미션으로가는 클러치액(브래이크액)쪽 배관중...
돼지꼬리처럼 생긴게... 기어넣을때 움직이는 관절같이 생긴녀석이 돼지꼬리와 간섭이 있었고... 결국
돼지꼬리 배관이 쓸려서 구멍이 났더라구요...당연히 클러치를 밟으면 압이 세니까 기어가 안들어갔던거 같습니다.
이때... 돼지고리교체하고 기어안들어가는건 해결했지만... 이미뜯어넨 미션과 부품을 조립과정이였던지라...
14만이였고... 그냥 갈자... 하고 갈았는데... 슬립은 여전했던거죠...ㅠㅠ
제 증상은 1단으로 심차게 출발하면 뭔가 순간적으로 빙판을 밟은듯 타이어가 두두두 튀듯 헛도는 느낌이 불규칙적으로 생기는 현상이었습니다.
정비소 한 3군데 가서 원인 찾았는데 황당하게 차의 동력계가 아니라 타이어가 헛도는 현상이었습니다.
정비사가 내려서 저보고 재현해 보라고 해서 부앙 출발했더니 타이어가 순간적으로 헛돈다고 ㅋㅋ
혹시 사시는 지역에 눈이 와서 염화칼슘 뿌린적 있나요?
겨울에 눈온뒤 염화칼슘 뿌리면 길이 늘상 습기를 품고있어 마치 젖은도로처럼 미끄러운데, 이러면 내년봄비올때까지 도로가 미끄러워 1단에서 푹 밟으면 수시로 슬립하더군요.
염화칼슘 뿌린적 있으면 한번 2인1조로 확인해 보시구요,
그런 문제가 아니라면 수동차량은 넓은 안전한 공터에서 다음처럼 테스트해보세요.
기어는 한 3~4단쯤 넣으시구요, 브레이크를 꽉 밟은채로 오른발을 왼쪽으로 돌려 발꿈치로 악셀을 밟아서 파워풀하게 출발을 해보세요.
엔진 왱~ 돌리면서 클러치를 떼었을때 시동이 결국 시동이 꺼져야 정상입니다.
만일 풀악셀하면서 클러치 떼었는데 엔진이 계속 돌면 클러치가 슬립하는거죠.
주의점,
*이 테스트는 만일 시동이 안꺼지면 수초내 끝내세요. 너무 오래 돌리면 클러치에서 연기납니다.
*1단으로는 하지마세요. 차가 힘을쓰면서 자꾸 튀어나갈라고 합니다.
*rpm을 높게 띄우고 클러치를 덜컹 떼면 충격이 발생하니 1단 급출발처럼 반클러치 상태에서 악셀 밟으면서 동시에 클러치도 떼세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