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크 영상을 보면
미니쿠퍼 운전자가 블박차량 운전자로부터 운전 똑바로 하라는 말을 듣습니다.
영상을 자세히 보면
미니쿠퍼가 원래는 1차로에서 블박차량의 앞에서 좌회전차로를 달리고 있습니다.
그런데 블박운전자가 포켓차로가 생기자 포켓차로를 이용하여 미니쿠퍼를 앞질러서 교차로를 지난후에
1차로로 진입하다가 미니쿠퍼와 서로 충돌 직전까지 갑니다.
여기서 블박운전자가 미니쿠퍼 운전자한테 운전 똑바로 하라고 큰소리를 칩니다.
그러자 미니쿠퍼 운전자가 블박 운전자에게 뭔 소리냐 내가 원래 1차로에서 좌회전을 하고 있었다고 대꾸를 합니다.
제가 보기에는
포켓차로는 유턴만 허용하고 좌회전을 못하게 하는 것이 이치에 맞지않나 생각합니다.
블박차량 운전자가 큰소리를 칠 상황은 아닌 것으로 저는 생각하며, 즉 블박운전자는 좌회전을 미니쿠퍼 뒤를 따라갔어야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애초에 포켓차로는 유턴표시만 해놓는 것이 맞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애초에 포켓차로에 차선을 그린 작업자가 잘못을 했다고 생각합니다.
저렇게 짧은 포켓차로 구간에서 추월을 시도하여 좌회전을 하면 사고나기 딱 좋은 상황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그나저나 미니쿠퍼 운전자 내릴때 음악소리는 차에서 나는건가요?? BGM 깐건가요?? 절묘하네요ㅋㅋㅋㅋ
바닥표시에 좌회전/유턴 차로이므로 좌회전 가능한 겁니다.
좌회전 안될경우에는 차로 맨앞에 안전지대 표시 되어있습니다.
포켓인데도 좌회전을 주는것은 좌회전후 차선에 여유가 있기 때문임..
고로 포켓 아닌차들은 크게 돌아 2차선에 들어가야 맞음.
저런 포켓차로는 돌아보면 주변에 아주많죠.
특별하지는 않다는 것 입니다.
블박이 얇삽한건 맞지만
좌회전을 잘못한건 미니라고 봅니다.
교통량에 따라 유턴 전용으로 할 수도 있고, 좌회전 겸용으로 할 수도 있습니다. 글을 올린 분의 주장대로 한다면 교통 혼잡이 더 심해질 것이며, 유턴을 허용할 수 없는 교차로(도로의 폭이 2차로 이하인 도로)에서는 포켓차로를 설치할 수 없게 될 것입니다.
글을 올린 분은 가끔 이해가 되지 않는, 억지를 부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각자의 생각이고 의견이므로 존중하기는 합니다만, 이해가 되지 않는 것도 사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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