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누님동생분들 각종 추정글들 계속적으로 보고있습니다.
크루즈, 엔진오일유입, 브레이크스위치 고장, 운전미숙 등........
?글 쓰고보니 추가로 좀 적겠습니다.
가능성은 여러가지있네요.
아래 글중 1번 크루즈 핸들버튼 고장 가능성 있습니다.
세팅신호와 켄슬신호는 전혀 다른신호로 입력됩니다.
하지만 크루즈 + 운전미숙은 엮기 힘듭니다.
1. 크루즈
크루즈는 버튼으로 걸고 끄는거는 버튼 혹은 브레이크죠?
if 여기서 중복이 되는게 브레이크 스위치 고장 + 핸들스위치 고장 일텐데
핸들스위치가 고장날 경우 크루즈도 못걸죠?
핸들스위치 제외?
핸들스위치또한 CAN 통신을 이용하는것으로 알고있으며 선은 몇가닥 안나오는거로 알고있습니다.
안드로이드 네비로 음소거 버튼과 음성입력 스위치를 각각 눌렀을 때 같은 신호로 유입되는것을 확인했기에 적은 글입니다.
2. 엔진오일 유입
제일 가능성 높아보이는 엔진오일유입이죠
그 어느 급발진 영상에서든 등장하는 덜그럭......
이사운드가 명확히 들렸습니다.
그 사운드가 들리자마자 "어머 차 왜이래" 와 동시에 차가 튀어나갔구요.
여태껏 모든 급발진차량들이랑 반응 소리 다 똑같습니다.
3. 브레이크스위치고장
뭐 가능성은 있습니다.
그러나 진행중 ECU는 브레이크를 인식 못하고 계속 회전수를 높인다.
흠......다시 생각해보니 어느정도는 가능성 있네요.
TEST 는 안해봤지만 if 시속 100km 주행중 엑셀 유지상태로 브레이크를 계속 밟으면서 엑셀링을 한다.
패드를 소비하는데도 불구하고 계속적으로 스로틀을 땡기니 패드와 디스크 열받아서 나중에는 브레이크가 안먹히는건 충분히 가능하겠네요.
이거는 제가 미개통 도로에서 테스트 한번 해보고 알려드리겠습니다.
위치는 비공개이구요......
4. 운전미숙?
이거는 가능성이 적어보입니다.
순간적으로 당황은 하겠지만 과연?
브레이크 패달은 범위가 넓기때문에 오른발 뿐만 아니라 왼발까지도 같이 가능하죠?
근데 크루즈 + 운전미숙이 계속 얘기가 나오고 있는것 같습니다.
이거는 현저히 가능성이 적습니다.
크루즈 걸어놓고 크루즈보다 속도 높이 달리다가 엑셀때고 크루즈 속도까지 떨어지면 크루즈로 인하여 속도가 다시 어느정도 붙는게 몸으로 체감이 됩니다.
반대로 놀라서 브레이크로 순간적으로 발을 갔다대는경우도 허다하구요.
엑셀과 브레이크는 일부 운전지식이 부족하지 않은이상 바꿔밟기는 어렵다 생각이드네요.
저는 스포티지QL 형들이 싫어하는 스R후속모델이기는 하지만 해당 차량가지고 각종 테스트를 하면서 타고있습니다.
자랑은 아니지만 가끔 양발도 해보고 합니다.
진짜 가끔이지만 그만큼 어색하네요.......다리도 아프고.
뭐 잡솔은 3줄에서 끝내구요.
급발진시 어느누가 속도를 안줄이려 하겠습니다.
톨앞입니다.
톨앞에서 속도를 내려할까요?
핸들한번 살짝이라도 잘못돌렸다가는 큰사고나는데?
브레이크패달을 밟으려고 애쓸것이며 여러번 시도를 할것입니다.
오히려 엑셀패달이 브레이크페달보다 살짝 아래쪽에 있어 걸리적거리는경우가 허다한데요뭐........
3줄요약
1. 크루즈? ㄴㄴ
2. 엔진오일유입가능성 높음
3. 브레이크스위치고장 가능성 있음
4. 운전미숙? 크루즈와 동일하기에 넣었습니다 ㅎㅅㅎ
빨리 다른 주변차량의 블랙박스가 확보가 되었으면 참 좋겠습니다.
또한 ECU 의 EDR DATA 는 조작이 가능하다고 언뜻 들어본거 같습니다.
시간이 되시면 EDR DATA 확보시 같이 볼수있으면 보시구요.
아버님의 치료도 신경쓰시구요......
하 몸이 열개라도 부족하시겠지만 힘내십시요........
국내뿐 아니라 해외의 수많은 교통사고 전문가들이 급발진추정사고의 90프로 이상을 운전자의 악셀브레이크단순착각이라고 말하고 있는데 확률상 가능성이 가장 높은 운전미숙을 지들멋대로 항상 운전자의 착각은 불가능하다 혹은 운전자가 그럴수가 없다 며 가능성이 가장 높은걸 가장 낮은걸로 빼버리고 시작함 여기서부터 정답하고 멀어짐
기본적으로 급발진추정사고시 확인하는게 브레이크등인데 이건 차량이 급가속을 하건 하늘로 날라가던 뭘하던 아무런 상관없는 별개의 독립시스템이므로 니들이 말한대로 운전자가 브레이크를 밟는 시도를 제대로 했다면 브레이크등이 고장난채로 다닌게 아니라면 들어와야함 그런데 급발진 광신도들은
멀쩡한 브레이크등도 급발진나면 같이 고장난다고 믿는듯
그리고 브레이크가 먹통된다고 하는데 급발진시 최초시도1회와 재시도1회까지정도는 브레이크가 정상작동할 확률이 매우 높으므로 가속중이더라도 브레이크가 걸리는 차량거동이 보여야하는데 그 어떠한 브레이킹에 의한 차량거동도 없이 그냥 가속만 되는 경우가 대다수임
edr데이터가 비공개일땐 외국에선 edr공개 기본이라고 그렇게 edr까라고 난릴 치더니 이제 edr데이터 자료 공개되니까 조작드립 ㅋㅋㅋ
이미 사고영상 글쓴이가 사고조사관하고 같이본 블랙박스에서 브레이크등 안들어왔다고 말했는데 왜 또 급발진나서 브레이크등도 같이 고장났다고 믿는건가?ㅋㅋㅋㅋ
0/2000자