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8)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소위 1 칼이쓰마 07/19 21:29 답글 신고
    급발진이 단순히 전자식 스로틀때문이라고는 생각치 않습니다.
    대부분의 급발진 동영상이나 목격담을 보면 단순히 악셀패달을 풀로 밟아서
    나타날수있을만한 출력이 아닌거로 보입니다.
    튜닝을 상당히 하기전에는 힘들정도의 출력을 순정차량들이 급발진 할때 보입니다.
    한 연구기관에서는 급발진을 연구중이라고 들었습니다.
    어떤부분의 작용으로 튜닝을하지도 않은 순정 차량이 그토록 어마어마한
    출력을 순간적으로 뽑아낼수 있는지 원인만 밝혀진다면
    기존 튜닝업계에 상당한 변화를 불러올것은 자명한일입니다.
    전자식 스로틀이 아닌 구형차량에서도 급발진이 일어나는걸보면
    단순히 전자식스로틀의 문제는 아닌걸로 보입니다.
  • 레벨 상사 2 F24 07/19 21:33 답글 신고
    맞습니다.
    차가 움직인걸로 봐선 절대 사람의 힘으로 되는게 아닌데 구조를 보면 또 그럴수도 없다는 딜레마가 있지요.
    어쨌건 현재의 기계식 스로틀 에서는 풀악셀을 해도 스로틀이 완전히 개방 되므로 그 이상의 출력이 나온다는건 뭔가 다른 문제가 있는 것임엔 틀림이 없지만, 그 이상의 출력이 나올수 없는 [기계적] 구조라는게 또 문제는 문젭니다.
  • 레벨 상병 노보단단장 07/19 21:42 답글 신고
    100% 순정에서 제어 할수 없는 경우를 (rpm)경헙했던 1인입니다 ... 그방 괞찮 져서 다행이지만 ..그당시 현대 그린들어가서 얘기 했더니 악셀 케이블 점검하구 ics 밸브? 모터 ? 청소해주고 특별한 이상 없으니 운행해보구 이상 있습다시 오라 하더라구요 /// 근데 지금까지 그런증상은 없구요...// 그당시 차가 많고 당황 했으면 여럿 다쳤을것 같습니다.. // 문제는 그후론 반복된 증상이 없당...
  • 레벨 소령 2 난왜이리바쁜거니 07/19 21:46 답글 신고
    급 발 진 ...메이커로썬 절대 간단한 문제가 아니죠...
  • 레벨 중사 2 봉쥬르라이프 07/20 01:12 답글 신고
    저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악셀을 브레이크로 착각해서 급발진이 발생한다면 수동변속기 차량에서도 충분히 일어날
    가능성이 있는데 수동은 급발진 사례가 없으니..
  • 레벨 병장 폐인코스프레 07/20 04:09 답글 신고
    수동은 클러치가 있기때문에...
    급발진을 하여도 클러치만 밟아도 차량은 멈출수있습니다
    그렇다보니 큰사고로 이어지지는 않았고...
    그러다보니 잇슈가안된것이 아닐까싶습니다
  • 레벨 병장 좋은장미 07/20 02:54 답글 신고
    전자제어또한 급발진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오토차량은 급발진의 대처방법이 없습니다.
    다만 수동차량만이 가능 합니다.
    클러치를 밟으면 동력 전달이 되지 않겠죠,
  • 레벨 일병 벰베528i 07/20 03:09 답글 신고
    마지막 부분 시동걸 당시 급발진이 많다는것. 잘 아시네요. 급발진 사고의 70%정도는 시동 걸 당시 차가 튀어 나가는 사고입니다. 국내 및 해외자료 참조 사항입니다.

덧글입력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