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생각하세요ㅋㅋㅋ
여러분의 엔진의 수명은 줄고있습니다
영상의 내용은 예열의 필요성 중에
아이들링중 부조현상을 의미하는 부분입니다
과거차량 설명은 기화기방식으로 대기온도,
냉각수온에 따른 연료량 보정을 못하여
부조현상 발생,예열이 필요했다는 설명이고
현재의 전자제어는 다 보정해주니 부조가
없다는 겁니다 일명(시동꺼짐,찐빠가 없다)
부조로 인한 예열은 20년전에 사라졌습니다
현재의 예열은 오로지 엔진의 손상방지목적
입니다.온도에 따른 오일의 점도변화,금속의
열팽창등 전자제어 밖의 영역도 있습니다
(예열전 실린더와 헤드 연소실부만
열팽창하고 그외 부분은 열팽창 전입니다
이때 급작스레 출력을 높이면 금속의 변형및
손상이 발생될수있고 헤드동판가스켓 및
밸브쪽 손상이 발생될수 있습니다)
잘 생각하세요ㅋㅋㅋ
여러분의 엔진의 수명은 줄고있습니다
영상의 내용은 예열의 필요성 중에
아이들링중 부조현상을 의미하는 부분입니다
과거차량 설명은 기화기방식으로 대기온도,
냉각수온에 따른 연료량 보정을 못하여
부조현상 발생,예열이 필요했다는 설명이고
현재의 전자제어는 다 보정해주니 부조가
없다는 겁니다 일명(시동꺼짐,찐빠가 없다)
부조로 인한 예열은 20년전에 사라졌습니다
현재의 예열은 오로지 엔진의 손상방지목적
입니다.온도에 따른 오일의 점도변화,금속의
열팽창등 전자제어 밖의 영역도 있습니다
(예열전 실린더와 헤드 연소실부만
열팽창하고 그외 부분은 열팽창 전입니다
이때 급작스레 출력을 높이면 금속의 변형및
손상이 발생될수있고 헤드동판가스켓 및
밸브쪽 손상이 발생될수 있습니다)
기계도 쇠와 쇠끼리 맞물려서 마찰을 일으키면서
작동을 하는게 엔진인데
10초이내 엔진오일이 도달한다 해도 저건 엄연히
과학적인 근거일 뿐이고 사실과는 전혀 무근하고
실제로 저 10초가 핵심부품인 실린더나 헤드쪽 이나 도달하지
정말 미세한 부분까지는 절때로 엔진오일이 못가요
예열을 안하고 바로 아무리 저속이라도 출발을 하면
엔진은 강제로 작동이 되기 때문에 미세한 부분들은
마찰이 심하게 일어나게 되고 당장은 문제 없겠지만
오래보면 예열 하고 다닌 차와 안하고 다닌 차
확실히 엔진소리 부터 차이 많이 납니다
저도 물론 급할때는 잘 안하지만
그래도 평소에는 예열 5분 후열 30초 정도 해주고
항상 출발합니다 주위에서 상관 없다고 하는데
꼭 그렇게 말하는 사람 차 엔진소리 들어보면
가솔린 차에서 경운기 뺨치는 이상한 소리 나더라구요
여러분의 엔진의 수명은 줄고있습니다
영상의 내용은 예열의 필요성 중에
아이들링중 부조현상을 의미하는 부분입니다
과거차량 설명은 기화기방식으로 대기온도,
냉각수온에 따른 연료량 보정을 못하여
부조현상 발생,예열이 필요했다는 설명이고
현재의 전자제어는 다 보정해주니 부조가
없다는 겁니다 일명(시동꺼짐,찐빠가 없다)
부조로 인한 예열은 20년전에 사라졌습니다
현재의 예열은 오로지 엔진의 손상방지목적
입니다.온도에 따른 오일의 점도변화,금속의
열팽창등 전자제어 밖의 영역도 있습니다
(예열전 실린더와 헤드 연소실부만
열팽창하고 그외 부분은 열팽창 전입니다
이때 급작스레 출력을 높이면 금속의 변형및
손상이 발생될수있고 헤드동판가스켓 및
밸브쪽 손상이 발생될수 있습니다)
오토바이는 4기통 5대, 2기통 3대, 단기통 40대정도 있는것 같네요.
