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알기론 ECU 비정상 작동이나 스로틀바디 고장으로 인한 완전 열림상태...
가능한걸로 아는데요...? 더군다나 오토미션은 ecu와 연동하여 변속센서가 들어가있죠...
저희 아버지 차량( NF소나타 2.0 )도 오토미션이였으나 급발진은 아니였으나 시동을 건다음 예열을 하는도중에
RPM이 레드존까지 치솓으면서 연기가 날정도로 갑작스럽게 PRM이 올라간적이 있습니다..
정비소에서도 모른다하고 카센타가도 모른다하고 1급정비 가도.. 전부 정상이라고만 하시고...
혹시나해서 수입차 고치는곳에도 가져가서 봐달라했는데도... 별로 이상한곳은 없다하시고...
그런데도 두번째 또 주차상태에서 시동을 걸자 RPM이 레드존으로 치솓아서 밧데리 빼버리고 렉카불러서
그대로 중고차 매매상사에 갔다 팔으셨던 기억이 있습니다...
소수의 의견만 가지고 통틀어서 없다 하는 발언은 자동차업계에서나 하는 소리구요...국민을 봉으로 아는 소리죠...
방학시즌이다보니... 어린아이들이 알량한 지식으로 떠드는거 같기도하고... 정말 제가 잘못 아는거 같기도하고..
애매모호하네요...저보다 지식이 풍부하신분 설명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