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이크를 밟으면 겁나 끽끽끽대고 엑셀 밟다가 발을 떼면 바퀴쪽에서 뭔가 쉬이익쉬이익? 소리가 나서
디스크, 패드, 캘리퍼 다 교체를 하려고 하는데 순정 1p는 넘 밀려서 2p로 바꾸려고 합니다.. xg브레이크가 제일 최선일까요...?
4p하기에는 너무 비쌉니당.. 차종은 스포티지r 이구요
질문1. 2p xg브레이크? 이게 가장 많이 보이던데 이걸로 할까요..?
질문2. 앞에 이렇게 교체를 한다면 뒤에는 패드만 교체 해도 될까요?
브레이크를 밟으면 겁나 끽끽끽대고 엑셀 밟다가 발을 떼면 바퀴쪽에서 뭔가 쉬이익쉬이익? 소리가 나서
디스크, 패드, 캘리퍼 다 교체를 하려고 하는데 순정 1p는 넘 밀려서 2p로 바꾸려고 합니다.. xg브레이크가 제일 최선일까요...?
4p하기에는 너무 비쌉니당.. 차종은 스포티지r 이구요
질문1. 2p xg브레이크? 이게 가장 많이 보이던데 이걸로 할까요..?
질문2. 앞에 이렇게 교체를 한다면 뒤에는 패드만 교체 해도 될까요?
제 차량은 더뉴K7인데, 대용량1p에 패드 교체하고 리어도 패드교체 해줬는데
만족도 너무 좋습니다.
그냥 패드만 좋은거 사용하셔도 체감 될겁니다.
대용량1p랑 2p랑 차이가 없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현재 10만을 탓는데 브레이크 오일 교체 1번하고 패드, 디스크 등등은 아무것도 손대본적이 없습니다..
그래서 지금쯤이면 그래도 한번 다 갈아치워야 하지않을까 싶어서요..
패드는 하드론이나 프릭사가 거의 뜨네요 평도 괜찮구요.. 그러면 패드를 구입한다면 총 4개를 구입하는거죠?
앞에 2개 뒤에 2개
그러니깐 프론트 1개가 좌우 1개씩 들었어요
저는 프론트EBC그린 사용하고 리어 프릭사S1 사용중인데
EBC패드 강추합니다.
이왕이면 옐로우로 사시길
패드가 그 값 한다고 생각됩니다~
순정패드 쭉 쓰셨으면 로터는 그냥 그대로 쓰시면 될거에요.
저는 추가로 브레이크 호스도 튜닝해줬는데, 이것도 상당히 만족중입니다.
대용량 1p랑 2p랑 차이 없으니깐, 걍 패드만 교환해주세요
혼자일땐 괜찮지만 3인이상타면 밀렸고.
고속에선 월등하게 좋은듯 합니다.
물론 패도 ㅍㄹㅅ 꺼에서 세라믹으로 바꿔서 일수도 있지만 개인적으론 1피보다2피타공 세라믹 패드 추천드려요.
오래되어서 금액은 얼만지 모르겠습니다만 뭘 고치니 사라졌습니다 퍠킹같은데...
스○★ 카센터에 가니깐 브레이크를 통재(드럼)로 갈아야 된다고 했지만 아는데(카센터) 가니깐 패킹인지
교환하면 된다고 하여 교체하니깐 정상적으로 되었숩니다
a/s 센터에 가보심이.....
단점은 하드론이나 프릭사 또는 속히 잘선다고 불리는 패드들은 디스크 공격성이 높습니다. 잘선다 = 잘잡는다 = 패드가 디스크를 얼마나 갉아먹느냐에 따라 차이가 납니다.
대부분 사제 투피도 거의 엑스지투피라고 보심 되구요
순정인데 끽끽 거리는건 문제있는것이고
쉭쉭 거리는건 정상입니다
디스크가 완벽하게 새것처럼 평면이 아니기때문에 자세히 들어보면 쉭쉭 소리가 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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