자격증은 자동차정비기능사,자동차검사산업기사등등 6개 정도 있구요.
뭐가 불만 이신가요?
완전 뻘짓 하고 있었네여
1분이내면 족해요
여러분의 엔진의 수명은 줄고있습니다
영상의 내용은 예열의 필요성 중에
아이들링중 부조현상을 의미하는 부분입니다
과거차량 설명은 기화기방식으로 대기온도,
냉각수온에 따른 연료량 보정을 못하여
부조현상 발생,예열이 필요했다는 설명이고
현재의 전자제어는 다 보정해주니 부조가
없다는 겁니다 일명(시동꺼짐,찐빠가 없다)
부조로 인한 예열은 20년전에 사라졌습니다
현재의 예열은 오로지 엔진의 손상방지목적
입니다.온도에 따른 오일의 점도변화,금속의
열팽창등 전자제어 밖의 영역도 있습니다
(예열전 실린더와 헤드 연소실부만
열팽창하고 그외 부분은 열팽창 전입니다
이때 급작스레 출력을 높이면 금속의 변형및
손상이 발생될수있고 헤드동판가스켓 및
밸브쪽 손상이 발생될수 있습니다)
적어도 하루 주차하고 1분이상은 해주는게 좋은거 같아요.
뻔한얘기아님? 자동화 장비만지는사람 출근해서 바로 제품 가공안합니다 절삭유온도도 맞춰줘야하고
예열안할거면 시동걸고 일정온도 오를때까지 저rpm쓰면몰라도, 도로나가서 저러다간 민폐
요서주의할께 1700넘기면 무진장안좋고^^
쉽게
현재최고급중고차량
김여사 몰던차와
아닌차
엔진소리부터다르죠^^물론주행해보면더 차이가나고~~^^
"와이 차이가 날까요?~~~^^"
5분은 너무 긴 것 같아 2~3분 내로 출발하긴 하는데, 가끔 급해서 바로 출발하면 초반에 정차시에 알피엠 흔들리고 차량 소음이 너무 커져서 어지간하면 2-3분 예열 하는편이네요.
예열 필요 없다는 입장도 이해는 되지만, 적어도 내 차는 내가 잘 아는 법이니 예열 하고 안하고 차량 상태가 많이 다르다면 예열을 하는게 맞다고 보네요.
집나오자마자 전용도로 타는거 아니니
아이들링 일정하면 출발합니다
기계도 쇠와 쇠끼리 맞물려서 마찰을 일으키면서
작동을 하는게 엔진인데
10초이내 엔진오일이 도달한다 해도 저건 엄연히
과학적인 근거일 뿐이고 사실과는 전혀 무근하고
실제로 저 10초가 핵심부품인 실린더나 헤드쪽 이나 도달하지
정말 미세한 부분까지는 절때로 엔진오일이 못가요
예열을 안하고 바로 아무리 저속이라도 출발을 하면
엔진은 강제로 작동이 되기 때문에 미세한 부분들은
마찰이 심하게 일어나게 되고 당장은 문제 없겠지만
오래보면 예열 하고 다닌 차와 안하고 다닌 차
확실히 엔진소리 부터 차이 많이 납니다
저도 물론 급할때는 잘 안하지만
그래도 평소에는 예열 5분 후열 30초 정도 해주고
항상 출발합니다 주위에서 상관 없다고 하는데
꼭 그렇게 말하는 사람 차 엔진소리 들어보면
가솔린 차에서 경운기 뺨치는 이상한 소리 나더라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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