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많은분들이 그것이 알고 싶다 보셨을텐데요.
한가지 궁금한 점이 있어서 자동차 고수님께 질문 하려 합니다.
만약에 1차 충돌후 급발진으로 알피엠이 레드존까지 올라가고 차가 튀어 나갈때
그때 만약에 기사분이 시동키를 돌려서 빼버리면 그래도 차가 계속 진행하나요??
어제 많은분들이 그것이 알고 싶다 보셨을텐데요.
한가지 궁금한 점이 있어서 자동차 고수님께 질문 하려 합니다.
만약에 1차 충돌후 급발진으로 알피엠이 레드존까지 올라가고 차가 튀어 나갈때
그때 만약에 기사분이 시동키를 돌려서 빼버리면 그래도 차가 계속 진행하나요??
차는 진행을 멈출것 같습니다. 이모빌라이져가 장착된 차량이나 뭐 이런 차량이 아닌
예전방식을 사용하는 차량이니
하지만 사람이 당황하면 차량제어 및 제동에만 신경을 쓰는게 일반적이죠.
특별하게 훈련 받지 않았다면 그 상황에선 키 뽑을 생각 못했다라고 하는게 더 맞을듯
차는 진행을 멈출것 같습니다. 이모빌라이져가 장착된 차량이나 뭐 이런 차량이 아닌
예전방식을 사용하는 차량이니
하지만 사람이 당황하면 차량제어 및 제동에만 신경을 쓰는게 일반적이죠.
특별하게 훈련 받지 않았다면 그 상황에선 키 뽑을 생각 못했다라고 하는게 더 맞을듯
정도의 충격만 가해져도 녹화가 된다는데 피해차량 택시는 문짝이 찌그러지도록 받혔는데 블랙
박스가 당연 실행 되었겠죠? 그 블랙박스 녹화영상을 보면 처음엔 어떻게 됫는지 좀 나올건데..
브레이크를 밟은지 안밟았는지 조금은 보템이 될텐데...
충격감지 블랙박스 입니다
내용중에 그 운전자 분이 하도 운전 살살 하셔서
방지턱 넘 때 외엔 거의 녹화가 안된다고 나온 부분도 있죠
대처 할까요?
운전기사는 죽기전까지 사력을 다한게 분명한듯 합니다.
다름이 아니라, 어제 보면서 나름 궁금했던것은...
상황재현 시 아무리 밟아도 120km 이상의 속도는 힘들다 했는데 블랙박스의
속도는 140km 이상이라고 했습니다.
상황재현시 브레이크를 밟게되면 어느정도 제동효과는 있다고 했으며, 사고차량은
브레이크를 밟았음에도 140km 이상의 속도가 붙었습니다.
이 대목이 이해가 안되는 부분이었네요. 따지는게 아니라... 이해가 안가는 부분일뿐이네요.
그럼 같은 차로 실험했때는 평지였으니 그보다 더 빨라야 할건데....
몇십초만에 속도가 100키로 가량이 뛰려면
엔진이 비정상적으로 돌았다는거 아닌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